알기 쉬운 경제와 경영학 또는 난생처음 C 언어 프로그래밍
땅끝
2024-01-25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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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알기 쉬운 경제와 경영학
도서명 : 알기 쉬운 경제와 경영학
저자/출판사 : 김중호, 두남
쪽수 : 300쪽
출판일 : 2022-02-25
ISBN : 9788964149409
정가 : 20000
제1편 경제의 기본이론
제1장 경제학의 기초개념 13
제1절 기초개념 13
1. 경제학의 정의 / 13 2. 디지털경제 / 14
3. 경제용어 / 19
제2절 기본원리 22
1. 경제학의 기본원리 / 22 2. 경제학 이해의 기본원칙 / 23
제2장 경제학의 기본이론 26
제1절 기본적인 이론 26
1. 수요와 공급 / 26 2. 한계효용 이론 / 34
3. 생산가능곡선 / 35 4. 예산선 / 36
제2절 시 장 38
1. 시장구조 / 38 2. 교역 / 44
3.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 46
제3장 경제와 생활 49
제1절 금융시장의 이해 49
1. 화폐 / 49 2. 통화의 공급 / 50
3. 금융 / 52 4. 환율 / 55
제2절 경제테크 59
1. 국민소득 / 59 2. 저축과 투자 / 61
3. 조세제도 / 62
제2편 경영의 기본이론
제4장 경영학의 기초개념 67
제1절 조직, 경영 67
1. 조 직 / 67 2. 경 영 / 70
3. 경영학 / 75 4. 건전한 기업의 조건 / 77
제2절 경영사상의 진화 79
1. 고전적 이론(classical approach) / 80
2. 행동적 이론(behavioral approach) / 83
3. 시스템 이론(systems approach) / 85
4. 상황이론(contingency approach) / 87
5. 자원중심이론(resource-based approach) / 88
제3절 기업형태 89
1. 기업형태 / 89 2. 주식회사 / 93
3. 공기업 / 96 4. 중소기업 / 98
제4절 경영환경 102
1. 경영환경 / 102 2. 경영자 / 105
3. 경영자 상 / 108 4.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 / 112
제5장 경영의 관리기능 116
제1절 계 획 116
1. 계 획 / 116 2. 계획의 유형 / 120
3. 목표관리 / 124 4. 의사결정 / 129
제2절 전 략 133
1. 경영전략의 의의 / 133 2. 경영전략의 수준 / 133
3. 전략경영과정 / 134 4. 경영전략 기법 / 138
제3절 조 직 145
1. 조직화 / 145 2. 조직의 분화과정 / 150
3. 경영조직의 유형 / 153 4. 라인과 스탭 / 159
제4절 지 휘 163
1. 지 휘 / 163 2. 의사소통 / 163
3. 동기부여 / 168 4. 리더십 / 171
제5절 통 제 176
1. 통 제 / 176 2. 예산통제 / 179
3. 비예산통제 / 182
제3편 경영의 업무 기능
제6장 마케팅관리 187
제1절 기초개념 187
1. 마케팅이란? / 187 2. 마케팅관리 / 188
3. 마케팅관리 과정 / 188
제2절 시장기회 분석 191
1. 마케팅 조사 / 191 2. 소비자행동 분석 / 193
제3절 표적시장 선정 : STP 198
1. 시장세분화 / 198 2. 시장표적 선정 / 200
3. 시장위치 정립 / 203
제4절 마케팅믹스 개발 : 4P 204
1. 제품관리(product) / 204 2. 가격관리(price) / 208
3. 유통관리(place) / 209 4. 촉진관리(promotion) / 213
제7장 생산ㆍ운영관리 216
제1절 기초개념 216
1. 생산ㆍ운영관리란? / 216
2. 생산ㆍ운영관리의 일반원칙 : 3S / 218
3. 생산시스템 유형 / 220
제2절 생산시스템 설계 222
1. 제품설계(product design) / 222 2. 공정설계(process design) / 223
3. 설비배치(facility layout) / 225
4. 작업관리(design & measurement of work) / 226
5. 작업측정(work measurement) / 227
제3절 생산활동 계획 229
1. 수요예측(forecasting) / 229
2. 총괄생산계획(aggregate production planning) / 230
제4절 생산활동의 운용ㆍ통제 232
1. 재고관리(inventories management) / 232 2. 자재소요계획 / 235
3. 품질관리 / 237 4. 설비보전관리(maintenance) / 239
제8장 인적자원관리 242
제1절 기초개념 242
1. 인적자원관리란? / 242 2. 직무분석(job analysis) / 243
3. 직무평가(job evaluation) / 246 4. 직무설계(job design) / 248
5. 인사고과 / 251
제2절 확보관리 253
1. 인적자원계획(human resource planning) / 253
2. 고용관리(employment management) / 255
제3절 개발관리 257
1. 경력개발제도 / 257
2. 교육훈련(education & training) / 258
3. 인사이동관리 / 261
제4절 보상관리 263
1. 임금관리(wage management) / 263 2. 복리후생관리 / 266
제5절 유지관리 268
1. 인간관계관리 / 268 2. 노사관계관리 / 270
제9장 재무관리 272
제1절 기초개념 272
1. 재무관리란? / 272 2. 재무관리의 목표 / 273
제2절 투자결정 275
1. 자본예산 / 275 2. 포트폴리오 이론 / 279
3. 운전자본관리 / 279
제3절 자본조달결정 282
1. 자본비용 / 282 2. 기업의 자본조달 / 283
제4절 재무분석ㆍ계획ㆍ통제 286
1. 재무상태표 / 286 2. 포괄손익계산서 / 288
참고문헌 291
찾아보기 293
난생처음 C 언어 프로그래밍
도서명 : 난생처음 C 언어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김화수, 한빛아카데미
쪽수 : 540쪽
출판일 : 2022-01-03
ISBN : 9791156645870
정가 : 25000
Part 01 C 언어 준비 학습
CHAPTER 01 프로그래밍과 C 언어
01 프로그래밍이란?
1 컴퓨터의 개념
2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3 프로그래머
02 프로그래밍 언어란?
1 프로그램의 개념
2 기계어
3 프로그래밍 언어와 번역기
03 C 언어란?
1 C 언어를 배우는 이유
2 C 언어의 역사
3 C 언어의 특징
4 C 프로그래밍을 위한 도구
5 통합 개발 환경
04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1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
2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
3 프로젝트와 솔루션 만들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2 C 프로그래밍의 기초
01 소스 파일과 헤더 파일이란?
1 프로그램이 기록되는 위치
2 소스 파일
3 헤더 파일
02 C 코드의 기초
1 코드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
2 정수 리터럴과 진법
3 주석
03 C 프로그램의 기초
1 함수
2 main 함수
[LAB 2-1] 두 수를 곱하는 함수
04 표준 입출력이란?
1 시스템 콘솔
2 표준 출력 함수 printf
3 표준 입력 함수 scanf
[LAB 2-2] 입력받은 두 수를 곱하고 출력하기
05 프로그램 생성 및 실행
1 간단한 메아리 프로그램
2 생성된 프로그램의 위치 확인하기
3 빌드 및 프로그램 실행하기
[실전예제] 두 수를 활용한 세 가지 연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3 변수와 타입
01 메모리와 데이터 타입
1 메모리
2 데이터 타입
3 데이터의 분류
4 타입 개념의 확장
02 변수란?
1 변수의 개념
2 변수의 정의
3 타입 한정자 const
4 타입 별칭 정의 typedef
[LAB 3-1] a와 b 값을 서로 바꾸기
03 정수형
1 부호 있는 정수 타입
2 부호 없는 정수 타입
3 정수 타입 변수의 초기화와 대입
4 오버플로우와 언더플로우
[LAB 3-2] 부호 없는 정수형 타입의 최댓값 출력하기
04 실수형
1 실수형의 분류
2 실수형 타입의 오차
[LAB 3-3] 원의 둘레와 넓이 구하기
05 문자형과 문자열
1 기본 문자 타입 char
2 문자열 타입
[LAB 3-4] 대문자를 소문자로 변경하기
[실전예제] int와 float 사이의 오차 구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4 표현식과 연산자
01 표현식과 명령문
1 표현식의 개념
2 명령문의 개념
3 명령문의 예시
[LAB 4-1] 직육면체의 부피 구하기
02 연산자란?
1 연산자와 피연산자의 개념
2 연산자의 분류
03 산술 연산자
1 사칙 연산자
2 대입 연산자
3 나머지 연산자
4 증감 연산자
[LAB 4-2] 세 자리 자연수의 각 자리 수 구하기
04 비교 연산자
[LAB 4-3] 3의 배수 판별하기
05 논리 연산자
1 논리 부정 연산자
2 논리곱 연산자
3 논리합 연산자
[LAB 4-4] 0 판별하기
06 비트 연산자
1 비트 반전 연산자
2 비트곱, 비트합, 배타적 비트합 연산자
3 비트 이동 연산자
[LAB 4-5] 세 번째 비트 값 구하기
07 복합 대입 연산자와 삼항 연산자
1 복합 대입 연산자
2 삼항 연산자
[LAB 4-6] 입력받은 수보다 큰 다음 짝수 구하기
08 기타 연산자와 우선순위
1 sizeof 연산자
2 타입 변환 연산자
3 연산자의 우선순위
[LAB 4-7] 가우스 함수 f(x) = [x] 구현하기
[실전예제] 두 수의 대소 관계 파악하기
요약/연습문제
Part 02 C 언어 기본 학습
CHAPTER 05 선택문
01 제어문이란?
1 실행 흐름의 분류
2 선택문의 개념
02 if문
1 if문의 조건식
2 if문의 명령문
[LAB 5-1] 홀/짝 판별하기
03 if~else문
1 if~else문의 형식
2 if~else if문
[LAB 5-2] 2의 배수, 3의 배수, 2와 3의 공배수 판별하기
04 switch문
1 switch문의 형식
2 break
3 switch문의 제약 사항
[실전예제] 8의 배수? 4의 배수? 2의 배수?
요약/연습문제
Chpater 06 반복문
01 반복문이란?
1 반복문의 특징
2 반복문의 종류
[LAB 6-1] 입력한 횟수만큼 반복하기
02 for문
1 for문의 개념
2 for문의 활용
3 for문의 변형
[LAB 6-2] 팩토리얼 계산하기1
03 while문
1 while문의 형식
2 while문과 for문의 비교
[LAB 6-3] 팩토리얼 계산하기2
04 do~while문
1 do~while문의 형식
2 do~while문의 활용
[LAB 6-4] 입력한 수를 모두 합하는 프로그램
05 반복문 고급
1 다중 반복
2 break
3 continue
[LAB 6-5] 생년월일 입력받기
[실전예제] 100 이하의 소수 출력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7 배열
01 배열이란?
1 배열의 개념
2 배열의 타입
3 배열의 정의
4 인덱스
5 배열의 복사
[LAB 7-1] 알파벳 배열에 A-Z 채우기
02 배열의 초기화
1 초기화 형식
2 문자열 초기화
[LAB 7-2] 소수 여부 확인하기
03 다차원 배열
1 2차원 배열
2 2차원 배열의 구조
[LAB 7-3] 구구단 게임
04 배열의 크기와 길이
1 배열의 크기와 길이의 관계
2 가변 길이 배열
[LAB 7-4] 문자열의 길이 구하기
[실전예제] 문자 배열 합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8 함수
01 함수의 정의와 선언
1 함수의 정의
2 함수의 선언
3 함수를 선언하지 않을 경우
4 함수 선언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LAB 8-1] 곱셈 함수와 나눗셈 함수
02 함수 인자
1 실인자와 매개변수
2 값 전달
3 가변 인자 함수
[LAB 8-2] 배열 요소를 거꾸로 재배치하기
03 함수 호출
1 스택 프레임
2 재귀 호출
[LAB 8-3] 재귀 호출을 이용한 n! 구하기
[실전예제] 재귀 호출을 이용한 배열 요소의 합 구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9 저장소 분류
01 객체의 가시 범위와 생명 주기
1 객체의 가시 범위
2 객체의 생명 주기
[LAB 9-1] 이전에 입력받은 수를 기억하는 프로그램
02 자동 저장소 분류
1 자동 저장소 분류의 개념
2 가시 범위의 특징
[LAB 9-2] 같은 이름이지만 서로 다른 제어 변수 사용하기
03 전역 저장소 분류
1 전역 저장소 분류의 개념
2 extern 지정자
[LAB 9-3] 입출금 처리 프로그램
04 정적 저장소 분류
1 정적 저장소 분류의 개념
2 static 지정자
3 정적 지역 객체
4 정적 전역 객체
[LAB 9-4] 개선된 입출금 처리 프로그램
05 객체의 초기화
1 전역, 정적 객체의 초기화
2 지역 객체의 초기화
[LAB 9-5] 덧셈이 누적되는 프로그램
[실전예제] 양수와 음수의 덧셈 누적하기
요약/연습문제
Part 03 C 언어 심화 학습
CHAPTER 10 포인터 기초
01 포인터란?
1 포인터의 개념
2 포인터의 필요성
3 포인터에 포함되는 정보
02 포인터 사용
1 포인터 변수의 정의
2 대상 타입과 객체 타입이 같은 포인터
3 대상 타입과 객체 타입이 다른 포인터
[LAB 10-1] int 변수를 -1로 설정하기
03 포인터 연산자
1 참조 연산자
2 산술 연산자
3 증감 연산자
4 간접 연산자
5 간접 멤버 연산자
6 첨자 연산자
7 타입 변환 연산자
[LAB 10-2] 배열의 모든 요소를 -1로 설정하기
04 void 포인터란?
1 void 포인터의 개념
2 void 포인터의 특징
3 void 포인터의 한계
[LAB 10-3] 두 변수의 주소와 주소 차이 출력하기
[실전예제] memset 함수 내부 구현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1 포인터 심화
01 포인터와 배열
1 문자열 포인터
2 배열을 가리키는 포인터
[LAB 11-1] 문자열의 길이를 반환하는 함수 만들기
02 포인터와 함수
1 포인터 매개변수
2 배열 매개변수와 포인터의 관계
[LAB 11-2] 배열의 요소를 오름차순으로 정리하기
03 동적 메모리 할당과 해제
1 힙 영역
2 malloc 함수와 free 함수
3 calloc 함수와 realloc 함수
[LAB 11-3] 숫자를 누적시켜 저장하고 보여주기
[실전예제] 두 문자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연결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2 구조체
01 구조체란?
1 구조체의 개념
2 구조체의 정의
3 구조체 변수의 정의
4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LAB 12-1] 인구 조사 프로그램 만들기1
02 구조체 연산자
1 대입 연산자
2 직접 멤버 연산자
3 간접 멤버 연산자
4 사용 불가 연산자
[LAB 12-2] 인구 조사 프로그램 만들기2
03 구조체 인자
1 구조체 매개변수
2 구조체 포인터 매개변수
[LAB 12-3] 인구 조사 프로그램 만들기3
04 구조체 메모리 구조
1 구조체의 크기
2 패딩의 개념
[LAB 12-4] 인구 조사 프로그램 만들기4
05 공용체
1 공용체의 개념과 정의
2 공용체의 크기
[LAB 12-5] 해시값 구하기
06 열거체
1 열거체의 개념
2 열거체의 정의
3 열거체 변수의 정의
4 식별 번호의 활용
[LAB 12-6] 패스트푸드 메뉴 주문하기
[실전예제] 인구 조사 프로그램 완성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3 파일 처리와 전처리기
01 파일과 파일 시스템
1 파일 시스템과 파일 API
2 C 표준 라이브러리
[LAB 13-1] 특정한 파일을 삭제하는 프로그램
02 기본 파일 처리
1 FILE 객체
2 파일 열기 및 닫기
3 파일 모드
[LAB 13-2] 원하는 경로에 빈 파일 생성하기
03 파일 입출력
1 파일 위치 표시자
2 파일 쓰기
3 파일 읽기
[LAB 13-3] 파일 한 줄씩 읽기
04 전처리 지시문
1 전처리기와 전처리 지시문의 개념
2 #include
3 #define
05 조건부 컴파일 지시문
1 #ifdef~#endif
2 #if~#elif~#endif
3 #ifndef
[LAB 13-4] 한글/영어로 제목 출력하기
[실전예제] C 드라이브의 파일을 D 드라이브에 복사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4 C 언어 프로젝트
01 달력 출력 프로그램
02 문자열 검색 프로그램
03 로또 번호 생성 프로그램
확인문제 정답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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