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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적 사고를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 또는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

땅끝
2024-01-25 08:44 48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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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적 사고를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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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융합적 사고를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
저자/출판사 : 김덕희, 집현재
쪽수 : 344쪽
출판일 : 2022-04-15
ISBN : 9791189295721
정가 : 18000

제1장 영업마케팅의 뉴 패러다임 1 1.1 ESG 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 | 3 1.2 기업, 경영철학의 마케팅 | 7 1.3 코로나 19 불황에 대비하는 영업 & 마케팅의 융합전략 | 10 2.1 감성마케팅 | 14 2.2 고객 매출 두 배로 올려주는 감성 커뮤니케이션 전략 | 17 2.3 21세기 감성마케팅 시대의 고객 니즈별 차별화 전략 | 21 3.1 코로나 19 시대에 살아남는 충성고객(brand loyalty)의 육성 | 24 3.2 코로나 19 시대의 고객관계관리를 통한 고객자산 창출 | 28 3.3 스마트 고객이 비즈니스를 망치고 있을지 모른다 | 31 3.4 코로나 19, 조 지라드의 고객관계관리로 돌파하라 | 34 3.5 옴니채널 시대의 금융업과 유통업의 고객관계관리 | 37
제2장 고객이 만족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41 1.1 영업의 개념 ‘설득’ | 43 1.2 고객 접근(approach) | 47 1.3 고객 접근(approach) 기법 7가지 | 50 1.4 고객방문 프로세스 | 54 1.5 고객방문 시 포인트 | 57 2.1 인적 판매 | 61 2.2 비즈니스맨 (Ⅰ) | 64 2.3 비즈니스맨 (Ⅱ) | 68 2.4 비즈니스맨 (Ⅲ) | 71
제3장 영업마케팅의 융합(convergence) 75 1.1 비즈니스 4단계 | 77 2.1 신규고객(A, B, C) 창출 | 88 2.2 충성고객(brand loyalty) 육성 | 91 3.1 고객과 소통하는 감성 세일즈(감성 커뮤니케이션) | 95 3.2 세일즈 패러다임의 트렌드 | 99 3.3 아리스토텔레스 소통 3 법칙 | 101
제4장 감성적 고객상담기법 109 1.1 가망고객을 사로잡는 감성어프로치 화법 | 111 2.1 고객 성격유형별 설득전략 | 114 3.1 셰리프의 사회판단이론 1 - 수용하는 고객의 대처전략 | 129 3.2 셰리프의 사회판단이론 2 - 무관심 고객의 대처전략 | 132 3.3 셰리프의 사회판단이론 3 - 기각고객의 대처전략 | 138 4.1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고객니즈별 차별화전략 | 144 4.2 방문목적에 입각한 세일즈 프로세스 | 147
제5장 전략적 비즈니스 협상기법 149 1.1 전략적 영업협상의 기본적 유형 - 배분적 협상 | 151 1.2 전략적 영업협상의 기본적 유형 - 통합적 협상 | 153 2.1 협상의 장애요인: 보수적 협상자 | 155 2.2 협상의 장애요인: 신뢰 부족 | 159 2.3 협상의 장애요인: 방해꾼 | 162 2.4 협상의 장애요인: 문화와 성적 차이 | 166 2.5 협상의 장애요인: 소통의 차이 | 169 3.1 전략적 협상의 평가방법 | 172 3.2 전략적 협상의 평가방법 - 최적의 대안개발 | 175 3.3 전략적 협상의 평가방법 - 협상강화기법 세 가지 | 179 3.4 전략적 협상의 평가방법 - 대안이 없을 때 | 183 3.5 전략적 협상의 평가방법 - 강력한 BATNA vs 열등한 BATNA | 185 4.1 ZOPA | 190 5.1 협상의 개념 | 193 5.2 협상의 세 가지 핵심개념 | 196 6.1 협상의 전략과 협상준비의 7단계 | 200 7.1 협상의 실행 | 207 9.1 협상실무 사례연구 | 215 10.1 협상 프로세스 FAQ | 219 11.1 Appendix | 223 12.1 심리협상의 핵심 Tip | 231
제6장 소비자행동의 마케팅 시사점 237 1.1 마케팅 전략(STP)과 소비자 행동 | 239 1.2 브랜드 자산 | 241 1.3 고관여 vs 저관여 | 244 1.4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 | 247 2.1 하이트 맥주 STP 사례 | 251 3.1 프로스펙트 이론(prospect theory)과 마케팅 시사점 | 253 4.1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 255 4.2 준거집단 | 258 4.3 가 족 | 261 5.1 구매 후 부조화(post-purchase dissonance) | 264 5.2 점포관리 | 266 6.1 실적증진을 위한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269 6.2 선거 마케팅(election marketing) | 271 7.1 SNS 마케팅의 벤치마킹 | 275

제7장 프로세일즈맨의 벤치마킹과 세일즈맨십 3대 요소 279 1.1 프로 세일즈맨의 벤치마킹 | 281 1.2 세일즈맨십 3대 요소 | 285 1.3 톱 비즈니스맨의 전략 | 289
제8장 손자병법 & 고전 마케팅 295 1.1 비즈니스 분석을 위한 7가지 분석(7계) | 297 1.2 손자병법마케팅과 고전 마케팅 | 300
참고문헌 329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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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
저자/출판사 : 이윤규, 위즈덤하우스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2-04-20
ISBN : 9791168122628
정가 : 16000

프롤로그 | 시간을 다르게 써야 인생이 바뀐다

제1장?시간 관리는 인생 관리다
01 나에게 맞는 시간 관리법 찾기
시간 관리법의 두 가지 흐름 | 시간 관리에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
SUMMARY 1

제2장 완전한 자유는 완벽한 계획으로부터 나온다
01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 정리하기
시간 관리에 대해 생각하는 순서 | 떠오르는 일을 모두 적어보기 | 미래 목표에서 현재로 거꾸로 거슬러 오라 | 다짐과 계획을 구별하라 | 일의 체계를 만드는 방법 | 계획은 반드시 최선과 최후 두 가지로 세울 것
SUMMARY 2

02 우선순위 정하기
시간 관리의 고전 ‘아이젠하워 원칙’ | 중요성과 긴급성에 따른 우선순위 매기기 | 일의 효능성을 판단하여 쳐내기 | 우선순위에 따라 계획 재정리하기
SUMMARY 3

03 일정 속에 배치하기
종류에 따라 계획표 준비하기 | 장기계획표에 확정된 일정부터 배치하기 | 중요하고 긴급한 일의 배치 |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의 배치 | 중요하지 않지만 긴급한 일의 배치 | 중요하지도 긴급하지도 않은 일의 배치 | 나만의 마감일을 설정할 것 | 일의 연속성을 고려할 것 | 멀티태스킹
SUMMARY 4

제3장 효율적인 시간 사용을 위하여 지켜야 할 실행방법
01 실행 전에 해야 할 일들
양적인 시간 개념에 익숙해져라 | 일단 시작하라 | 나를 끌어주는 말과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라 | 방해물을 미리 제거하여 최적의 환경을 만들라 | 실행의 성패는 사전 시뮬레이션에 달려 있다
SUMMARY 5

02 실행단계에서 기억해야 할 점들
실행단계에서 효율을 높이는 방법 | 일의 템포와 타이밍 | 업무위임을 하는 경우 효율을 높이는 법 | 실행 도중의 버퍼링을 해결하는 방법 | 기준을 가지고 거절하라 |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의 마음가짐 | 완벽주의는 실행의 최대의 적
SUMMARY 6

제4장 점검과 재충전도 시간 관리의 일부다
01 점검하기
시간 관리의 끝은 점검이다 | 문제점 파악이 전체 결과를 좌우한다 | 면밀하게 따져보되 과감하게 수정하라 | 실제로 바뀌지 않는다면 점검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 기록과 점검의 시기
SUMMARY 7

02 재충전하기
재충전이 시간 관리의 일부인 이유 | 육체적인 재충전과 정신적인 재충전 | 일을 시작하기 전 단계에서의 재충전 | 일하는 과정에서의 재충전 | 일을 끝낸 후의 재충전 | 감정을 컨트롤 하는 법 | 스트레스를 없애는 방법
SUMMARY 8

글을 맺으며 |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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