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크라운 4300 레벨2 플러스(상) 또는 영유아언어교육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마커스크라운 4300 레벨2 플러스(상) 또는 영유아언어교육

땅끝
2024-01-25 08:44 562 0

본문




마커스크라운 4300 레벨2 플러스(상)
9788968212796.jpg


도서명 : 마커스크라운 4300 레벨2 플러스(상)
저자/출판사 : 함광천, 비앤엠북스
쪽수 : 382쪽
출판일 : 2022-04-20
ISBN : 9788968212796
정가 : 28000

01 조동사 will/ 조동사 may
02 조동사의 종합연습 (can, may, will)/ 조동사 had better, should, ought to/ 조동사의 종합연습
03 현재완료 기본편/ 현재완료 응용편
04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형용사적 용법/ 명사적 용법
05 의문사 to부정사/ to부정사 용법의 종합 연습
06 too ~ to 구문/ so ~ that 구문
07 준사역동사/ 사역동사/ 지각동사
08 원형부정사를 사용하는 동사의 종합 연습
부록 동사의 불규칙 변화표
부록 정답 & 해설 【2,333문항】




영유아언어교육
9791167251343.jpg


도서명 : 영유아언어교육
저자/출판사 : 윤복희,김은영,박혜경,최일선, 공동체
쪽수 : 315쪽
출판일 : 2022-03-10
ISBN : 9791167251343
정가 : 20000

제1부 영유아언어교육의 이해

제1장 언어의 기초 11
1. 언어의 정의 및 구조 11
1) 언어의 정의 12
2) 언어의 구조 14
2. 언어의 특성 및 사고 16
1) 언어의 특성 및 기능 17
2) 언어와 사고 20

제2장 언어발달이론 27
1. 행동주의 27
1) 언어습득과정 28
2) 제한점 30
2. 생득주의 31
1) 언어습득과정 32
2) 제한점 34
3. 상호작용주의 35
1)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35
2)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36

제3장 언어발달 41
1. 음성언어발달 41
1) 전 언어기 42
2) 언어기 45
3) 음성언어 지도방법 50
2. 문해발달 53
1) 문해의 개념 53
2) 읽기발달 55
3) 쓰기발달 57
4) 문해 지도방법 61
3.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64
1) 개인적 요인 64
2) 가정환경 요인 66
3) 교육환경 요인 67

제4장 언어교육 접근법 71
1. 부호중심 언어교육 접근법 71
1) 개 념 72
2) 교수 - 학습방법 73
2.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 75
1) 개 념 75
2) 교수 - 학습방법 77
3. 균형잡힌 언어교육 접근법 80
1) 개 념 80
2) 교수 - 학습방법 82

제5장 언어교육의 목표와 내용 85
1. 영아언어교육의 목표와 내용 85
1) 0~1세 언어교육의 목표와 내용 86
2) 2세 언어교육의 목표와 내용 88
2. 유아언어교육의 목표와 내용 91
1) 유아언어교육의 목표 91
2) 유아언어교육의 내용 91

제6장 언어교육의 지도방법 97
1. 영아언어교육의 지도방법 97
1) 영아언어교육의 원리 98
2) 일상생활에서의 언어지도 100
3) 놀이에서의 언어지도 121
2. 유아언어교육의 지도방법 133
1) 언어의 하위 내용범주에 따른 지도 133
2) 일과운영에서의 언어지도 145

제7장 언어교육의 통합적 접근 173
1. 주제중심 접근법 173
1) 주제 선정의 이유 174
2) 주제망 175
3) 주제중심 접근법의 예 176
2. 프로젝트 접근법 178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행과정 178
2) 프로젝트 접근법의 예 183
3. 문학을 통한 통합적 접근법 186
1) 문학을 통한 통합적 접근법의 가치 186
2) 문학을 통한 통합적 접근법을 위한 교수전략 187
3) 문학을 통한 통합적 접근법의 단계 189
4) 문학을 통한 통합적 접근법의 예 192

제8장 언어평가 195
1. 영유아 언어평가의 목적 및 지침 195
1) 평가의 목적 196
2) 평가의 지침 197
2. 영유아 언어평가의 방법 198
1) 관찰법 199
2) 면접법 203
3) 포트폴리오 평가 203
4) 표준화 검사 208
3. 영유아 언어평가의 예 210
1) 생활주제별 영유아 언어평가 210
2)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언어평가 214
3) 놀이관찰에 기초한 영유아 언어평가 217

제2부 영유아 언어활동의 실제

제9장 0~2세 영아를 위한 언어활동 221

제10장 3세 유아를 위한 언어활동 231

제11장 4세 유아를 위한 언어활동 245

제12장 5세 유아를 위한 언어활동 273

참고문헌 304
찾아보기 313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