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프로그래밍 쿡북 또는 환락의 집 1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Go 프로그래밍 쿡북 또는 환락의 집 1

땅끝
2024-01-25 08:44 499 0

본문




Go 프로그래밍 쿡북
9791161756158.jpg


도서명 : Go 프로그래밍 쿡북
저자/출판사 : 애런,토레스, 에이콘출판
쪽수 : 508쪽
출판일 : 2022-03-21
ISBN : 9791161756158
정가 : 35000

01장. I/O와 파일 시스템
__기술적 요구 사항
__일반적인 I/O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bytes와 strings 패키지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디렉터리와 파일을 활용한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CSV 포맷을 활용한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임시 파일을 활용한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text/template과 html/template을 활용한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2장. 명령줄 도구
__기술적 요구 사항
__명령줄 플래그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명령줄 매개변수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환경 변수 읽기 및 설정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TOML, YAML, JSON을 사용한 환경 설정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유닉스 파이프를 활용한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신호 잡기 및 처리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ANSI 컬러 애플리케이션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3장. 데이터 변환 및 구성
__기술적 요구 사항
__데이터 타입 변환 및 인터페이스 형 변환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math와 math/big을 활용한 숫자 데이터 타입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통화 변환과 float64에 대한 고려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인코딩과 디코딩에 포인터와 SQL NullType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o 데이터의 인코딩 및 디코딩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o의 구조체 태그와 기본적인 리플렉션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클로저를 사용해 컬렉션 구현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4장, Go의 오류 처리
__기술적 요구 사항
__오류 처리 및 Error 인터페이스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pkg/errors 패키지 사용하기 및 오류 래핑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log 패키지 사용하기와 오류의 로그 기록 시기 이해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apex와 logrus 패키지를 활용한 구조화된 로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context 패키지를 활용한 로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패키지 수준의 전역 변수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장기간 실행되는 프로세스에 대한 패닉 해결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5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__기술적 요구 사항
__TCP/IP 에코 서버 및 클라이언트 작성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UDP 서버 및 클라이언트 작성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도메인 이름 확인 작업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웹소켓으로 작업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net/rpc를 활용해 원격 메소드(함수) 호출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net/mail을 활용해 이메일 파싱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6장. 데이터베이스와 저장소의 모든 것
__MySQL과 함께 database/sql 패키지 사용하기
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인터페이스 실행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SQL에 대한 커넥션 풀링, 속도 제한 및 타임아웃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Redis를 활용한 작업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MongoDB를 활용한 NoSQL 사용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데이터 이식성을 고려한 저장소 인터페이스 생성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7장. 웹 클라이언트 및 API
__기술 요구 사항
__http.Client 객체의 초기화, 저장, 전달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REST API용 클라이언트 작성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병렬 및 비동기 클라이언트 요청 실행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OAuth2 클라이언트 활용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OAuth2 토큰 저장소 인터페이스 구현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추가된 기능 및 함수 구성으로 클라이언트 래핑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RPC 클라이언트 이해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RPC를 위한 twitchtv/twirp 사용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8장. Go의 애플리케이션용 마이크로서비스
__기술적 요구 사항
__웹 핸들러, 요청, ResponseWriter 인스턴스를 활용한 작업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상태 저장 핸들러에 구조체와 클로저 활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o 구조체와 사용자 입력에 대한 입력 검증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렌더링 및 내용 협상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미들웨어 구현 및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리버스 프록시 애플리케이션 제작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JSON API로 GRPC 내보내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09장. Go 코드 테스트하기
__기술적 요구 사항
__표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모의 테스트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모의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기 위한 Mockgen 패키지 사용하기
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테이블 기반 테스트를 사용해 적용 범위 향상시키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서드파티 테스트 도구 사용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o를 사용한 동작 테스트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10장. 병렬 처리와 동시성
__기술적 요구 사항
__채널 및 select 구문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sync.WaitGroup을 활용한 비동기 작업 수행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원자적 연산 및 뮤텍스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context 패키지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채널에 대한 상태 관리 실행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워커 풀 디자인 패턴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워커를 사용해 파이프라인 생성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11장. 분산 시스템
__기술적 요구 사항
__Consul을 활용한 서비스 검색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Raft를 활용한 기본적인 컨센서스 구현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도커를 활용한 컨테이너화 사용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오케스트레이션 및 배포 전략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지표 수집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12장. 반응형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스트림
__기술적 요구 사항
__데이터 흐름 프로그래밍에 Goflow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카프카와 Sarama 사용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카프카를 활용한 비동기 producer 사용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카프카를 Goflow에 연결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o로 GraphQL 서버 작성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13장. 서버리스 프로그래밍
__Apex를 활용해 람다에서 Go 프로그래밍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Apex 서버리스 로깅 및 자료 수집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Go와 구글 앱 엔진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firebase.google.com/go 패키지를 활용한 파이어베이스 작업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14장. 성능 향상, 팁 그리고 유용한 기법
__기술적 요구 사항
__pprof 도구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벤치마킹 및 병목 현상 찾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메모리 할당과 힙 관리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fasthttprouter와 fasthttp 사용하기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환락의 집 1
9788937464010.jpg


도서명 : 환락의 집 1
저자/출판사 : 이디스,워튼, 민음사
쪽수 : 348쪽
출판일 : 2022-04-08
ISBN : 9788937464010
정가 : 13000

1장 7
2장 31
3장 48
4장 75
5장 97
6장 119
7장 141
8장 162
9장 185
10장 209
11장 226
12장 241
13장 262
14장 281
15장 315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