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는 것에 대한 화해 또는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지는 것에 대한 화해 또는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땅끝
2024-12-18 10:33 1 0

본문




지는 것에 대한 화해
9791157284924.jpg


도서명 : 지는 것에 대한 화해
저자/출판사 : 최윤경, 지혜
쪽수 : 112쪽
출판일 : 2022-11-18
ISBN : 9791157284924
정가 : 10000

시인의 말 5

1부

별 12
너에게 하고픈 말 13
눈발에 찔리다 14
간절하게 15
독감 앓이 16
허공에 잠긴 허공 17
느리거나 더디거나 18
사랑, 덧없는 19
지는 것에 대한 화해 20
산사에서 21
바람의 결 22
부드러운 길 23
말 못 24
바람이 내린다 25
살아있다는 건 26
불과 며칠 사이 27

2부

나는 30
뒷모습 향기 31
해후 32
커피 한 잔의 득음으로 33
희망과 절망 사이 34
노을 눈빛에 젖어 35
슬픔을 치다 36
여름이 매미에게 37
울고 있는 저 여자 38
너라는 꿈 39
가시장미 40
메밀꽃 보면서 41
불꽃놀이 그 찰나의 꿈 42
입관 43
저묾에 비치는 눈 44
친구의 독백 46
절창 47

3부

내 생각 50
가슴이 두 개인 사람 51
갈대밭 노을 안에서 52
등 이야기 53
꽃이란 이름은 54
암시 55
새벽에 56
안개 57
나무가 숲이 되려면 58
노을에 피는 59
봄꽃, 그 사이 60
엄마 61
봄은 바람과 함께 62
우리는 63
동백 64
매미가 운다 66

4부

바람이 지나간 길 70
복숭아 71
길의 뒷모습 72
마음 길 73
적요 74
바다에 오면 보이는 것들 75
기억은 사랑이었다 77
간격 78
가끔 이별 79
걸레의 힘 80
깊어지기 81
나무가 꽃에게 82
엄마의 집 83
우기 84
여행 85
좋다 86
마음과 마음이 87

해설
관계에 대한 탐구
- 최윤경 시집 『지는 것에 대한 화해』에 붙여 / 양애경 89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9791190836845.jpg


도서명 :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저자/출판사 : 김세희, 라디오북
쪽수 : 512쪽
출판일 : 2023-06-26
ISBN : 9791190836845
정가 : 38500

프롤로그
광고쟁이 의사와 결혼하다
우리의 고난이 여러분의 병원 경영에 씨앗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1장 - 병원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이

1. 개원 전 알 수 있는 대박 병원 구분법
2. 3가지만 명확히 하면 우리도 대박 병원 : 마케팅 3C 분석
3. 소액 마케팅 예산으로 얻을 수 있는 뜻밖의 효과
4. 개원 초 가장 흔한 홈페이지 제작 시행착오
5. 마케팅을 해도 환자 유입으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
6. 같은 광고대행사인데 병원마다 효과가 다른 이유
7. 본격적인 마케팅 예산 투입 시점을 알려주는 신호
8.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1: 다음 4가지 질문에 답이 있다면 성공적 마케팅이 가능하다

2장 - 구멍가게가 무슨 브랜딩입니까 : 성공 개원을 위한 브랜드 전략

1. 마케팅, 브랜딩, 광고홍보에 대한 오해
2. 우리 병원 브랜드 방향 정하는 방법
3. 병원 브랜드 기본 구성요소 4가지 만들기
4. 병원 브랜드에 숨은 3가지 구성요소
5.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2 : 3가지 질문의 답이 브랜딩이다

3장 - 툭 까놓고 돈 이야기 : 병원 여건에 맞는 마케팅 예산 설정하기

1. 병원 마케팅 예산 교과서대로 집행해도 될까?
2. 개원 초기 마케팅 비용 계산법
3. 돈을 써도 효과가 없는 이유
4. 대형병원 마케팅이 유리한 이유
5.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3 : 그래서 얼마면 됩니까?

4장 - 마케팅 누구를 시키오리까

1. 대행사 출신 병원 내부자의 조언
2. 광고 마케팅 전문가의 특성
3. 병원 내부에 마케팅 담당자를 두는 방법
4. 외주업체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5.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4 : 타인의 실패에서 배우자

5장 - 요즘 환자 내원 경로 : 온라인 시장의 이해

1. 온라인 마케팅을 추천하는 3가지 이유
2. 환자 유입에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의 특징
3. 대한민국 1등 포털 네이버 마케팅
4.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5 : 온라인 마케팅 첫걸음 떼기


6장 - 간판 다음으로 중요한 병원 홈페이지

1. 10년간 홈페이지 7개 만든 사연
2. 거부할 수 없는 홈페이지의 매력
3. 홈페이지 제작비 얼마가 적당할까?
4. 광고비 0원으로 하루 방문자 5000명 만든 홈페이지의 비결
5.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6 : 병원 입장에서 바라본 홈페이지 제작 프로세스

7장 - 광고홍보 딱 한 가지만 한다면 블로그

1. 일평균 방문자 3000명 블로그가 안드로메다로 떠난 후
2. 작은 병원과 찰떡궁합 블로그
3. 다양한 블로그 종류와 운영방법
4. 우리 병원 신환 70%가 블로그로 유입된 진짜 이유
5. 블로그 외주를 맡길 때 알아야 할 것들
6.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7 : 블로그 운영 매뉴얼

8장 - 환자를 끌어오는 지도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1. 지도, 그 이상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2. 스마트플레이스 해부하기
3. 우리 병원 스마트플레이스 상위 노출시키는 3가지 방법
4. 작은 병원 마케팅 실전 가이드 8 : 스마트플레이스 무작정 따라하기

9장 - 가장 끈끈한 소통 창구 : 카카오톡채널 마케팅

1. 신환 90%를 온라인 마케팅으로 유입한 비결
2. 병원이 사용하기 좋은 카카오톡채널 도구 소개
3. 환자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카카오톡채널 마케팅
4. 병원의 고질적 고민 4가지에 대한 해결 실마리
5. 작은 병원 실전 마케팅 9 : 카카오톡채널 시작하기

10장 - 의료광고법과 의료광고사전심의 이해

1. 의료광고법의 이해
2. 의료광고 사전심의 대상은 한정돼 있다

11장 - 대행사는 알 수 없는 마케팅 운영 노하우

1. 이사님, 대행사와 컨설턴트는 다 사기꾼이예요
2. 원장님, 개원 초기 할인과 덤핑은 필수입니다
3. 이사님,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어요
4. 이사님, 여기저기에서 우리를 따라 해요
5. 실장님, 저 고래잡이 그만두고 멸치잡이 가요
6. 실장님, 그 환자분은 고이 보내 드리세요
7. 원장님, 마케팅팀에 원하는 게 있으면 뭐든 말해보세요
8. 원장님, 드릴 말씀이 있어요
9. 선생님, 이걸 정말 다 해야 합니까?

에필로그
마케팅이 불편한 동네 병원 원장님들을 위하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