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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초보 바둑 배우기 3: 대국하기 또는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땅끝
2024-12-18 10:33 9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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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초보 바둑 배우기 3: 대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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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왕초보 바둑 배우기 3: 대국하기
저자/출판사 : 조창삼, 더디퍼런스
쪽수 : 240쪽
출판일 : 2023-06-20
ISBN : 9791161253992
정가 : 15000

1장 초반전의 기본 전술
01 걸침과 굳힘
02 벌림과 전개
03 기본 정석
04 기본 포석
05 실전에서의 포석 예
쉬어가는 Tip 포석에서 유용한 바둑 격언

2장 중반전의 전투 요령
01 행마의 기본
02 삭감
03 뛰어들기
04 공격의 요령
05 요석과 폐석
쉬어가는 Tip 중반전에 유용한 바둑 격언

3장 종반전의 기본 기술
01 집 만들기
02 집을 지키는 방법
03 집을 깨뜨리는 방법
04 큰 끝내기
05 작은 끝내기
쉬어가는 Tip 바둑 십조

4장 끝내기와 종국 과정
01 끝내기의 종류
02 선수와 후수 끝내기
03 끝내기 요령
04 1선 끝내기의 모든 것
05 종국 과정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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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저자/출판사 : 강성윤, 이지스퍼블리싱
쪽수 : 720쪽
출판일 : 2022-12-16
ISBN : 9791163034254
정가 : 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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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마당 |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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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개발 환경 준비하기
__01-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__01-2 첫 번째 앱 만들기
__01-3 앱 실행하기
__01-4 앱 출시하기 [Do it! 실습]

02 안드로이드 앱의 기본 구조
__02-1 안드로이드 소개
__02-2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특징
__02-3 앱 구성 파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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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마당 | 코틀린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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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코틀린 시작하기
__03-1 코틀린 언어 소개
__03-2 변수와 함수
__03-3 조건문과 반복문

04 코틀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__04-1 클래스와 생성자
__04-2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상속
__04-3 코틀린의 클래스 종류

05 코틀린의 유용한 기법
__05-1 람다 함수와 고차 함수
__05-2 널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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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마당 | 앱의 기본 기능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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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뷰를 이용한 화면 구성
__06-1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
__06-2 뷰 클래스
__06-3 기본적인 뷰 살펴보기
__06-4 뷰 바인딩
__06-5 카카오톡 비밀번호 확인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7 뷰를 배치하는 레이아웃
__07-1 선형으로 배치 - LinearLayout
__07-2 상대 위치로 배치 - RelativeLayout
__07-3 겹쳐서 배치 - FrameLayout
__07-4 표 형태로 배치 - GridLayout
__07-5 계층 구조로 배치 - ConstraintLayout
__07-6 전화 앱의 키패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8 사용자 이벤트 처리하기
__08-1 터치와 키 이벤트
__08-2 뷰 이벤트
__08-3 시계 앱의 스톱워치 기능 만들기 [Do it! 실습]

09 리소스 활용하기
__09-1 리소스의 종류와 특징
__09-2 리소스 조건 설정
__09-3 폰 크기의 호환성
__09-4 메신저 앱의 인트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10 다이얼로그와 알림 이용하기
__10-1 API 레벨 호환성 고려하기
__10-2 퍼미션 설정하기
__10-3 다양한 다이얼로그
__10-4 소리와 진동 알림
__10-5 알림 띄우기
__10-6 카카오톡 알림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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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마당 | 구글의 라이브러리로 화면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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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트팩 라이브러리
__11-1 제트팩과 androidx 소개
__11-2 appcompat 라이브러리 - API 호환성 해결
__11-3 프래그먼트 - 액티비티처럼 동작하는 뷰
__11-4 리사이클러 뷰 - 목록 화면 구성
__11-5 뷰 페이저2 - 스와이프로 넘기는 화면 구성
__11-6 드로어 레이아웃 - 옆에서 열리는 화면 구성
__11-7 제트팩을 이용해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12 머티리얼 라이브러리
__12-1 앱바 사용하기
__12-2 탭 레이아웃 - 탭 버튼 구성
__12-3 내비게이션 뷰 - 드로어 화면 구성
__12-4 확장된 플로팅 액션 버튼
__12-5 머티리얼 라이브러리로 화면 구성하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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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마당 | 컴포넌트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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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액티비티 컴포넌트
__13-1 인텐트 이해하기
__13-2 액티비티 생명주기
__13-3 액티비티 제어
__13-4 태스크 관리
__13-5 액티비티 ANR 문제와 코루틴
__13-6 할 일 목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4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컴포넌트
__14-1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이해하기
__14-2 시스템 상태 파악하기
__14-3 배터리 정보 앱 만들기 [Do it! 실습]

15 서비스 컴포넌트
__15-1 서비스 이해하기
__15-2 바인딩 서비스
__15-3 백그라운드 제약
__15-4 잡 스케줄러
__15-5 MP3 재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6 콘텐츠 프로바이더 컴포넌트
__16-1 콘텐츠 프로바이더 이해하기
__16-2 안드로이드 기본 앱과 연동하기
__16-3 카메라, 갤러리 앱과 연동하는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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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째마당 | 앱에 다양한 기능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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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저장소에 데이터 보관하기
__17-1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하기
__17-2 파일에 보관하기
__17-3 공유된 프리퍼런스에 보관하기
__17-4 개선된 할 일 목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8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__18-1 스마트폰 정보 구하기
__18-2 HTTP 통신하기
__18-3 이미지 처리하기 - Glide 라이브러리
__18-4 뉴스 앱 만들기 [Do it! 실습]

19 위치 정보 활용하기
__19-1 사용자 위치 얻기
__19-2 구글 지도 활용하기
__19-3 구글 지도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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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째마당 | 파이어베이스와 연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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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파이어베이스 연동과 인증 기능
__20-1 파이어베이스 이해하기
__20-2 파이어베이스 연동하기
__20-3 인증 기능 이용하기
__20-4 회원가입과 로그인 기능 만들기 [Do it! 실습]

21 파이어스토어, 스토리지, FCM
__21-1 클라우드 파이어스토어
__21-2 파이어베이스 스토리지
__21-3 이미지 공유 앱 만들기 [Do it! 실습]
__21-4 파이어베이스 클라우드 메시징
__21-5 서버에서 보내는 알림 받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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