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학 토론수업 또는 수학 소녀의 비밀노트: 두근두근 경우의 수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하버드대학 토론수업 또는 수학 소녀의 비밀노트: 두근두근 경우의 수

땅끝
2024-12-18 10:33 140 0

본문




하버드대학 토론수업
9791161692395.jpg


도서명 : 하버드대학 토론수업
저자/출판사 : 명대성, 팬덤북스
쪽수 : 240쪽
출판일 : 2023-03-30
ISBN : 9791161692395
정가 : 16800

프롤로그 : 하버드대학은 왜 토론수업에 집중하는가?

chapter 1 하버드대학은 왜 토론수업에 집중할까?
1. 말 잘하는 사람이 리더가 된다
2. 지적 호기심을 자극해서 새로운 지식을 찾는다
3. 지속 가능한 성장의 도구, 생각하는 힘을 키운다
4. 사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능력을 만든다
5. 토론을 통해 용기와 창의적 기질을 만든다
6. 팀의 위대함, 상호 협력하는 방법을 배운다
7. 토론이 혁신적인 리더를 만든다
8. 말로 표현하면 생각이 선명해진다

chapter 2 토론수업, 하버드대학은 어떻게 성공했나?
1. 모든 학생이 가르치고 모든 선생이 배운다
2. 철저하게 기획하고 빈틈없이 준비한다
3. 경험하지 않은 것을 경험하게 만드는 토론수업의 기술들
4. 너무 많이 아는 것에 대한 반성
5. 교수는 학생을 의심하지 않고 학생은 교수를 의심하지 않는다
6. 토론을 하버드대학의 문화로 만들었다
7. 토론의 불을 지핀다

chapter 3 하버드대학 토론수업의 원칙 : 생각과 경청
1. 모든 것은 불확실하다
2. 독립적인 사고를 장려한다.
3. 지적 참여를 넘어 감정적 참여를 유도한다
4. excellent question, 나쁜 질문은 없다
5. 적극적 경청으로 상대의 마음을 연다
6. 질문으로 경청한다
7. 들어야 할 때 입을 닫는다

chapter 4 하버드대학 토론수업의 마법 : 질문
1. 토론수업의 핵심은 질문이다
2. 개방형 질문으로 대화를 시작한다
3. 상대의 준비상태를 진단한다
4. 정보를 얻기 위해 질문한다
5. 상대가 가진 답을 시험하기 위해 질문한다
6. ‘How to?’에 대해 질문한다
7. 우선순위에 대해 질문한다
8.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질문한다
9. 가정해서 질문한다
10. 확장형 질문을 한다
11.일반화를 위해 질문한다

chapter 5 하버드대학 토론수업의 기술 : 대화
1. 첫 질문에 승부수를 띄운다
2. 상대가 듣고 싶은 말을 먼저 한다
3. 발언 전에는 반드시 ‘check again’ 한다
4. 반대 의견이 부딪치는 경우, 공감을 확장한다
5. 쉽게 말한다
6. 쉽게 질문한다
7. 자신의 발언으로 상대의 말을 재해석하지 않는다
8. 뛰어난 상대와 토론한다
9. 혼자 이기는 토론이 아니라, 함께 이기는 토론을 한다
10. 좋은 타이밍을 이용한다

에필로그
토론,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수학 소녀의 비밀노트: 두근두근 경우의 수
9788984012486.jpg


도서명 : 수학 소녀의 비밀노트: 두근두근 경우의 수
저자/출판사 : 유키 히로시, 영림카디널
쪽수 : 360쪽
출판일 : 2023-05-15
ISBN : 9788984012486
정가 : 17500

감수의글
독자에게
등장인물 소개
프롤로그

제1장 레이지 수전을 탓하지 마
1-1 옥상에서
1-2 중국요리 식당 문제
1-3 문제로 다시 돌아와서
1-4 알고 있는 문제 중에 비슷한 문제는
없는지 생각해보자
1-5 일반화
1-6 구슬 목걸이 문제
1-7 미르카
1-8 방과 후 도서실에서
1-9 다른 풀이
제1장의 문제

제2장 조합해서 놀자
2-1 숙제를 끝마치고
2-2 일반화
2-3 대칭성
2-4 처음과 마지막을 본다
2-5 수를 세다
2-6 파스칼의 삼각형
2-7 공식 찾아내기
2-8 식을 세다
제2장의 문제

제3장 벤다이어그램의 패턴
3-1 내 방에서
3-2 집합
3-3 수를 구하다
3-4 수식으로 나타내다
3-5 문자와 기호
제3장의 문제

제4장 넌 누구랑 손잡을래?
4-1 옥상에서
4-2 또다시 중국요리 식당 문제
4-3 테트라의 풀이 과정
4-4 작은 수로 시도하기
4-5 수열을 생각하다
4-6 계산해보기
4-7 식을 정리하다
제4장의 문제

제5장 지도를 그리다
5-1 옥상에서
5-2 테트라의 이야기
5-3 폴리아의 질문
5-4 대응을 찾아내다
5-5 구분의 유무
5-6 중복 정도
5-7 변환의 묘미
5-8 도서실
제5장의 문제

에필로그
해답
좀 더 생각해보고 싶은 독자를 위해
맺음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