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또는 영원한 가설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또는 영원한 가설

땅끝
2024-12-18 10:33 75 0

본문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9788950921002.jpg


도서명 :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저자/출판사 : 손재일 , 전기영, 21세기북스
쪽수 : 276쪽
출판일 : 2023-01-25
ISBN : 9788950921002
정가 : 22000

프롤로그 뉴미디어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4년의 기록

PART 1. 14F, 세상에 없던 채널의 탄생
_지상파 방송사의 디지털 콘텐츠 성공 전략

하루 늦은 뉴스 - 속도가 아닌 진심을 선택하다
MBC 버티컬 채널 - 레거시 미디어의 룰을 버려라
일사에프 - 가치 대신 일상을 파고들 것
아이돈케어 - 내가 아니라 남이 보고 싶어 하는 것을 만들어라
소비더머니 - 인플루언서는 최고의 아이템
띵작문화재 - 먼저 하면 타이밍을 잡을 필요가 없다
별다리 유니버스 - 뻔한 기획이라면 역할을 바꿔보자
브랜디드 콘텐츠 - 구독자가 이 광고를 봐야 할 이유를 만들어라
뉴미디어 생존 전략 - 차별화된 톤 앤 매너에서 경쟁력이 생긴다

Killer Contents 돈슐랭 - 같은 이야기를 다르게 전달하기

PART 2. 터지는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_뉴미디어 인사이트 8

TOPIC - 많이 봐야 특별한 것을 찾아낼 수 있다
BRANDING - 보이지 않는 차이가 아니라 보이는 차이를 만들어라
TARGET - M과 Z, 공통점보다 차이점에 더 집중하라
PASS or FAIL - 쉽게 시작하고 쉽게 포기하라
DIRECTION - 평범한 콘텐츠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법
MEME - 밈으로 놀고 밈으로 소통한다
RULE - 여론을 자극하는 단어 하나가 채널을 망가뜨린다
COMMUNICATION - 부정적 여론에는 빠른 사과 혹은 ‘존버’

Killer Contents 주락이월드 - 힘 빼고 만든 콘텐츠가 터진다

PART 3. 빠르게 변화하는 뉴미디어 세계, 그다음은?
_디지털 콘텐츠의 미래

캐릭터와 세계관이 있는 새로운 세상을 구축하다
흩어져 있는 콘텐츠를 큐레이팅하라!
지상파 방송사가 NFT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기존 질서를 대체할 새로운 플랫폼을 찾아서
더 이상 아이디어만으로 승부하는 세계가 아니다

Killer Contents 고기앤더시티 - 누가 어떻게 소개하느냐가 포인트

부록 일사에프와 함께하는 사람들
참고문헌




영원한 가설
9791189433772.jpg


도서명 : 영원한 가설
저자/출판사 : 이상, 읻다.ITTA.
쪽수 : 160쪽
출판일 : 2023-03-11
ISBN : 9791189433772
정가 : 20000

이상한 가역반응 13
파편의 경치 19
▽의 유희 23
수염 29
BOITEUX·BOITEUSE 35
공복 41

조감도
두 사람‥‥1‥‥ 49
두 사람‥‥2‥‥ 51
신경질적으로 비만한 삼각형 53
LE URINE 55
얼굴 63
운동 69
광녀의 고백 71
흥행물 천사 81

삼차각설계도
선에 관한 각서 1 91
선에 관한 각서 2 97
선에 관한 각서 3 103
선에 관한 각서 4 105
선에 관한 각서 5 107
선에 관한 각서 6 115
선에 관한 각서 7 123

건축무한육면각체
AU MAGASIN DE NOUVEAUTES 133
열하약도 No.2 137
진단 0:1 139
22년 141
출판법 143
차8씨의 출발 149
대낮 155
옮긴이의 말 158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