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 어떻게 읽을 것인가 또는 3초의 비밀! 카드뉴스마케팅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중국사 어떻게 읽을 것인가 또는 3초의 비밀! 카드뉴스마케팅

땅끝
2024-12-18 10:33 92 0

본문




중국사 어떻게 읽을 것인가
9788998286064.jpg


도서명 : 중국사 어떻게 읽을 것인가
저자/출판사 : 오카모토 다카시, 투비북스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3-06-20
ISBN : 9788998286064
정가 : 18800

첫머리에

서장 중국은 ‘쌍의 구조’로 봐야 한다
일본인은 ‘중국’을 모른다 12
나라에는 ‘개성’이 있다 15

제1부 ‘중국’의 시작 : 고대부터 현대까지 계승되는 것

제1장 왜 ‘하나의 중국’을 지향하는가
제각각이라서 주장하는 ‘하나의 중국’ 20
시대에 따라 변하는 ‘중국’의 범위 24
중국은 동화와 균질화로 커졌다 27
세계는 ‘중화(中華)와 외이(外夷)’ 둘로 나뉜다 31
‘차이나(China)’도 ‘지나(支那)’도 어원은 진(秦) 36
진(秦)의 통일 - 봉건제에서 군현제로 39
한(漢)의 통일 - 군현제에서 군국제로, 그리고 다시 군현제로 44

제2장 ‘황제’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천자와 황제는 같은 것인가 49
황제라는 명칭은 한 고조가 ‘권력+권위’의 칭호로 만들었다 53
황제가 중심이 되는 세계질서 구축 56
‘선양’이라는 미명의 실체 59
중국에 ‘제국(帝國)’은 없다 62
천명은 호족(胡族)에게도 내려오는가 66
황제조차 무시할 수 없는 지식계급 ‘귀족’의 존재 70

제3장 유교 없이는 중국사를 말할 수 없다
‘유교’는 현실 세계에서 탄생한 자기중심 사상 75
유교적 이상 사회는 먼 옛날에 있다 78
전문가[specialist]는 한쪽으로 치우친 인간으로 여긴다 81
유교의 유효 사거리는 딱 개인까지 84
한(漢) 이후 ‘학문은 곧 유교’라는 상황이 2천여 년 지속되다 86
일본인이 아는 유교는 진짜와 비슷하지만 다른 것[似而非]이다 88
귀족은 어떻게 생겨났는가 89
중국의 ‘정사(正史)’란 유교적 올바름을 드러내고자 기록한 것 92
유교는 ‘종교’인가 95
중국에 ‘종교의 시대’를 가져온 한랭화 98
불교를 전제로 하여 일어난 유교 르네상스 103
주자학은 ‘엘리트의, 엘리트에 의한, 엘리트를 위한 학술’ 105
‘근대 사유’로서 양명학의 탄생과 좌절 108
유교는 중국 역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113

제2부 교차하는 ‘호(胡)’와 ‘한(漢)’, 바뀌는 왕조, 변화하는 사회 : 유목민의 대두에서 황제 독재로

제4장 중국사를 크게 움직인 유목민
이질적 세계가 이웃하는 땅에서 문명은 태어났다 118
유목민이 강했던 비결 123
유목민에게 국가의식은 있었는가 126
거란이 이뤄낸 것 129
한랭화가 유목민을 움직였고, 유목민이 중국 사회를 바꾸었다 133
온난화로 다시 나누어진 중국 138
‘호한일체(胡漢一體)’라는 새로운 세계질서 구축 141
당의 번영과 멸망 144
새로운 호한 공존 시스템의 구축과 그 종언 149
몽골의 대두 배경에는 거란이 있다 152
몽골의 ‘혼일(混一)’ 158
경제 대국의 발전과 종언 160

제5장 당송변혁이 가져온 대전환
중국사의 최대 전환점[turning point] ‘당송변혁’ 165
강남 개발과 인구 증가 168
에너지 혁명이 가져온 것 171
경제 대국 송(宋) 174
화폐경제가 상업 발전을 촉진했다 175
새로운 도시의 탄생 179
니덤 패러독스의 문제점 181

제6장 ‘사(士)’와 ‘서(庶)’의 이원 구조
시대와 함께 변화한 ‘사’와 ‘서’ 186
서민의 대두가 낳은 새로운 엘리트 ‘사대부’ 189
문벌귀족은 망해도 ‘유품(流品)’은 망하지 않는다 191
가혹한 시험과 그것으로 얻는 특권 194
사대부는 될 수 없으나 권력을 지향한 사람들 198
당송변혁이 초래한 지방행정의 부조리 202
중국에서 뇌물은 필요악 205
중국에는 합법, 비합법, 선악의 경계가 없다 208
중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없다 211
일본은 왜 과거를 도입하지 않았는가 213

제3부 현대 중국은 어떻게 생겨났나 : 역사를 알면 지금이 보인다

제7장 현대 중국을 만든 명과 청
현대 중국의 시작은 명(明) 216
원을 멸망시킨 것은 명이 아니라 한랭화였다 219
명의 존재 이유[raison d’être]가 된 ‘화이지변(華夷之辨)’ 221
공포정치와 그 목표 224
사회를 직접 장악하다 226
의옥(疑獄) 사건과 대규모 숙청 227
정난(靖難)의 변과 영락제 230
강남 삼각주의 차원이 다른 발전 231
무너지는 주원장 시스템 234
관과 민의 괴리가 만들어낸 ‘북로남왜(北虜南倭)’ 237
예상 못한 왕조 교체, 명에서 청으로 241
청의 통치 이데올로기 ‘화이일가(華夷一家)’ 244
만주인, 한어를 쓰게 되다 250
유럽의 중국 진출과 중국의 인구 폭발 252
아편전쟁으로 가는 길 256
아편전쟁으로는 바뀌지 않았다 258

제8장 관과 민이 괴리된[官民乖離] ‘서양화’와 ‘국민국가’
경제적 분립이 부른 분할[瓜分]의 위기 260
양무운동은 독무중권(督撫重權)의 한 측면 265
일본은 ‘화혼양재(和魂洋才)’, 중국은 ‘중체서용(中體西用)’ 268
이홍장의 걱정이 현실로 드러난 청일전쟁 270
중국인에게 ‘국민’ 의식 심어준 량치차오(梁啓超) 273
신해혁명이란 무엇인가 278
혁명과 오족공화(五族共和) 281
공화제를 지향하면서도 위안스카이의 독재와 혼란으로 283

제9장 ‘공산주의 국가’ 중국

변하지 않는 중국사회 287
언제나 결론은 ‘하나의 중국’ 289
유교는 중국인에게 역사 그 자체이다 292
중국은 왜 공산주의 국가가 되었는가 294  
공산당 정권에서 자유경제가 성립하는 논리 298
중국인은 국가가 아니라 커뮤니티에 귀속되어 있다 300
중국과 잘 지내기 위한 비결 302

마치면서 306
참고문헌 308
역자후기 310




3초의 비밀! 카드뉴스마케팅
9791169580236.jpg


도서명 : 3초의 비밀! 카드뉴스마케팅
저자/출판사 : 설미리, 라온북
쪽수 : 256쪽
출판일 : 2023-01-26
ISBN : 9791169580236
정가 : 21000

프롤로그
● 나를 정의내리는 일, 그것이 마케팅의 시작이다

1장 유저의 시간과 관심을 집중시키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정석
● 메시지의 유통과 전파가 쉬워야 한다
● 시선을 사로잡고, 관심을 집중시켜라
● 디자인 : 한 페이지에 하나의 메시지를 담아라
● 텍스트 : 고객의 언어로 기록하고 응답하라
● 폰트 & 컬러 : 브랜드에 어울리는 폰트와 컬러는 따로 있다
● 스토리텔링 : 카드뉴스에도 기승전결이 있다
● 콘텐츠 : 변신술을 써라

2장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전략
● 카드뉴스는 첫 페이지가 다한다
● 트래픽과 클릭을 유발하는 ‘3초의 시선 끌기’
● 설득하지 말고 상상하게 하라
● 카드뉴스는 절제가 생명이다
● 카드뉴스 전략에 시장조사는 필수다
● 카드뉴스로 고객을 해시태그하라
● SNS의 댓글을 역추적하라
● 광고 메일, 전화는 찾아서라도 보고 들어라!
● 동의어 사전을 늘 옆에 끼고 살아라
● 현수막과 전단지는 고객의 마음을 뚫는 내비게이션
● 클레임을 읽으면 고객의 니즈가 보인다
● 업데이트 없이는 신규고객도 없다
● 정부 기관의 카드뉴스는 검증된 ‘트렌드세터’다
● 삽질을 최소화하는 콜드콜 질문법
●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만으로 소통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전략

3장 카드뉴스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 실현하기
● 꼭 필요한 것만 사는 것은 아니다
● 팔리는 브랜드로 살아남는 한 끗 차이
● 돈과 잇다, 카드뉴스 마케팅으로 퍼스널 브랜딩하는 조건
● 카드뉴스 마케팅으로 100만 원 더 버는 방법

4장 성공적인 매출을 가져오는 카드뉴스 제작 실전
● 돈, 꿈 등 동기부여 소재를 활용한 정보제공형 카드뉴스
● 참여를 유도하는 전략형 카드뉴스로 유입을 10배로 늘리다
● 공감을 불러오는 질문형 카드뉴스로 고객의 지갑을 열다
● 심플 이즈 더 베스트

● 에필로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