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기업가의 탄생 또는 한 장의 미래 지도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젊은 기업가의 탄생 또는 한 장의 미래 지도

땅끝
2024-12-18 10:33 59 0

본문




젊은 기업가의 탄생
9791192769066.jpg


도서명 : 젊은 기업가의 탄생
저자/출판사 : 스위시 고스와미 , 퀸 언더우드, 타임북스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3-01-10
ISBN : 9791192769066
정가 : 16000

___ 1부 기업가
1장 기업가의 사고방식
2장 창업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
___ 2부 노력
3장 시작하기
4장 실패의 흔한 원인
5장 최소기능제품(MVP)
6장 최소기능제품의 시험과 마케팅
7장 발전
8장 출시와 아이디어 마케팅
9장 협업 육성
10장 견인력의 이해: 사업 지표의 개발
11장 자금 조달 전략
12장 자금 조달에 필요한 사항
13장 확장 및 출구 전략
___ 3부 기업 생태계
14장 기업가 공동체
15장 효과적인 셀프 마케팅




한 장의 미래 지도
9791187875321.jpg


도서명 : 한 장의 미래 지도
저자/출판사 : 요코타 이사오, 생각지도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3-05-23
ISBN : 9791187875321
정가 : 18000

들어가며. 방황하는 리더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프롤로그. 2050년이 2020년에게
2050년 12월 1일 목요일 @메트로폴리스 도쿄
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도쿄 교외
한 장의 미래 지도를 공개합니다


제1부. 리더가 세우는 ‘전략’

STEP 1. 목표 설정: ‘0’을 덧붙여 목표를 높게 잡아라
리더의 지도는 단 한 장이면 충분하다
환경 변화와 전략의 관계
목표를 구체적으로 수치화했는가
‘높게 잡은 목표’에서 이노베이션이 나온다
스텝 1 지도 그리기
*강자의 비결 사례 1. 목표 설정 - 이것이 구글의 최강 사고법 ‘10×’다

STEP 2. 시장 파악: 새의 눈으로 바람을 읽어라
왜 ‘새의 눈’이 필요한가
미래에 대한 힌트는 모두에게 공개되어 있다
시장을 파악하는 3가지 질문
시장 파악 매트리스
시장 파악 매트릭스에 대입하기
스텝 2 지도 그리기
*강자의 비결 사례 2. 시장 선택 - 넷플릭스여, 그런 것까지 한단 말인가!

STEP 3. 전략 결정: 방향은 4가지 전략으로 정하라
구체적인 것에서 개념적인 것으로
변해야 하는데 변하지 못하는 이유
앤소프 매트릭스
이노베이션으로 향하는 2가지 힌트
스텝 3 지도 그리기
*강자의 비결 사례 3. 다각화 전략 - 후지필름의 전략


제2부. 직원이 실행하는 ‘전술’

STEP 4. 전술 검토: 잘게 쪼개서 전술을 검토하라
낭보와 속보
주체성의 비결은 ‘질문’
전술 프레임 5요소
직원이 낸 전술 반려하기
직원이 낸 전술 승인하기
스텝 4 지도 그리기
*강자의 비결 사례 4. 전략과 조직 매니지먼트 - ‘태양’ 매니지먼트를 선택한 IT업계의 거인

STEP 5. 목표 구체화: 적극적으로 뛰어들 수 있는 행동 목표를 세워라
리더와 직원의 간극
개념적인 것에서 구체적인 것으로
구체적인 목표로 그리는 구체적 전술
스텝 5 지도 그리기
*강자의 비결 사례 5. KPI로 판단하기 - 왜 데아고스티니는 499엔짜리 상품을 TV 광고하는가

STEP 6. 가치 전달: 눈길을 사로잡아 밀어붙여라
효과가 즉각적인 카피라이팅
가치 전달 1. 카피 전략
가치 전달 2. 눈길을 사로잡는 헤드 카피
가치 전달 3. 읽는 순서와 쓰는 순서
스텝 6 지도 그리기
*강자의 비결 사례 6. 마법의 프레임 - 어느 보따리장수의 기막힌 세일즈 토크 비밀


제3부. 전략과 전술의 수레바퀴

한 장의 미래 지도를 완벽 해설하다
* 강자의 비결 파이널. 전략과 전술 - 사이버에이전트의 ‘한 장의 미래 지도’

에필로그. 2021년이 2050년에게
2021년 12월 1일 수요일 @야시로의 오두막
2050년 12월 1일 목요일 @메트로폴리스 도쿄

나가며. 현자의 경영학과 강자의 비즈니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