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수직적 교회로 또는 융합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다시 수직적 교회로 또는 융합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땅끝
2024-12-18 10:33 98 0

본문




다시 수직적 교회로
9791189887650.jpg


도서명 : 다시 수직적 교회로
저자/출판사 : 송재식, 예영커뮤니케이션
쪽수 : 164쪽
출판일 : 2023-05-12
ISBN : 9791189887650
정가 : 10000

권두시 고 훈 ● 4
추천사 맹용길, 정삼수, 최이우, 최윤배 ● 6
프롤로그 ● 20
Part 1 애굽을 떠나
1. 하나님의 영광이 떠난 교회 30
2.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42
3.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라 54
4.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64
Part 2 길갈을 지나
1. 담대하게 선포하는 복음 76
2.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86
3. 복음의 권위를 회복하라 98
4. 미움받을 각오 108
Part 3 가나안으로
1. 하나님의 수를 보라 118
2. 바다에 길을 내시는 하나님 130
3.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142
4.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150

에필로그 ● 162




융합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9791189404826.jpg


도서명 : 융합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저자/출판사 : 융합교육연구소, 맘에드림
쪽수 : 276쪽
출판일 : 2023-03-29
ISBN : 9791189404826
정가 : 16700

저자의 글:

1장 과학자의 융합적 사고 과정
1. 융합적 사고 과정의 필요성
2. 과학자의 융합적 사고 과정 모델
3. 융합적 사고 과정의 이해 - 아르키메데스의 ‘유레카’
4. 아르키메데스를 통해 본 융합적 사고 과정의 방향

2장 인공지능 사고력과 융합교육
1. 미래 사회와 AI 융합교육의 필요성
2. 컴퓨팅 사고력과 AI 사고력 모델
3. 사례로 보는 AI 융합교육의 방법론
4. AI 사고력을 통해 본 융합교육의 방향

3장 소리와 음악 중심의 융합교육
1. 융합교육으로 만들어 가는 소리 중심 음악교육의 필요성
2. 과학과 만나는 소리 교육, 음악 융합교육 모델
3. 소리 중식의 음악 융합교육 방법론
4. 소리 교육과 음악 융합교육의 방향

4장 가상공간 체험을 통한 문학·지리 융합교육
1. 문학·지리 융합교육의 필요성
2. 구글어스를 이용한 문학·지리 융합교육 모델
3. 문학·지리 융합교육의 방향

5장 스토리텔링 기반 융합교육의 이해
1. 스토리텔링 기반 융합교육의 필요성
2. 교수·학습방법으로서의 스토리텔링 모델
3. 융합수업에 적용하는 스토리텔링 모델
4. 융합교육에서 스토리텔링 활용 방향
6장 모델링 기반의 과학 융합교육 프로그램
1. 모델링 기반의 과학 융합교육의 필요성
2. 과학적 소양(Scientific Literacy)과 모델링(Modeling)
3. 모델링 기반 과학 융합교육 방법론
4. 모델링 기반 과학 융합교육의 방향

7장 새로움에 대한 이해와 융합교육
1. 새로움에 대한 관심과 융합교육
2. 새로움 창출에 대한 칙센트미하이의 이론 모델
3. 음악의 사례로 이해하는 칙센트미하이의 시스템 모델
4. 융합의 관점과 시스템 모델에 대한 진전된 논의
5. 새로움의 이해와 융합교육의 실천

8장 유아기부터 시작되는 융합교육
1. 유아 시기 융합교육의 필요성
2. 유아교육에서 발견한 융합교육의 모습
3. 유아교육에 적용한 융합교육 모델
4. 유아교육과 융합교육의 방향

9장 교육현장에서 실현하는 융합교육
1. 융합인재교육 사례로 본 융합교육의 필요성
2. 교육현장에서 실현하는 융합교육 모델
3. 교육현장에서 함께하는 융합교육 방법론
4. 교육 현장 속 융합교육의 방향

10장 교육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융합교육
1. 융합교육 확장의 필요성
2. 융합의 시선에서 본 교육정책 성찰 지점
3. 교육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융합교육
4. 융합교육과 교육정책의 방향

11장 교사의 실천으로부터 출발하는 융합수업 방법론
1. 왜 교사의 실천에서 출발해야 할까?
2. 교사의 실천으로부터 융합수업 모형 도출하기
3. 교사의 실천에 기반한 융합수업 모형
4. 또 다른 교사의 실천을 기대하며

참고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