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시니어 라이프 또는 늘지 않는 디자인
땅끝
2024-12-18 10:33
66
0
본문
골드 시니어 라이프

도서명 : 골드 시니어 라이프
저자/출판사 : 이종덕, 책과나무
쪽수 : 204쪽
출판일 : 2023-04-26
ISBN : 9791167523112
정가 : 12000
여는 글
제1부 시니어의 누릴 권리
- 은퇴는 축복받은 새로운 인생
제1장 내 인생의 서동요 리스트
서동요 리스트
서동요 리스트 제1호
서동요 리스트 2호
은혜의 섬진강교회에서 서동요 리스트 제3호
제2장 행복했느냐고 물으면
행복, 받아들이고 느낄 줄 아는 능력의 문제
행복(幸福)은 만족(滿足)의 문제이다
가끔은 홀로 행복해지기
현재 처한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자
제3장 사랑받는 시니어
손자 손녀 바보들, 그리고 친구 바보들
‘라떼니어’가 아닌 ‘골드니어’가 되라
제2부 골드니어의 가르칠 책임
- 후세대에 가르침을 주는 골드니어
제1장 골드니어의 가르칠 책임
‘11.11.11’ 제대로 알리기
싱글러브 장군을 아시는지요?
‘Van Fleet Hall’로 명명
제대로 경(敬)·인(仁)·지(智)를 실천하자
거울은 많은 것을 알려 준다
군자의 세 가지 거울
승자의 저주 1
승자의 저주 2
승자의 저주 3
상대방과의 차이를 인정해 주자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을
‘바른말’보다는 ‘좋은 말’을
굽어짐이 곧 온전한 것이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 꼭 필요한 곳에 돈 쓰기
부모님도 중요하고 형제자매도 중요하다
어머니
아버지의 일기장
제2장 골드니어를 위한 소통 이야기
소통(疏通) 없인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소통이 전쟁은 아니다
슬쩍 오래전 아재 개그가 도입된다
소통은 공감해 나가는 과정이다
서동요 작전과 서동요 리스트
설득에 성공하려면
요청의 힘
요청의 방법
리더의 자세
실행보다 소통이 먼저임을 아는 리더
산업 현장에서의 리더
참리더 이야기 1
참리더 이야기 2
참리더 이야기 3
말·말·말, 설화(舌禍)
제대로 알고 쓰는 말 1
제대로 알고 쓰는 말 2
제대로 알고 쓰는 말 3
제대로 알고 쓰는 말 4
제3장 감사하는 삶: 섬김, 배려, 축복, 칭찬
느림의 美學
유대 격언에 나타난 삶의 착안점
인생의 축복: 무엇이 축복일까?
칭기즈칸의 고백
인생의 축복
한국의 축복
가까운 가족에게 먼저 감사하자
행복한 지하철
라이벌 예찬론
배려하는 마음
세 글자로 큰 배려를
어느 교장 선생님의 장례식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건 바로 자신이다
하늘이 얻은 가장 아름다운 천사
부 록
‘귀콩그룹’의 연유
가정이 행복해야 회사 일 즐거워져
고슴도치 가족의 감사 스토리
늘지 않는 디자인

도서명 : 늘지 않는 디자인
저자/출판사 : 숀shaun, 행성B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3-05-30
ISBN : 9791164712274
정가 : 19000
프롤로그 디자인이 늘지 않는다면
용어 정리
Part 01. 디자이너의 감각
-편견과 오해를 바탕으로 디자인하고 있지 않나?
당신은 어떤 디자이너인가
디자이너의 감각, 논리 그리고 직관
신뢰하기 어려운 디자이너의 감
초안이 1이라면 최종안은 10으로
Part 02. 디자이너의 생각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한 고민을 하고 있나?
UX, 설계의 사고방식
디자이너의 독해력
디자이너의 사고력
디자이너의 토론
장막에 가려진 생각
팀워크 높이기: 기본편
에이전시와 인하우스 그리고 스타트업
기획자와 개발자 그리고 디자이너
Part 03. 디자인 현장
-현업에 파묻혀 기본을 잊고 있지 않는가?
가치를 디자인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일
단순함의 진짜 의미
일관성 유지의 이유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사회 안에서 컬러란?
타이포그래피 알맞게 쓰기
메타포 활용법
UI 편집 디자인
디자인의 기본 시각 요소
Part 04. 디자인 안목
-함정에 속지 않고 합리적인 선택을 했는가?
현실을 왜곡하는 함정
빠지기 쉬운 함정, 사용자 관점
디자인을 비즈니스로 착각하는 함정
다수결 원칙의 함정
콘셉트를 잡을 때 빠지기 쉬운 함정
유행과 트렌드
효율적 프로세스
팀워크 높이기: 실전편
그날 기획자는 기획을 하지 않았다
제안 프레젠테이션은 에이전시의 숙명
에이전시의 시안 작업
Part 05. 다음 단계를 위한 디자인
-디자인으로 무엇을 바꾸고 있나?
브랜드 스토리 없이는 기억도 인식도 없다
아이데이션도 ‘왜, 어떻게, 무엇을’ 순서로
팔리는 이미지를 만들자
차이는 사고방식에 있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인식의 개념, 스큐어모피즘
버튼 위치는 어떻게 결정할까?
디자이너가 디렉터를 떠나야 할 때
에필로그 꾸준히, 오래 디자인이 늘길 원한다면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