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이는 영문법 2 또는 그래도 괜찮아 그땐 나도 그랬어
땅끝
2024-12-18 10:33
62
0
본문
쓰이는 영문법 2
도서명 : 쓰이는 영문법 2
저자/출판사 : 김수영(셀리), 길벗이지톡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3-05-30
ISBN : 9791140703968
정가 : 21000
{ CHAPTER 1 접속사 }
LESSON 1_ 문장의 품사를 바꿔주는 접속사 종류 한눈에 정리해보기
Point 1 | 접속사의 역할과 종류
Point 2 | 등위 접속사의 핵심개념과 특징
<Tip>접속사가 콤마(,)와 쓰일 때와 쓰이지 않을 때
Point 3 | 상관 접속사의 핵심개념과 특징
<Tip>상관 접속사가 꼭 필요한 이유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2_ 문장의 품사를 명사로 바꿔주는 명사절 접속사
Point 1 | 명사절 접속사의 핵심개념
Point 2 | ‘~것’으로 해석되는 명사절 접속사: that/what
Point 3 | ‘누구’라고 해석되는 명사절 접속사: who
Point 4 | 명사를 꾸며주는 명사절 접속사: what/which/whose
<Tip>‘무슨 차: what car’는 왜 틀린 표현이 될까?
Point 5 | ‘~인지 (아닌지)’로 해석되는 명사절 접속사: whether/if
Point 6 |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로 해석되는 명사절 접속사: when/where/how/why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3_ 문장의 품사를 형용사로 바꿔주는 형용사절 접속사
Point 1 | 형용사절 접속사의 핵심개념과 생성원리
Point 2 | 관계대명사의 종류
<Tip>원어민들이 실제 사용하는 관계대명사의 쓰임 계속적 용법
Point 3 | 주어를 먹고 있는 주격 관계대명사: that/which/who
Point 4 | 목적어를 먹고 있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which/whom
Point 5 | 소유격을 먹고 있는 소유격 관계대명사: whose
<Tip>원어민들이 실제 사용하는 소유격 관계대명사
Point 6 | what은 형용사절 접속사가 아니다
Point 7 | 전치사로 끝나는 형용사절
<FAQ>관계대명사 vs. 현재분사 무엇으로 꾸며주는지에 따라 의미 차이가 있나요?
Point 8 | 관계부사절 접속사의 핵심개념과 생성원리
Point 9 | 관계부사절 접속사의 다양한 변형
Point 10 I -ever가 붙은 접속사들: whatever, whoever, whichever, however, whenever,
wherever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4_ 문장의 품사를 부사로 바꿔주는 부사절 접속사
Point 1 | 부사절 접속사의 핵심개념
Point 2 | 시간의 부사절 접속사
Point 3 | 양보와 조건의 부사절 접속사
Point 4 | 이유의 부사절 접속사
Point 5 | 다양한 that절의 활용
<Tip>so ~ that절 / such ~ that절 / too ~ to V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 CHAPTER 2 관사와 명사 }
LESSON 1_ 떼려야 뗄 수 없는 관사와 명사의 관계 이해하기
Point 1 | 관사라는 용어 이해하기
<Tip>사소해 보이지만 절대 사소하지 않은 a와 the의 의미 차이
Point 2 | 명사의 수 개념 이해하기
Point 3 | 관사와 명사의 관계
<Tip>상황과 의미에 따라 달라지는 명사의 수 개념
Point 4 | 헷갈리는 명사의 수 개념 정리하기
<FAQ>집합명사는 단수 취급도 하고 복수 취급도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헷갈려요
<Tip>소유격 모양이 은근히 헷갈려요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2_ 정해지지 않은 단수명사에 붙이는 부정관사 꿰뚫어보기
Point 1 | 부정관사(a/an)의 핵심개념과 특징
Point 2 | 부정관사(a/an)의 다양한 활용
<FAQ>언제 a를 an으로 바꿔요?
<Tip>There is/There are ~의 진짜 의미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3_ 정해진 명사에 붙이는 정관사 꿰뚫어보기
Point 1 | 정관사의 핵심개념과 특징
Point 2 | 정관사 the의 다양한 활용
<FAQ>일반적인 사물이나 사람 전체를 지칭할 때 복수를 쓸지 단수를 쓸지 너무 헷갈려요
<Tip>관사를 안 쓰는 명사들을 정리해 드립니다
<FAQ>숫자 one이랑 대명사 one은 뭐가 달라요?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 CHAPTER 3 형용사 }
LESSON 1_ 명사를 더 자세히 설명해주는 형용사 꿰뚫어보기
Point 1 | 다양한 형태의 형용사들
Point 2 | 명사에 붙어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한정적 용법)
<FAQ>형용사 사이에 콤마는 왜 찍는 거예요?
Point 3 | 보어로 쓰이는 형용사 (서술적 용법)
Point 4 | 한정적 용법 vs. 서술적 용법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2_ 다양한 용법의 양과 수의 개념을 나타내는 형용사
Point 1 | 많은
Point 2 | 여러, 꽤 많은, 상당한
Point 3 | 조금, 몇 개의
<FAQ>a couple of / a few / some / several 정확한 의미가 궁금해요
Point 4 | some vs. any
<Tip>한국인이 회화에서 흔하게 하는 any 관련 실수
Point 5 | all
Point 6 | all의 부정문
<FAQ>all people vs. all the people vs. all of the people은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나요?
Point 7 | 모두, 전부, 전체: all vs. whole vs. entire
Point 8 | most vs. almost
Point 9 | each vs. every
Point 10 I another vs. other vs. the other
Point 11 I 명사에 -ly를 붙여서 만든 형용사들
Review |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Point 12 I 그 밖에 알아두면 좋은 형용사 형태들
{ CHAPTER 4. 부사 }
LESSON 1_ 명사 빼고 다 꾸며주는 부사 꿰뚫어보기
Point 1 | 다양한 형태의 부사들
Point 2 | 문장 맨 앞에 오는 부사들
Point 3 | 동사에 붙어 쓰이는 부사들
<Tip>빈도부사의 느낌 파악해보기
Point 4 | 문장 끝에 오는 부사들
Point 5 | 부사의 순서
<Tip>쉬운 듯 헷갈리는 강조 표현 too, very, really, so
Point 6 | 형용사와 모양이 똑같은 부사들
Point 7 | 형용사와 모양이 같은 부사에 -ly를 붙이면 의미가 달라지는 부사들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2_ 구동사의 부사와 전치사 구별법
Point 1 | 구동사란?
Point 2 | 구동사의 부사와 전치사의 구분이 필요한 이유
Point 3 | 전치사와 부사의 구별법과 위치 변화의 원리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 CHAPTER 5. 비교급 }
LESSON 1_ 상태나 정도의 비등함을 표현하는 동등비교 꿰뚫어보기
Point 1 | 비교급의 핵심개념과 종류
Point 2 | 동등비교 문장의 생성원리와 특징
<Tip>비교 문장에서 중복되거나 뻔한 내용은 생략해요
<FAQ>정확히 어떤 뉘앙스 차이가 있나요?
He respects her as much as I do. He respects her as much as me.
Point 3 | 동등비교급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
Point 4 | 알아두면 유용한 동등비교 표현
<Tip>두 대상을 비교할 때 쓰이는 like와 as의 뉘앙스 차이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2_ 상태나 정도가 ‘더’하거나 ‘덜’함을 보여주는 열등/우등비교 꿰뚫어보기
Point 1 | 열등/우등비교 생성원리와 특징
Point 2 | 비교급과 최상급의 형용사/부사 모양 변화
Point 3 | 열등/우등비교 문장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
Point 4 | 많이 쓰이는 비교급 구문
<Tip>“너 나이 들어 보인다.”가 You look old.가 아니라고?!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3_ 최고/최저와 몇 배나 더/덜한지를 보여주는 최상급과 배수비교 꿰뚫어보기
Point 1 | 최상급의 핵심개념과 특징
Point 2 | 최고를 나타내는 다양한 표현들
Point 3 | 알아두면 좋은 최상급 표현
<FAQ>‘두 번째로 큰’은 영어로 뭐라고 하나요?
Point 4 | 배수비교의 종류와 특징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 CHAPTER 6. 전치사 }
LESSON 1_ 정보 전달이 풍부해지는 전치사 꿰뚫어보기
Point 1 | 전치사의 개념과 역할
Point 2 | 대표 전치사 그림으로 알아보기
<Tip>우리말로는 모두 ‘~에’로 해석되는 장소 전치사 at/on/in 구분하는 법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2_ 개념과 쓰임을 정확히 알아야 잘 쓸 수 있다 시간의 전치사
Point 1 | 시간의 전치사: at/on/in
Point 2 | 영어의 시간 표기법
<Tip>시간대를 나타내는 표현의 다양한 활용
[in the morning에서 the를 a로 바꾸면 생기는 변화들]
Point 3 | ‘~동안’으로 해석되는 시간의 전치사: for/during/in/over
<Tip>시간의 길이를 나타내는 전치사 for와 in의 차이
Point 4 | ‘~에’로 해석되는 시간의 전치사: at/for
Point 5 | ‘~ 후에’로 해석되는 시간의 전치사: in/since/after
<Tip>~ 전에: ago vs. before
Point 6 | ‘~까지’로 해석되는 시간의 전치사: until/by
Point 7 | ‘~부터’로 해석되는 시간의 전치사들
<FAQ>가게 영업시간을 물어볼 때 전치사가 헷갈려요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LESSON 3_ 열일하는 전치사의 다양한 활용
Point 1 | 전치사 with
Point 2 | ‘이유’를 나타내는 전치사: because of/due to/for
Point 3 | 재료를 나타내는 전치사
Point 4 | agree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 with/on/to
Point 5 | 어떤 전치사를 쓰느냐에 따라 그림이 바뀌는 예들
<FAQ>‘~에(서) 타다/내리다’ 할 때 get in/out (of)인지 get on/off인지 헷갈려요
<Tip>교통수단을 나타내는 방법 (무조건 by를 쓰지는 않습니다)
Point 6 | 형용사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
Point 7 | 동사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
Review I 배운 문법 바로 쓰는 영어 연습
ANSWER 모범 답안
* 영어의 문장과 동사의 이해, 영어의 시제, 법, 태, 동사의 변신, 조동사는 《쓰이는 영문법 1》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아 그땐 나도 그랬어
도서명 : 그래도 괜찮아 그땐 나도 그랬어
저자/출판사 : 김주엽, 답게
쪽수 : 260쪽
출판일 : 2023-02-15
ISBN : 9788975743573
정가 : 15000
- 프롤로그 -
누구에게나 방황기는 있다 ······································································· 4
1장 괜찮아, 나도 그랬어
1. 새벽형 청소년들의 어긋난 선택 ·················································17
2. 교육청에서 근무하는 경찰 ······························································22
3. 난장판이 된 학교 경찰의 강의 ·····················································27
4. 강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무기 ········································32
5. 말로만 듣던 일진 짱과의 만남 ·····················································37
6. 희망 앞에서 멈춰버린 도돌이표 ·················································42
7. 아이들을 위해 빌린 매스컴의 힘 ···············································47
2장 눈을 들어 하늘을 봐
1. 지치지 않는 힘, 관심으로부터 ·····················································53
2. 예방 주사가 된 시행착오 ··································································58
3. 놀라움을 선물하는 아이들 ······························································63
4. 포기할 수 없는 순수한 소녀 ··························································68
5. 언제나 가까이에 있는 실마리 ······················································72
6. 준우 구하기 대작전 ···············································································77
7. 성장하게 하는 간절한 꿈 ··································································83
3장 너희가 나쁜 게 아니야!
1. 가출팸 아지트가 된 주경이의 원룸 ·········································91
2. 소민이의 동거와 임신 ·········································································97
3. 짙은 화장을 한 여장 소년 정우 ················································103
4. 쓰레기 더미 속에서 찾은 보석 ··················································110
5. 징검다리 역할을 해준 SNS ·························································116
6. 외톨이가 된 빨강 머리 소녀 ·······················································119
7. 거리의 간판을 유심히 보게 된 사연 ·····································124
8. 유례없는 사연이 일어나는 현장 ··············································128
9. 더 큰 꽃을 피우기 위한 흔들림 ················································132
10. 모든 출구는 다른 길로 향하는 입구 ··································135
4장 너희는 소중한 존재야
1. 스스로 만드는 불가능 없는 세상 ············································143
2. 타잔이라 불리는 아이 ······································································147
3. 학교까지 난입한 조직폭력배 ·····················································154
4. 일생을 따라다니는 학교 폭력 ···················································158
5. 학교 폭력 브로커와의 만남 ·························································163
6. 청소년의 사랑할 자유 어디까지 ··············································168
7. 위기를 버티게 하는 행복한 가정 ············································174
8. 자존감을 키운 엄마의 힘 ·······························································178
9. 존재 자체로 존중받아야 할 아이들 ······································183
10. 무방비 상태로 벌어지는 청소년들의 성 ························188
5장 너희는 혼자가 아니야!
1. 아이들을 안타깝게 만드는 부모들 ········································197
2. 잘못된 훈육으로 가슴이 멍든 아이 ······································201
3. 어린 객기가 불러일으킨 참담한 결말 ·································205
4. 집단화되어가는 학교 폭력 ···························································211
5. 잊어서는 안될 이유 ············································································216
6. 성장통을 겪는 SPO(school police officer) ··························221
7. 내가 학교를 만들줄이야 ·································································227
8. 십대들의 둥지 ·························································································233
9. 봉사로 물든 지역사회 ······································································238
10. 나눔의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 ················································244
- 에필로그 -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는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 ·············250
- 부록 1-
각자의 길을 찾은 아이들 ·····································································255
- 부록 2-
사진으로 보는 스쿨 폴리스·································································258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