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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함께 블렌더 3D 또는 오르는 땅의 비밀 노트

땅끝
2024-12-18 10:33 1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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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함께 블렌더 3D
9788965403609.jpg


도서명 : 다함께 블렌더 3D
저자/출판사 : 김현, 프리렉
쪽수 : 503쪽
출판일 : 2023-05-26
ISBN : 9788965403609
정가 : 33000

[Part 1. 3D 그래픽과 블렌더에 대해 알아보자]
Chapter 01. 블렌더의 기본을 배우자
Section 01. 블렌더 시작하기
__1. 블렌더란?
__2. 블렌더 설치하기
__3. 환경 설정
__4. 블렌더로 할 수 있는 3D 작업
Section 02. 인터페이스 및 화면 구성
__1. 3D Viewport(뷰포트)
__2. 모델링을 위한 다양한 모드
Section 03. 오브젝트 조작하기
__1. 오브젝트 이동
__2. 오브젝트 회전
__3. 오브젝트 크기 조정(확대 및 축소)
__4. 오브젝트 트랜스폼
__5. 오브젝트 추가
__6. 오브젝트 복제 및 삭제
Section 04. 기타 블렌더 기초 조작법
__1. 파일 저장 및 열기
__2. 단축키

Chapter 02. 직접 모델링을 해보자
Section 01. 오브젝트 모드(Object Mode)
__1. 책상 만들기: Add, Move, Scale
Section 02. 에디트 모드(Edit Mode)
__1. 의자 만들기: Extrude, Loop Cut, Bridge
__2. 머그컵 만들기: Inset, Bevel
Section 03. Modify Properties
__1. 비행기 만들기: Mirror(좌우 대칭)
__2. 돌기둥 만들기: Array, Bend
__3. 찻잔 만들기: Subdivision, Solidify
Section 04. AddOn
__1. 칼과 방패 만들기: AutoMirror

Chapter 03. 매핑에 대해 알아보자
Section 01. Shading
__1. 매트리얼(Material)
Section 02. UV Editing
__1. Cube UV Editing
__2. Torus UV Editing
Section 03. 텍스처 페인트(Texture Paint)
__1. Cube Texture Paint
__2. Torus Texture Paint

[Part 2. 블렌더로 3D 그래픽을 완성해 보자]
Chapter 04. 2D 원화에서 3D 고양이 캐릭터 만들기
Section 01. 모델링
__1. 얼굴
__2. 몸통
__3. 디테일
__4. 모델링 정리
Section 02. UV
__1. Mask Seam
__2. Unwrap
Section 03. Textures
__1. Texture Paint
Section 04. 자세 잡기
__1. 리깅(Rigging)
__2. 포징(Posing)
Section 05. 렌더링
__1. 쉐이딩(Shading)
__2. 렌더링(Rendering)
__3. World Light 세팅

[Part 3. 더 다양한 블렌더 스킬을 익히자]
Chapter 05. 라디오 만들기: 하드 서피스 모델링
Section 01. 라디오 모델링
__1. 기본 모델링
__2. 하드 서피스 모델링
__3. 라디오 부속 모델링
4. 마무리
Section 02. 라디오 매핑
__1. UV
__2. Material
Section 03. 렌더링

Chapter 06. 나이프 만들기: 실사 이미지로부터
Section 01. 나이프 모델링
__1. 손잡이 모델링
__2. 칼날 모델링
__3. 코등이 모델링
Section 02. 나이프 매핑
__1. 칼날 매핑
__2. 손잡이 매핑
__3. 코등이 매핑
Section 03. 렌더링

[Part 4. 더 복잡한 3D 그래픽에 도전하자]
Chapter 07. 여자 캐주얼 캐릭터: 스컬핑부터 리깅까지
Section 01. 얼굴 모델링: 스컬핑(Sculpting)
__1. 얼굴 스컬핑
__2. 얼굴 리토폴로지(Retopology)
__3. 얼굴 데이터 정리
Section 02. 몸통 모델링
__1. 몸통
__2. 다리/발
__3. 팔
__4. 손
__5. 가슴
__6. 몸통 정리
Section 03. 디테일 모델링 및 마무리
__1. 머리카락 모델링: Curve
__2. 옷 모델링
__3. 모델링 정리
Section 04. 매핑
__1. UV
__2. 텍스처 페인팅(Texture Painting)
__3. 쉐이딩(Shading)
Section 05. 자세잡기
__1. Rig(캐릭터 컨트롤러) 생성
__2. Weight(캐릭터와 컨트롤러 연결하기)

[부록] Part 5. 블렌더를 활용해 보자
Chapter 08.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Section 01. 상의(반팔 티셔츠) 제작하기
__1. 모델링
__2. UV
__3. 텍스처 페인트(Texture Paint)
__4. 리깅(Rigging)
__5. Unity로 내보내기
__6. 제페토 스튜디오
Section 02. 액세서리(가방) 제작하기
__1. 리깅(Rigging)
__2. Unity로 내보내기
__3. 제페토 스튜디오




오르는 땅의 비밀 노트
9791164845439.jpg


도서명 : 오르는 땅의 비밀 노트
저자/출판사 : 김양구, 매일경제신문사
쪽수 : 308쪽
출판일 : 2023-04-10
ISBN : 9791164845439
정가 : 22000

프롤로그 • 5

1장 수요와 공급의 법칙
부동산 수요와 공급의 법칙 • 16
토지는 살 때부터 출구전략을 세워야 한다 • 22
반드시 장기적으로 가져가야 할 토지 • 28
오르는 땅의 투자 타이밍 • 32
개발되는 땅의 가격이 오르는 속도 • 38
오르는 땅은 경기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 43
잘생긴 땅, 못생긴 땅의 기준 • 47
신도시 절대농지의 새로운 시각 • 54

2장 오르는 땅 임장 이야기
초보자가 현장 임장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 62
안성 신기리 물류단지 주변 임장기 • 68
용인 백암면 캠핑장 임장기 • 76
용인 원삼면 80억 원 임야 임장기 • 82
이런 임야는 돈 주고도 못 산다 • 88

3장 오르는 땅 비밀 노트
좋은 땅을 소개받는 기본적인 방법 • 98
토지의 마케팅 전략 • 102
이것이 토지 투자다 • 106
토지 투자는 어렵기 때문에 가치가 있다 • 111
토지의 시세를 정하기 어려운 이유 • 117
지금은 시대적 혁신을 만들어가는 시기 • 121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이다 • 126
진짜는 진짜가 알아본다 • 131

4장 오르는 땅의 투자 이야기
안성 방축리, 저렴한 땅 매수·매도 이야기 • 136
화성 문호리 국제테마파크, 오르는 땅 이야기 • 141
땅을 하루 만에 사고, 하루 만에 판 결과 • 148
고삼저수지, 월향리 매수 이야기 • 152
용인 SK하이닉스 주변 맹지 투자 이야기 • 160
54억 원 토지 매수 이야기 • 166

5장 투자 마인드
긍정으로부터 시작된 기적 이야기 • 174
김유정 씨의 열정 이야기 • 180
노동 시간의 종말 • 187
부자는 노동 시간으로 돈을 바꾸지 않는다 • 193
도전적인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 • 197
문제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 202
실패를 거쳐야 성공한다 • 206
부동산 투자자들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이유 • 211

6장 오르는 땅을 가진 도시 이야기 – 화성, 평택, 용인, 안성
평택 삼성전자 이야기 • 218
용인 SK하이닉스 이야기 • 226
안성 서울-세종고속도로 이야기 • 231
화성 송산그린시티 이야기 • 239

부록 반드시 알아야 할 실전 토지 용어 • 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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