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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엽 원장의 자세혁명 또는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쉽게 배우는 GoF의 23가지 디자인 패턴

땅끝
2024-12-18 10:33 9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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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엽 원장의 자세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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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이동엽 원장의 자세혁명
저자/출판사 : 이동엽, 동아일보사
쪽수 : 260쪽
출판일 : 2023-02-10
ISBN : 9791192101200
정가 : 18000

바른 체형 진단법 10
척추 건강 확인하는 체크리스트 11

Part 1 콕 집어 말하기 어려운 내 몸의 불편한 진실
등과 어깨가 구부정해서 옷맵시가 나지 않는다 15
만성피로증후군에 시달린다 20
늘 머리가 멍하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24
아무리 힘을 줘도 아랫배가 들어가지 않는다 28
어깨 높이가 달라 가방을 한쪽 어깨로만 멘다 32
엉덩이는 처져 있고 다리도 곧지 않다 36
요통은 없지만 허리를 쓰는 데 자신이 없다 40

Part 2 내 몸 무너뜨리는 사소한 생활습관
쉴 때는 늘 누워서 텔레비전을 본다 47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한다 50
출퇴근 시간에는 부족한 잠을 보충한다 54
책상에 엎드려 자는 시간이 많다 56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다 59
자주 턱을 괴거나 팔짱을 낀다 62
바닥에 앉는 일이 잦다 64
하이힐과 키높이 신발을 자주 신는다 67
바지 뒷주머니에 지갑이나 휴대전화를 넣고 다닌다 70
운동을 전혀 하지 않거나 한쪽 허리만 쓰는 운동을 즐긴다 72

Part 3 허리와 다리에 통증이? 척추는 이미 병들기 시작했다!
바르지 못한 자세가 불러오는 척추질환 81
심상치 않은 성장기 아이의 통증 호소 96
통증의 원인 파악하기 위한 자세 점검 요령 103
얼마나 아플 때 병원에 가야 할까? 113
수술 없이 치료하는 최신 척추치료술 117
두 번 다시 고통 받지 않으려면 척추를 바로 세워라 128
bonus_유아 척추 건강을 위한 필수상식 131
bonus_곧고 건강한 척추를 지키기 위한 생활지침 132

Part 4 시작하자, 인생을 바꾸는 자세 혁명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136
세안할 때 140
신문 볼 때 142
옷 입을 때 144
걸을 때 146
대중교통 이용할 때 148
공부할 때 150
컴퓨터를 사용할 때 154
휴식을 취할 때 156
전화를 사용할 때 158
텔레비전을 볼 때 160
집안일 할 때 162
물건을 들거나 옮길 때 166
잠잘 때 170

Part 5 척추질환 예방하는 자세 교정 프로젝트
비뚤어진 몸 바로잡는 스트레칭 프로그램 177
일자목 교정 178
좌우 균형 깨진 어깨 교정 182
구부정한 등 교정 188
일자허리 교정 192
한쪽으로 틀어진 허리 교정 196
틀어진 골반 교정 200
통증을 완화하는 스트레칭 프로그램 207
목이 뻣뻣하고 머리도 아플 때 208
어깨가 뻐근할 때 212
등이 무겁고 결릴 때 217
허리가 결리고 시큰거릴 때 220
엉덩이가 무겁고 아플 때 224
다리가 땅기고 저릴 때 228
생활도구를 활용한 스트레칭 프로그램 233
수건을 이용한 스트레칭 234
의자를 이용한 스트레칭 244
벽을 이용한 스트레칭 254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쉽게 배우는 GoF의 23가지 디자인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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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쉽게 배우는 GoF의 23가지 디자인 패턴
저자/출판사 : 유키 히로시, 영진닷컴
쪽수 : 560쪽
출판일 : 2022-12-10
ISBN : 9788931467505
정가 : 32000

1부 | 디자인 패턴에 익숙해지다
Part 1 Iterator - 처리를 반복하다
Part 2 Adapter - 사이에 끼워 재사용한다

2부 | 하위 클래스에 맡기다
Part 3 Template Method - 하위 클래스에서 구체적으로 처리한다
Part 4 Factory Method - 하위 클래스에서 인스턴스를 만든다

3부 | 인스턴스를 만들다
Part 5 Singleton - 인스턴스를 단 하나만 만든다
Part 6 Prototype - 복사해서 인스턴스를 만든다
Part 7 Builder - 복잡한 인스턴스를 조립한다
Part 8 Abstract Factory - 관련 부품을 조합하여 제품을 만든다

4부 | 나누어 생각하다
Part 9 Bridge - 기능 계층과 구현 계층을 나눈다
Part 10 Strategy - 알고리즘을 모두 바꾼다

5부 | 동일시하다
Part 11 Composite -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한다
Part 12 Decorator - 장식틀과 내용물을 동일시한다

6부 |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다
Part 13 Visitor -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면서 처리한다
Part 14 Chain of Responsibility - 책임을 떠넘긴다

7부 | 단순화한다
Part 15 Facade - 단순한 창구를 만든다
Part 16 Mediator - 중재자를 통해서 처리하다

8부 | 상태를 관리하다
Part 17 Observer - 상태 변화를 알려 준다
Part 18 Memento - 상태를 저장한다
Part 19 State -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한다

9부 | 낭비를 없애다
Part 20 Flyweight - 같은 것은 공유해서 낭비를 없앤다
Part 21 Proxy - 필요해지면 만든다

10부 | 클래스로 표현한다
Part 22 Command - 명령을 클래스로 표현한다
Part 23 Interpreter - 문법 규칙을 클래스로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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