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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또는 프로덕트 매니저는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땅끝
2024-12-18 10:33 7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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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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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저자/출판사 : 고명환, 라곰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3-06-15
ISBN : 9791189686826
정가 : 17800

들어가며. 가장 어려운 길이 가장 빠른 길이다

1. 왜 읽어야 하는가
“어쩌다 내 인생이 이렇게 됐지?”
파이어족을 꿈꾸는 당신에게
유대인들이 전 세계 부를 움켜쥔 이유
잡채의 재발견
7조 원 부자가 죽기 전에 후회한 것
시간을 지배하는 압축의 힘
흐린 눈, 날카로운 눈, 맑은 눈
위대한 생각은 느리지만 확실하게 나타난다
겪지 않아도 될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2. 어떻게 질문해야 하는가
러너스 하이 경험하기
때로는 역진이 답이다
소크라테스 질문법의 묘미
인생 책은 없다
‘아는 얘기’의 함정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을 위해서
엉망진창의 힘
인생도 독서도 장거리 경주다

3. 기다리는 동안 무엇을 해야 하는가
셀프 스캔의 힘, 긍정 확언
‘나’를 찾아라
절대 실패할 것 같지 않은 삶을 준비하라
개념 없는 사람이 되자
행운은 더하기가 아니라 곱하기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말버릇
공상하지 말고 상상하라
소유하는 게 아니라 내 안에 쌓는 것이다
결핍이 필요한 이유
‘남’이라는 글자의 비밀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도와라

4. 끌려가지 않는 삶의 시작, 낙타 단계
낙타 단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책을 선택하는 방법
책 읽는 고통부터 즐겨보자
하루 1분, 뇌속임 독서법
읽다가 잠드는 경험
책을 망가뜨리는 연습
‘패’는 있어도 ‘배’는 없어야 한다

5.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용기 있는 삶, 사자 단계
사자 단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남들도 다 그래? 난 안 그래!
조급함과 자만심을 경계하라
10쪽 독서법의 시작
한 달에 하루, 10시간 책 읽기
노트 말고, 마음에 정리하라
독서 모임에 나가는 이유
아침에는 시 한 편을 읽어라
나만의 큰 문장을 가져라

6. 나만의 철학으로 세상을 움직인다, 어린아이 단계
어린아이 단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사자와 어린아이의 차이점
‘메신저’가 되라
책을 만나면 책을 죽여라
한 줄 읽고, 한 시간 생각하고
고요의 순간
무기가 가득한 나만의 서재 만들기
이것이 진정한 안정적인 삶이다

나가며. 도서관은 위대하다

부록1. 낙타 단계에서 읽으면 좋은 책
부록2. 사자 단계에서 읽으면 좋은 책
부록3. 어린아이 단계에서 읽으면 좋은 책




프로덕트 매니저는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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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프로덕트 매니저는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저자/출판사 : 개점휴업 , 최민, 한빛미디어
쪽수 : 244쪽
출판일 : 2023-01-06
ISBN : 9791169210645
정가 : 20000

CHAPTER 1 제품과 제품팀
_1.1 제품의 정의
__1.1.1 IT 업계의 제품
__1.1.2 제품의 구분과 예시
_1.2 제품을 만드는 절차
__1.2.1 절차와 단계별 과업
__1.2.2 제품 구현 방법론, 애자일과 워터폴
_1.3 제품을 만드는 사람
__1.3.1 스프린트
__1.3.2 제품팀과 유관부서
__1.3.3 제품팀의 조직 구성

CHAPTER 2 프로덕트 매니저가 하는 일
_2.1 프로덕트 매니저의 정의
__2.1.1 한국에서의 프로덕트 매니징 역사
__2.1.2 프로덕트 매니저의 업무 범위
_2.2 프로덕트 매니저의 커리어 패스
__2.2.1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량
__2.2.2 커리어 패스의 설계

CHAPTER 3 요구사항 정의서와 화면 설계서
_3.1 기획서의 정의
__3.1.1 요구사항 정의서와 화면 설계서
__3.1.2 기획서의 독자와 맥락
__3.1.3 이상적인 기획서
_3.2 요구사항 정의와 지표 설정
__3.2.1 요구사항 정의서의 구성요소
__3.2.2 제품 지표의 기초
_3.3 유저 스토리와 화면 설계서
__3.3.1 유저 스토리의 정의
__3.3.2 화면 설계서와 구성요소

CHAPTER 4 제품 구현
_4.1 구현 과정과 담당자별 작업
__4.1.1 구현 과정 흐름
__4.1.2 디자인과 마크업
__4.1.3 프런트엔드 개발과 백엔드 개발
_4.2 스프린트 운영
__4.2.1 백로그와 스프린트 관리
__4.2.2 일정과 문서 관리
_4.3 상황별 대응
__4.3.1 기획서 내용 변경
__4.3.2 일정 지연

CHAPTER 5 테스트와 배포
_5.1 테스트 시나리오
__5.1.1 테스트 시나리오의 정의와 목적
__5.1.2 테스트 시나리오의 필수 사항
_5.2 배포 시나리오
__5.2.1 배포 시나리오의 정의와 목적
__5.2.2 배포의 과정
__5.2.3 배포 시나리오의 필수 사항

CHAPTER 6 제품 구현 이후
_6.1 지표 확인
__6.1.1 미리 준비해야 할 것
__6.1.2 개선점/이상징후 발견하기
_6.2 회고와 보고
__6.2.1 회고의 목적과 형식
__6.2.2 보고의 목적과 형식

CHAPTER 7 운영
_7.1 상시 운영과 모니터링
__7.1.1 운영 관리
__7.1.2 서비스 관련 이슈 확인
__7.1.3 CS 대응
_7.2 장애 모니터링과 대응
__7.2.1 장애 정의와 대처 프로세스
__7.2.2 장애 사전 대비
__7.2.3 장애 발생 후 대응
_7.3 운영 단계에서의 협업
__7.3.1 운영 조직과 협업하기
__7.3.2 개발 조직과 협업하기

CHAPTER 8 업무 환경에서의 커뮤니케이션
_8.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중요성
__8.1.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__8.1.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_8.2 커뮤니케이션의 난제
__8.2.1 서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__8.2.2 조직적 합의 유도와 부정적 피드백 수용
__8.2.3 공감대 형성의 실패
_8.3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지침
__8.3.1 열린 태도와 건설적 지향
__8.3.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__8.3.3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원칙
_8.4 리모트 근무의 특수성
__8.4.1 오피스 근무와의 차이점
__8.4.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CHAPTER 9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과 자기계발
_9.1 자기계발의 중요성
__9.1.1 나에게 필요한 자기계발
__9.1.2 나에게 어울리는 회사
_9.2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
__9.2.1 문제 해결
__9.2.2 설득과 협업
__9.2.3 습득
__9.2.4 완성
_9.3 프로덕트 매니저에 대한 조직의 기대
__9.3.1 조직문화
__9.3.2 조직구성별 예상업무 범위
__9.3.3 내가 가고 싶은 회사를 찾는 방법
_9.4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
__9.4.1 개발
__9.4.2 데이터 분석
__9.4.3 제품 디자인

CHAPTER 10 리더의 역할
_10.1 프로덕트 매니저의 리더십
__10.1.1 제품팀의 최적화
__10.1.2 제품팀에서의 신뢰자본
__10.1.3 리더십에 대한 메타인지
_10.2 상황별 리더십 소개
__10.2.1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
__10.2.2 허쉬와 블랜챠드의 상황별 리더십 모델
_10.3 작게 시작하는 리더십
__10.3.1 나와 조직에 대한 분석
__10.3.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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