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초등 과학 평가문제 6-2(신영준)(2023) 또는 밸런스
땅끝
2024-12-18 10:33
83
0
본문
레벨업 초등 과학 평가문제 6-2(신영준)(2023)

도서명 : 레벨업 초등 과학 평가문제 6-2(신영준)(2023)
저자/출판사 : 신영준 외, 천재교육
쪽수 : 135쪽
출판일 : 2023-06-01
ISBN : 9791125972938
정가 : 12000
1 전기의 이용
나는야 꼬마 알림이! / 어떻게 하면 전구에 불이 켜질까요?
전구를 어떻게 연결한 것일까요?
전자석의 비밀을 밝혀라!
안전하고 알뜰한 전기 사용 / 전자석을 이용한 발명품 만들기
단원 평가
꼭! 알고가기
2 계절의 변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모습 / 하루 동안 달라지는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
계절에 따라 태양의 남중 고도, 낮의 길이, 기온은 어떻게 변할까요?
남중 고도에 따라 기온이 달라지는 까닭
계절이 변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햇빛을 조절하는 집
단원 평가
꼭! 알고가기
3 연소와 소화
장식용 양초를 만들어요 / 물질이 탈 때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요?
물질이 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불을 옮겨 붙여야 물질이 연소할까요?
물질이 연소하면 무엇이 생길까요?
불을 어떻게 끌 수 있을까요?
화재에 어떻게 대처할까요? / 모형 소화기를 만들어요
단원 평가
꼭! 알고가기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우리 몸의 골격은 어떻게 생겼을까? /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요?
우리가 먹은 음식물은 어떻게 될까요?
숨을 쉴 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몸속에서 혈액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우리 몸은 노폐물을 어떻게 내보낼까요?
우리 몸은 자극에 어떻게 반응할까요?
운동할 때 몸에서 나타나는 변화는? / 우리 몸 사용 설명서 만들기
단원 평가
꼭! 알고가기
5 에너지와 생활
내 손으로 만든 전기 /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
에너지의 다양한 모습
에너지는 변신의 달인
똑똑하고 알뜰한 에너지 사용 / 별난 에너지, 별난 자동차
단원 평가
꼭! 알고가기
밸런스

도서명 : 밸런스
저자/출판사 : 이인석, 포르체
쪽수 : 256쪽
출판일 : 2023-03-22
ISBN : 9791192730295
정가 : 18000
1장 어떻게 일을 대할 것인가
1. 왜 일하는가
일의 철학
미션-비전-가치의 피라미드
나는 무엇이 될 것인가
주연인 것처럼 일하라
사명을 가지면 세상은 내일 조금 더 나아진다
2. 기본에 충실하라
군 입대한 아들에게 쓴 편지
면접관들의 공통 인식관
주변에 적을 만들지 마라
약점은 고쳐 나가야 한다
열정과 사명을 가진 사람은 다르다
3. 현상 너머의 본질을 보는 눈을 가져라
본질을 들여다보면 답을 찾는다
지식은 액션으로 이어지는 힘
시대가 변해도 달라지지 않는 것
에너지를 투입하며 기회를 기다려라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2장 철저히 전략적으로 일하라
1. 일의 전체를 한눈에 담는 토탈 비즈니스
원(One) 페이지 기획서 쓰기
전체를 보고 구조화하라
일의 기본은 소통이다
위기 상황에서 더욱 중요한 깔때기 소통법
2. 적중도를 높이는 전략적 사고
23전 23승 이순신 장군의 승리 비결
점진적 변화와 파일럿 테스트
생존을 위한 고객 관점의 혁신
보이지 않는 새로운 시장을 발굴해야 한다
두 자리 수 R&D 기업은 망하지 않는다
3.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라
경영은 곧 시스템이다
변화와 혁신이 실패하는 이유
일을 잘하려면 잘 줄여야 한다
퍼즐 설계, 큰 그림을 그려라
고객 관점에서의 최단 거리와 속도
전략적인 사고를 위한 도구의 사용
프로젝트 실행 시 체크 리스트와 목표 설정
궁극적으로 시스템이 바꾸는 것
4.일의 균형을 위해 관리하라
일의 사각지대 없애기
비상 대응 매뉴얼 구비
수시로 훈련하고 대비해야 한다
고객 접점에서 리스크를 없애는 법
3장 인재가 경영의 미래다
1. 리더의 조건
보스와 리더는 다르다
리더십 유형이 팀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프로페셔널의 조건
리더는 제너럴 스페셜리스트가 되어야 한다
잘해주는 사람이 아니라 잘하게 해주는 사람
2. 리더십과 팔로워십
팔로워십 없이는 리더십도 없다
직원도 고객이다
성장 가능성을 키우는 인식관의 변화
부정적인 직원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3. 개인 학습과 조직 학습
세상의 변화에 발맞춰야 하는 이유
조직 내 학습과 성장
개인이 성장하는 유일한 방법
2년, 리뉴얼이 필요한 시기
경쟁에 대비하는 3호라이즌
경험이 오히려 장애가 될 수 있다
4. 퍼포먼스를 내는 조직 문화
생산성을 올리는 조직 문화
조직 문화에 필요한 3요소
때로는 정치를 하라
착한 사람 콤플렉스를 가진 리더와 센 언니
경영의 핵심은 사람이다
4장 무엇을 남길 것인가
1. 시장과 고객 중심의 관점
언맷 니즈까지 찾아야 한다
최선보다 중요한 것은 최고가 되는 것
기업의 핵심 역량은 매뉴얼에 나타난다
페인 포인트에 집중하라
현장의 소리와 피드백
2. 게임 체인저와 ESG의 쓰나미
게임 체인저를 위한 준비
지속 가능한 ESG에 대한 고민
ESG에 주목하는 이유
3. 선한 영향력
돈을 버는 데는 책임이 따른다
사회에 공헌하는 문화와 시스템
크고 작은 가치를 모으는 일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