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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 노트 또는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땅끝
2024-12-18 10:31 7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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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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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2024 트렌드 노트
저자/출판사 : 정석환 , 박현영 , 이원희 , 김종민 , 김정구 ,, 북스톤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3-10-13
ISBN : 9791193063149
정가 : 18000

책머리에
프롤로그 | 라이프-스타일, 마침내 분화

1장 총론 : 소비자의 습관, 경험, 지성
대한민국 식음 트렌드 : 루틴, 웨이팅, 페어링
습관의 소비
경험의 소비
지성의 소비
습관, 경험, 지성의 결합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2023 트렌드 노트》 우리 시대 가치관에 대한 첨언


1부 習, 일상의 변화

2장 일하는 방식의 변화
칼퇴가 목적이 아니다
일하는 시공간의 선택권이 주어지다
변화의 방향은 신뢰와 유연함
저녁 있는 삶에서 밀도 있는 삶으로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3장 서울의 정체성
자산개발 원리 : 땅, 돈, 사람
파리가 된 서울
오늘의 서울 : 들어가다, 걷다, 타다
미래의 서울 : 올려지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2부 感, 경험의 변화

4장 주류가 된 서브
오늘날의 서브, 양적으로 이미 큰 것
주류가 되는 서브의 핵심속성
서브와 주류를 잇다, 커뮤니케이터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5장 세대 경계가 없는 콘텐츠
〈슬램덩크〉와 뉴진스, 모두에게 공감받는 전략
대를 이어 사랑받는 원동력, 서사
세대를 넘어 아카이브가 되는 브랜드
‘타깃’이 아니라 ‘팬’에 집중하자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6장 팬을 남기는 브랜드 경험 : 모델 활용을 중심으로
모델 선정 : 숨겨진 진심들의 만남
모델 활용 : 팬이 되어 팬덤과 친해지기
브랜드의 추구미를 담은 페르소나
모델은 떠나도 팬덤은 남아야 한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3부 知, 가치의 변화

7장 이 시대의 해방감
제로와 프리의 시대
제로 : 죄책감과 완벽에 대한 반항
프리 : 관념의 무(無) 경계화
Make zero, and be free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8장 이 시대의 감수성
생활의 언어로 본 DEI
다양함을 포용하는 언어를 고민하다
접근성, 향유의 시간차를 없애다
공정함, ‘전문가’에서 ‘지수’로
지금의 ‘유난’이 내일의 ‘트렌드’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에필로그 | 이 시대의 페르소나, 관심사는 자기관리와 공간분리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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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저자/출판사 : 야마모토 다쿠마, 제이펍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3-10-15
ISBN : 9791192987569
정가 : 22000

들어가며 009

1장 마이크로카피의 매력
_ 대체 마이크로카피란 무엇일까? 016
_ 마이크로카피가 주는 효과 021
_ 마이크로카피가 효과를 내기 쉬운 이유 027

2장 마이크로카피 개선 준비
_ 웹 분석 도구를 도입한다 034
_ 분석 보고서를 보면서 숫자에 익숙해지자 036
_ 달성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038
_ A/B 테스트를 수행한다 040
_ 마이크로카피의 전제 조건을 확인한다 043
_ 성공 사례를 다양하게 살펴본다 045

3장 무조건 클릭하고 싶은 강력한 컨버전 버튼의 마이크로카피
_ 컨버전 버튼에 사용한 마이크로카피의 중요성 알기 048
_ 버튼의 문구에서 혜택을 전달한다 052
_ 버튼 주변에 클릭 트리거를 추가한다 055
_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로카피를 사용한다 064
_ 최대한 간결한 카피를 사용한다 067
_ 행동 지향 용어를 사용한다 068
_ 시점 단어를 사용한다 070
_ 테스트할 수 있는 것 또는 테스트 사용 기간을 전달한다 074
_ 숫자로 전달한다 076
_ 사회적 증명의 원리를 사용한다 082
_ 절약할 수 있는 것을 전달한다 085
_ 추천의 목소리를 전달한다 087
_ 보증, A/S는 ‘리스크 제로’를 전달한다 088
_ 작은 후원(지지)을 요청한다 090
_ 아이콘의 사용성 향상에 마이크로카피를 사용한다 092
_ 링크 텍스트는 사용자와의 ‘약속’ 095

4장 가입률을 높이는 회원 가입 페이지의 마이크로카피
_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098
_ 꼭 필요한 개인 정보만 수집한다 102
_ 회원 가입에 대한 불안을 완화시키고, 동기를 부여하라 104
_ 먼저 자신들의 정보부터 공개한다 107
_ 회원 가입에 정보가 필요한 이유를 전달한다 109
_ SNS에 자동으로 게시하지 않음을 전달한다 113
_ 마이크로카피를 템플릿으로 만들지 않는다 115
_ 회원 가입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전달한다 120
_ 정보량을 한 번에 소화할 수 있는 크기로 조정한다 123
_ 사용자의 행동을 안내한다 126
_ 등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음을 전달한다 128

5장 손쉽게 독자를 늘리는 메일 매거진 구독 폼의 마이크로카피
_ 적절한 위치에 메일 매거진 구독 폼을 배치한다 132
_ 브랜드의 ‘다움’을 각인시킨다 134
_ 구독 폼 영역에서 추천사나 스팸 대책, 발신 빈도를 전달한다 137
_ 브랜드의 개성에 맞는 고유한 팝업을 사용한다 141
_ 메일 매거진의 푸터에는 구독 취소 링크를 삽입한다 143
_ 감사 페이지에도 마이크로카피를 더하자 147
_ 확실하게 메일이나 제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149
_ Do Not Reply 메일은 사용하지 않는다 150

6장 지원 의지를 담은 고객 지원 페이지의 마이크로카피
_ Basecamp에서 고객 지원 정신을 배운다 154
_ 문의에 대한 답변 예상 시간을 전달한다 156
_ 사이트의 도움말 페이지로 링크를 연결한다 158
_ 형식에 구애받지 않도록 한다 160
_ 작은 영역이라도 놓치지 않고 신경을 쓴다 162
_ 기입 항목이 많을 때는 약속의 체크 박스를 사용한다 164

7장 원만한 작성을 돕는 플레이스홀더의 마이크로카피
_ 사라지면 곤란한 정보는 라벨에 표시한다 168
_ 사용자가 행동하도록 안내한다 172
_ 사이트의 검색 창 사용을 돕는다 178
_ 사용자의 사용 방법에 맞춘 마이크로카피를 넣는다 182
_ 기입하기 쉬운 폼 라벨로 한다 184

8장 고객의 마음을 파고드는 에러 메시지 마이크로카피
_ 대화형 어투를 사용한다 188
_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195
_ 모호함을 피한다 197
_ 사용자를 꾸짖지 않는다 200
_ 건설적인 조언을 한다 202
_ 힌트를 전달한다 204

9장 입소문이 널리 퍼지는 404 페이지의 마이크로카피
_ 커스텀 404 페이지를 준비한다 206
_ 404를 브랜드의 언어로 바꾼다 208
_ 공감ㆍ동의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210
_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기회 손실을 막는다 211
_ 브랜딩의 기회로 바꾼다 215
_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을 가득히 217
_ 상품 페이지로 유도한다 220

10장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마이크로카피 모음
_ 사용자의 기분에 맞추는 마이크로카피 224
_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마이크로카피 229

11장 마이크로카피 작성을 위한 프레임워크
_ 설계 계획서를 사용해서 생각한다 234
_ 고객의 불안, 걱정, 의문에 초점을 맞춘다 237
_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한다 240
_ 사용자 테스트에서 단서를 찾는다 246
_ 컨텍스트를 파악한다 250
_ 전체가 하나 되는 부드러운 흐름을 설계한다 253
_ 머티리얼 디자인을 참고한다 256

마치며 ㆍ 258
참고 문헌 & 참고 웹사이트 ㆍ 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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