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빛나게 하는 셀프리더십 또는 Kafka in Action
땅끝
2024-12-18 10:31
99
0
본문
나를 빛나게 하는 셀프리더십

도서명 : 나를 빛나게 하는 셀프리더십
저자/출판사 : 박지아, 북랩
쪽수 : 230쪽
출판일 : 2023-09-25
ISBN : 9791193304679
정가 : 15000
프롤로그
PART 1 소통 능력 키우기
라디오와 무전기의 공통점
인간관계 2:7:1의 법칙
2023 대한민국의 흔한 거실 풍경
갈등의 서막 : 5가지 대화의 방식
언어의 온도를 높이는 5가지 불씨
PART 2 슬기로운 직장생활 : 동료와의 소통
세대간 벽 허물기 : 세대별 가치 키워드
MZ세대 소비문화 키워드 : 나를 위한 음식, 휴식, 제품, 취미
MZ세대와의 소통전략
꼰대 vs 역 꼰대(젊꼰대)
사랑받는 프로 일잘러의 업무 커뮤니케이션
PART 3 매출 팍팍 올리는 사업장 만들기 : 고객과의 소통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한 이유
폐업을 부르는 아이스 커뮤니케이션
컴플레인고객 응대기법 : 경·공·사·대·감
실전 응대 전략 : 불만고객을 단골고객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해야 매출이 오른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감소통 서비스 화법
PART 4 행복한 우리 집 : 가족들과의 소통
부모와 자식 간의 소통
그들의 언어 들여다보기 : 신조어 테스트
부부간의 소통 왜 그렇게 어려울까?
PART 5 소통을 잘하는 사람들의 5가지 특징
공감
긍정어
기억과 질문
존중과 수용
PART 6 나 자신과의 소통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마음 근력의 힘 : 회복탄력성
긍정성 향상시키기 : 강철멘탈로 거듭나기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긍정 스토리텔링법
나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
퍼스널브랜딩 구축 및 확립 과정
퍼스널 브랜딩 전략 : 나의 강점 찾기
나를 좋은 곳으로 데려가는 이것
감사의 말
Kafka in Action

도서명 : Kafka in Action
저자/출판사 : 딜런 스콧 , 빅토르 가모프 , 데이브 클라인, 에이콘출판
쪽수 : 348쪽
출판일 : 2023-10-30
ISBN : 9791161757919
정가 : 30000
1부. 시작하기
01장. 카프카 소개
1.1 카프카의 특징
1.2 카프카 사용
1.2.1 개발자를 위한 카프카
1.2.2 매니저에게 카프카 설명하기
1.3 카프카에 관한 오해
1.3.1 카프카는 하둡과만 함께 작동한다
1.3.2 카프카는 다른 메시지 브로커와 동일하다
1.4 현실 세계에서의 카프카
1.4.1 초기의 사용 사례
1.4.2 이후의 사용 사례
1.4.3 카프카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 경우
1.5 시작하기 위한 온라인 리소스
요약
참고문헌
02장. 카프카 알아보기
2.1 메시지 생산과 소비
2.2 브로커란 무엇인가?
2.3 카프카 투어
2.3.1 프로듀서와 컨슈머
2.3.2 토픽 개요
2.3.3 주키퍼의 용도
2.3.4 카프카의 고가용성 아키텍처
2.3.5 커밋 로그
2.4 다양한 소스 코드 패키지와 역할
2.4.1 카프카 스트림즈
2.4.2 카프카 커넥트
2.4.3 AdminClient 패키지
2.4.4 ksqlDB
2.5 컨플루언트 클라이언트
2.6 스트림 처리와 용어
2.6.1 스트림 처리
2.6.2 정확히 한 번의 의미
요약
참고문헌
2부. 카프카 적용
03장. 카프카 프로젝트 설계
3.1 카프카 프로젝트 설계
3.1.1 기존 데이터 아키텍처 인수
3.1.2 첫 변경
3.1.3 내장 기능
3.1.4 주문 송장을 위한 데이터
3.2 센서 이벤트 설계
3.2.1 기존 문제
3.2.2 카프카가 적합한 이유
3.2.3 우리 설계에 대한 생각의 시작점
3.2.4 사용자 데이터 요구사항
3.2.5 질문을 적용하기 위한 상위 수준 계획
3.2.6 청사진 검토
3.3 데이터 형식
3.3.1 데이터를 위한 계획
3.3.2 의존성 설정
요약
참고문헌
04장. 프로듀서: 데이터 공급
4.1 예제
4.1.1 프로듀서 노트
4.2 프로듀서 옵션
4.2.1 브로커 목록 구성
4.2.2 빨리 가는 방법(또는 더 안전하게 가는 방법)
4.2.3 타임스탬프
4.3 요구사항에 대한 코드 생성
4.3.1 클라이언트와 브로커 버전
요약
참고문헌
05장. 컨슈머: 데이터 열기
5.1 예제
5.1.1 컨슈머 옵션
5.1.2 코디네이트 이해
5.2 컨슈머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
5.3 추적
5.3.1 그룹 코디네이터
5.3.2 파티션 할당 전략
5.4 작업 위치 표시
5.5 컴팩션된 토픽에서 읽기
5.6 우리 공장의 요구사항에 대한 코드 검색
5.6.1 읽기 옵션
5.6.2 요구사항
요약
참고문헌
06장. 브로커
6.1 브로커 소개
6.2 주키퍼의 역할
6.3 브로커 수준의 옵션
6.3.1 카프카의 다른 로그: 애플리케이션 로그
6.3.2 서버 로그
6.3.3 상태 관리
6.4 파티션 리더 레플리카와 그 역할
6.4.1 데이터 손실
6.5 카프카 엿보기
6.5.1 클러스터 유지 관리
6.5.2 브로커 추가
6.5.3 클러스터 업그레이드
6.5.4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
6.5.5 백업
6.6 상태 저장 시스템에 대한 참고사항
6.7 실습
요약
참고문헌
07장. 토픽과 파티션
7.1 토픽
7.1.1 토픽 생성 옵션
7.1.2 복제 팩터
7.2 파티션
7.2.1 파티션 위치
7.2.2 로그 보기
7.3 EmbeddedKafkaCluster를 사용한 테스트
7.3.1 카프카 Testcontainers 사용
7.4 토픽 컴팩션
요약
참고문헌
08장. 카프카 스토리지
8.1 데이터 저장기간
8.2 데이터 이동
8.2.1 원본 이벤트 유지
8.2.2 배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기
8.3 도구
8.3.1 아파치 플룸
8.3.2 레드햇 데베지움
8.3.3 보안
8.3.4 데이터 저장을 위한 사용 사례의 예
8.4 카프카로 데이터를 다시 가져오기
8.4.1 계층화된 스토리지
8.5 카프카를 사용한 아키텍처
8.5.1 람다 아키텍처
8.5.2 카파 아키텍처
8.6 다중 클러스터 설정
8.6.1 클러스터 추가를 통한 확장
8.7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기반 스토리지 옵션
8.7.1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요약
참고문헌
09장. 관리: 도구와 로깅
9.1 관리 클라이언트
9.1.1 AdminClient를 사용한 코드 관리
9.1.2 kcat
9.1.3 컨플루언트 REST 프록시 API
9.2 카프카를 systemd 서비스로 실행하기
9.3 로깅
9.3.1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로그
9.3.2 주키퍼 로그
9.4 방화벽
9.4.1 애드버타이즈드 리스너
9.5 메트릭
9.5.1 JMX 콘솔
9.6 추적 옵션
9.6.1 프로듀서 로직
9.6.2 컨슈머 로직
9.6.3 클라이언트 재정의
9.7 일반 모니터링 도구
요약
참고문헌
3부. 더 나아가기
10장. 카프카 보호
10.1 보안 기본 사항
10.1.1 SSL을 사용한 암호화
10.1.2 브로커와 클라이언트 간의 SSL
10.1.3 브로커 간 SSL
10.2 커버로스 및 SASL
10.3 카프카에서의 권한 부여
10.3.1 접근 제어 목록(ACL)
10.3.2 역할 기반 접근 제어(RBAC)
10.4 주키퍼
10.4.1 커버로스 설정
10.5 할당량
10.5.1 네트워크 대역폭 할당량
10.5.2 요청 속도 할당량
10.6 저장된 데이터
10.6.1 관리형 옵션
요약
참고문헌
11장. 스키마 레지스트리
11.1 제안된 카프카 성숙도 모델
11.1.1 레벨 0
11.1.2 레벨 1
11.1.3 레벨 2
11.1.4 레벨 3
11.2 스키마 레지스트리
11.2.1 컨플루언트 스키마 레지스트리 설치
11.2.2 레지스트리 구성
11.3 스키마 기능
11.3.1 REST API
11.3.2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11.4 호환성 규칙
11.4.1 스키마 수정 유효성 검사
11.5 스키마 레지스트리의 대안
요약
참고문헌
12장. 카프카 스트림즈와 ksqlDB를 활용한 스트림 처리
12.1 카프카 스트림즈
12.1.1 KStreams API DSL
12.1.2 KTable API
12.1.3 GlobalKTable API
12.1.4 프로세서 API
12.1.5 카프카 스트림즈 설정
12.2 ksqlDB: 이벤트 스트리밍 데이터베이스
12.2.1 쿼리
12.2.2 로컬 개발
12.2.3 ksqlDB 아키텍처
12.3 더 나아가기
12.3.1 카프카 개선 제안(KIP)
12.3.2 탐색할 수 있는 카프카 프로젝트
12.3.3 커뮤니티 슬랙 채널
요약
참고문헌
부록 A. 설치
부록 B. 클라이언트 예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