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URP 셰이더 입문 또는 계량경제학 강의
땅끝
2024-01-25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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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URP 셰이더 입문
도서명 :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URP 셰이더 입문
저자/출판사 : 이상원, 비엘북스
쪽수 : 352쪽
출판일 : 2022-02-25
ISBN : 9791186573563
정가 : 34000
Part 01 - 이 책을 시작하며
1. 유니티 3D 엔진의 버전
2. 이 책의 내용과 대상 독자
3. 아티스트가 이해하기 쉬운 설명
4. 기술적인 난이도
5. 수학에 대한 이해도
6. 예제 프로젝트 다운로드
7. 동영상과 QR코드
8. Visual Studio Community
9. 책의 오류 제보
Part 02 - 셰이더란 무엇인가?
1. 셰이더의 간단 정의
2. CPU vs GPU
3. 3D 폴리곤이 화면에 그려지는 과정
4. 렌더링과 셰이더
5. Graphics API
6. 버텍스 셰이더와 픽셀 셰이더
7. 보간기(Interpolator)
8. 픽셀 셰이더 vs 프래그먼트 셰이더
9. 셰이더는 시뮬레이션이 아닌 단순화 연산
Part 03 - 빛과 HDR
1. 사물이 눈에 보이는 원리
2. 빛의 성질
3. 파란 그림자
4. 정반사와 난반사
5. 금속의 특징
6. 프레넬 반사
7.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8. HDR
Part 04 - 셰이더 그래프 기초
1. 이 책에서 셰이더 그래프를 다루는 깊이
2. 렌더 파이프라인
3. 노드 방식의 셰이더 에디터들
4. 노드 방식과 코드 방식의 장점과 단점
5. 셰이더 그래프 생성과 적용
6. 셰이더 그래프 에디터의 구성
7. 노드
8. 색을 숫자로 생각하기
9. 셰이더 그래프 쉬운 체험
10. 서브 그래프
11. 셰이더 그래프 커스텀 라이팅
12. 키워드
Part 05 - 반투명과 Z Buffer
1. Z Buffer
2. 반투명
3. Transparent Alpha
4. Lit 셰이더의 커스텀 에디터
Part 06 - 감마와 sRGB
1. 베버-페히너의 법칙
2. 컬러 밴딩
3. 감마 보정
4. 감마 워크플로와 리니어 워크플로
5. 텍스처의 sRGB 옵션
Part 07 - 코드로 만드는 셰이더
1. 코드는 왜?
2. 권장하는 학습 방식
3. 기초 지식
4. ShaderLab과 HLSL 맛보기
5. ShaderLab 세부 사항
6. HLSL 세부 사항
Part 08 - 숫자로 만드는 공간
1. 좌표계 (Coordinate System)
2. 벡터(Vector)
3. 행렬(Matrix)
4. MVP 변환
5. 아웃라인 셰이더
Part 09 - BRDF
1. BRDF?
2. 램버트(Lambert)
3. 하프 램버트(Half Lambert)
4. 정반사(Specular)
5. 퐁(Phong)
6. 블린 퐁(Blinn Phong)
7. 프레넬(Fresnel)
8. 버텍스 셰이더에서 라이팅 연산
계량경제학 강의
도서명 : 계량경제학 강의
저자/출판사 : 한치록, 박영사
쪽수 : 584쪽
출판일 : 2022-02-20
ISBN : 9791130314976
정가 : 29000
1장 준비 1
1부 단순회귀 20
2장 단순 선형회귀 모형과 그 해석 21
3장 단순회귀 모형의 추정 39
4장 추정값과 참값의 관계 95
5장 통계적 검정의 기초 135
6장 최소제곱을 이용한 가설검정 149
7장 표본크기가 클 때 179
2부 다중회귀 198
8장 다중회귀 모형과 그 추정 199
9장 다중회귀 추정량의 성질 226
10장 다중회귀 모형에서 가설검정 249
11장 다중회귀 관련 추가 주제 274
3부 가정의 현실화 322
12장 정규분포의 문제 323
13장 이분산 334
14장 오차의 자기상관 356
4부 내생적인 설명변수 368
15장 확률적인 설명변수 369
16장 도구변수 추정 388
5부 특수주제들 425
17장 이항반응모형 426
18장 검열된 자료와 표본선택 480
19장 머신러닝과 예측 503
부록 520
부록 A 연습문제 답 521
부록 B 수학 529
부록 C R 명령 요약 542
부록 D 통계표 545
참고문헌 556
찾아보기 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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