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레디스 또는 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땅끝
2024-12-18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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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발자를 위한 레디스
도서명 : 개발자를 위한 레디스
저자/출판사 : 김가림, 에이콘출판
쪽수 : 432쪽
출판일 : 2023-11-08
ISBN : 9791161757926
정가 : 38000
1장.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와 레디스
__NoSQL의 등장 배경
____모놀리틱 아키텍처
____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____데이터 저장소 요구 사항의 변화
__NoSQL이란?
____실시간 응답
____확장성
____고가용성
____클라우드 네이티브
____단순성
____유연성
__NoSQL 데이터 저장소 유형
____Graph 유형
____column 유형
____document 유형
____Key-value 유형
__Redis란?
____레디스의 특징
__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와 레디스
____데이터 저장소로서의 레디스
____메시지 브로커로서의 레디스
2장. 레디스 시작하기
__레디스 설치하기
____소스 파일을 이용해 레디스 설치하기
____리눅스에 레디스 설치하기
____Mac OS에 레디스 설치하기
____Windows에 레디스 설치하기
__레디스 환경 구성
____서버 환경 설정 변경
____레디스 설정 파일 변경
__레디스 실행하기
____프로세스의 시작과 종료
____레디스 접속하기
____데이터 저장과 조회
3장. 레디스 기본 개념
__레디스의 자료 구조
____string
____list
____hash
____Set
____Sorted Set
____비트맵
____hyperloglog
____geospatial
____stream
__레디스에서 키를 관리하는 법
____키의 자동 생성과 삭제
____키와 관련된 커맨드
4장. 레디스 자료 구조 활용 사례
__Sorted set을 이용한 실시간 리더보드
__Sorted set을 이용한 최근 검색 기록
__Sorted set을 이용한 태그 기능
__랜덤 데이터 추출
__레디스에서의 다양한 카운팅 방법
____좋아요 처리하기
____DAU 구하기
____hyperloglog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미터링
__Geospatial Index를 이용한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____위치 데이터란
____레디스에서의 위치 데이터
5장. 레디스 캐시로 사용하기
__레디스와 캐시
____캐시란?
____캐시로서의 레디스
____캐싱 전략
__캐시에서의 데이터 흐름
____TTL
____Maxmemory Policy
____Cache stampede 현상
__세션 스토어로의 레디스
____세션이란?
____세션 스토어가 필요한 이유
____캐시와 세션의 차이
6장. 레디스 메시지 브로커로 사용하기
__Message Queue와 Event streams
____레디스를 메시지 브로커로 사용하기
__레디스의 pub/sub
____메시지 publish하기
____메시지 구독하기
____클러스터 구조에서의 pub/sub
____Shared pub/sub
__레디스의 list를 메시징 큐로 사용하기
____list의 EX 기능
____list의 blocking 기능
____list를 이용한 circular queue
__stream
____레디스의 stream과 아파치 카프카
____stream이란?
____데이터의 저장
7장. 레디스 데이터 백업 방법
__레디스에서 데이터를 영구 저장하기
__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방식의 데이터 백업
____특정 조건에 자동으로 RDB 파일 생성
____수동으로 RDB 파일 생성
____복제를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RDB 파일 생성
__AOF 방식의 데이터 백업
____AOF Rewrite가 동작하는 방법
____특정 조건에 자동으로 AOF rewrite
____수동으로 AOF rewrite
____AOF timestamp
____AOF 파일 복원
____AOF 파일의 안전성
__백업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
8장. 복제
__레디스에서의 복제 구조
____복제 구조 구성하기
____패스워드 설정
__복제 메커니즘
____비동기 방식으로 동작하는 복제 연결
____복제 ID
____부분 재동기화
____Secondary 복제 ID
____Read-only한 복제본 노드
____stale한 복제본 데이터
____백업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서의 데이터 복제
9장. 센티널
__HA 기능의 필요성
__센티널이란?
____센티널 기능
____분산 시스템으로 동작하는 센티널
____센티널 인스턴스 배치 방법
__센티널 인스턴스 실행하기
____센티널 프로세스 실행
____페일오버 테스트
__센티널 운영하기
____패스워드 인증
____슬레이브 우선순위
____운영 중 센티널 구성 정보 변경
____모니터링할 레디스 노드 제거
____센티널 노드의 추가/제거
____센티널의 자동 페일오버 과정
____Split brain 현상
10장. 클러스터
__레디스 클러스터와 확장성
____스케일 업 vs 스케일 아웃
____레디스에서의 확장성
____레디스 클러스터의 기능
__레디스 클러스터 동작 방법
____해시슬롯을 이용한 데이터 샤딩
____해시태그
____자동 재구성
__레디스 클러스터 실행하기
____클러스터 초기화
____클러스터 상태 확인하기
____redis-cli를 이용해 클러스터 접근하기와 리디렉션
____페일오버 테스트
__레디스 클러스터 운영하기
____클러스터 리샤딩
____클러스터 리샤딩-간단 버전
____클러스터 확장-신규 노드 추가
____노드 제거하기
____레디스 클러스터로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____복제본을 이용한 읽기 성능 향상
__레디스 클러스터 동작 방법
____Heartbeat 패킷
____해시슬롯 구성이 전파되는 방법
____Node handshake
____클러스터 라이브 reconfiguration
____리디렉션
____장애 감지와 페일오버
____복제본 선출
11장. 보안
__커넥션 제어
____Bind
____패스워드
____Protected mode
__커맨드 제어
____커맨드 이름 변경
____커맨드 실행 환경 제어
____레디스를 이용한 해킹 사례
__ACL
____유저의 생성과 삭제
____유저 상태 제어
____패스워드
____패스워드 저장 방식
____커맨드 권한 제어
____키 접근 제어
____셀렉터
____pub/sub 채널 접근 제어
____유저 초기화
____ACL 규칙 파일로 관리하기
__SSL/TLS
____SSL/TLS란?
____레디스에서 SSL/TLS 사용하기
____SSL/TLS를 사용한 HA 구성
12장. 클라이언트 핸들링
__클라이언트 연결을 처리하는 방법
____클라이언트 버퍼 제한
____클라이언트 eviction
____클라이언트 연결 관리-Timeout과 TCP Keepalive
__파이프라이닝
__클라이언트 사이드 캐싱
13장. 레디스 운영하기
__레디스 모니터링 구축하기
____프로메테우스와 그라파나를 이용한 레디스 모니터링
____레디스 플러그인을 이용한 그라파나 대시보드
__레디스 버전 업그레이드
____Sentinel 구성의 레디스 버전 업그레이드
____Cluster 구성의 레디스 버전 업그레이드
__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____설치 및 구축
____운영 및 개발
____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기본 설정값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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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도서명 : 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저자/출판사 : 우마공 운영진, 영진닷컴
쪽수 : 224쪽
출판일 : 2024-02-26
ISBN : 9788931474442
정가 : 16800
머리말
집필진 소개
이 책의 구성
[Part 1] 레드스톤
〈Chapter 1〉 레드스톤 개요
시작하기
레드스톤 신호
레드스톤 중계기
도체와 부도체
발신기와 작동기
〈Chapter 2〉 고대 정글 사원
배워 보기 - 피스톤
배워 보기 - 철사덫 갈고리
만들어 보기 - 사원 정문
만들어 보기 - 사원을 지키는 함정
〈Chapter 3〉 거북선 만들기
배워 보기 - 블록, 개체
배워 보기 - 폭발
만들어 보기 - 거북선 외형
만들어 보기 - 전면부 대형 대포
만들어 보기 - 측면부 소형 대포
〈Chapter 4〉 철 블록 전망대
배워 보기 - 관측기
배워 보기 - 피스톤(고급)
만들어 보기 - 전망대 건축
만들어 보기 - 엘리베이터
〈Chapter 5〉 비밀 기지 만들기
배워 보기 - T 플립플롭
배워 보기 - 가짜 연결성
만들어 보기 - 1×1 피스톤 함정문
만들어 보기 - T 플립플롭을 이용한 문
만들어 보기 - 공중에 떠 있는 버튼
[Part 2] 커맨드 블록
〈Chapter 6〉 명령어 개요
시작하기
명령어 설명 읽는 법
선택자
좌표
커맨드 블록
〈Chapter 7〉 마녀의 비밀 다락방
배워 보기 - 블록 ID, 아이템 ID, 개체 ID, ⋯
배워 보기 - setblock
배워 보기 - 블록 상태와 블록 개체
만들어 보기 - 마녀의 집 건축
만들어 보기 - 나타나고 사라지는 계단
〈Chapter 8〉 무인 상점
배워 보기 - execute
배워 보기 - give, clear
배워 보기 - NBT
만들어 보기 - 썩은 살점 1개를 스테이크 1개로
〈Chapter 9〉 일리저들의 비밀 기지
배워 보기 - fill
배워 보기 - summon
만들어 보기 - 비밀 기지
만들어 보기 - 바닥이 꺼지는 방
만들어 보기 - 재생성되는 바닥 만들기
만들어 보기 - 매복! 약탈자 등장!
〈Chapter 10〉 외양간 탈출한 소 잡기
배워 보기 - tellraw
배워 보기 - title
배워 보기 - playsound
배워 보기 - scoreboard
만들어 보기 - 외양간
만들어 보기 - 소 잡기 미니게임
[Part 3] 피날레
〈Chapter 11〉 일리저 디펜스
배워 보기 - bossbar
배워 보기 - effect
만들어 보기 - 미니게임장 건축
만들어 보기 - 시스템 개발 기초 설정
만들어 보기 - 디펜스 게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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