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묻는 나의 안부 또는 콘텐츠의 지배자들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나에게 묻는 나의 안부 또는 콘텐츠의 지배자들

땅끝
2024-12-18 10:31 27 0

본문




나에게 묻는 나의 안부
9791156062301.jpg


도서명 : 나에게 묻는 나의 안부
저자/출판사 : 이명희, 작가마을
쪽수 : 112쪽
출판일 : 2023-09-10
ISBN : 9791156062301
정가 : 10000

작가마을시인선 60

이명희 시집 나에게 묻는 나의 안부

자서

제1부
복어는 볼록거린다
3월 31일
지나가는 소가 웃는다
흰 우유에 대한 믿음
저물어가는 아버지
귀에서 소리가 난다
그림자만 보인다
생生은 언제나
나비는 날아가지 않고
꿈을 팔다
나의 마음도 어제보다 사납다
불수의 적
글자가 다르게 보인다
기대하지 않은 일
청춘은 멈추었고
p의 밥
어느 날
버스 안에서
이름이 흔들렸다
모든 것을 버렸다
해연 씨는 교회로 간다
옷을 입은 작은 개들이

제2부
심청에게 편지를 쓰다
그 어여쁜 여자
함께 아침을 걷다
시간이 되었다
산다는 것
고양이 밥
아파트가 내게 온다
이해하기로 한 일
거짓부렁 내 생존
기다리지 않아도 봄은 오고
그냥 피었다
주소가 바뀌었다
강물 앞에 서다
나는 모르겠다
어쩌지도 못하는 것을
내 가방은 늘 무겁다
달래가 좋다
비가 온다고 그랬다
햇빛에 손을 높이 올리고
그렇게 생生을


제3부
바다로 간다
불안한 여자
그녀가 내게 말을 걸었다
다정한 그 누가 찾아오면 좋으련만
풍 경
강물을 바라보는 사람
두려움을 피하다
까마귀는 춤을 춘 거다
겨울 저녁이었다
주문을 외웠다
생각에 약을 바른다
고속버스에서 건빵 먹기
냉이 꽃이 피었다
그 집
오늘이 몇 월 며칠인가
길을 잃었다
그네
밥을 위하여
순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천마산 조각 공원에서
풀은 베어져
나무는 마음을 다해
별을 찾아 가다


■해설: 삶을 견지하는 마음 한자락-이병국(시인, 문학평론가)




콘텐츠의 지배자들
9791162543566.jpg


도서명 : 콘텐츠의 지배자들
저자/출판사 : 최은수, 비즈니스북스
쪽수 : 324쪽
출판일 : 2023-12-15
ISBN : 9791162543566
정가 : 17800

프롤로그_ 누구나 콘텐츠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

CHAPTER 1_세상은 콘텐츠가 지배하고 있다
슈퍼 크리에이터, 슈퍼 팬의 시대가 열렸다
인생의 해법도 콘텐츠에서 찾는 디지털 네이티브의 세상
다 죽어 가던 〈뉴욕 타임스〉를 일으켜 세운 ‘콘텐츠’
펠로톤이 콘텐츠를 팔고, 화이자가 마블과 손잡은 이유
‘콘텐츠’란 도대체 무엇인가
세상을 지배해 온 콘텐츠의 파괴력
기업이 사라지는 세상, 나만의 콘텐츠로 자유롭게 산다

CHAPTER 2_콘텐츠의 미래, 어떻게 달라지나?
유튜버, 틱토커, 인스타그래머가 사라진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IP는 왜 게임 회사의 것일까?
플랫폼 비즈니스의 종말 이후, 진정한 ‘플랫폼 생태계’가 구현된다
블록체인과 가장 궁합이 좋은 콘텐츠는 무엇일까?
쇼핑 콘텐츠의 진화, 쇼핑몰을 사라지게 하다
메타버스 세상이 만들어 낼 빈부 격차 속 승자가 되는 법

CHAPTER 3_기업을 이기는 크리에이터들
슈퍼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기업이 되나?
전통 미디어의 영향력을 뛰어넘는 크리에이터
셀피노믹스, 돈 버는 방식의 대전환이 시작되었다
5,500억 원의 기업으로 성장한 은행원의 요리 콘텐츠
그들은 왜 월급 대신 구독료를 선택했을까?
크리에이터, 긱 이코노미의 주류가 되다

CHAPTER 4_대체불가 ‘미래 콘텐츠’가 온다
콘텐츠의 개념을 바꿀 빅 체인지 4가지
메타버스에서는 어떤 상상력으로 만든 콘텐츠가 먹힐까?
‘버튜버’의 시대, 영원히 늙지 않는 유튜버로 살 수 있다
왜 NFT가 웹3.0 창작자 경제의 핵심인가?
NFT 콘텐츠 시장은 어디로 진화할 것인가?
메타에서 네이버까지, 빅테크들의 메타버스 핵심 콘텐츠
2025년 기술의 대전환기 전에 나만의 찐팬을 확보하는 법
킬러 콘텐츠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CHAPTER 5_챗GPT 시대, 진정한 크리에이터는 누구인가?
이미 시작된 창작 AI의 콘텐츠 혁명
콘텐츠 제작과 유통의 신세계가 펼쳐진다
크리에이터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챗GPT의 비밀
플랫폼들의 AI 대전의 승자는 과연 누구인가?
AI와 공존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생존법

에필로그_ 콘텐츠, 한국 경제의 마지막 퍼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