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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슈를 쉽게 읽는 책 또는 장사 교과서 3: 고객편

땅끝
2024-12-18 10:31 3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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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슈를 쉽게 읽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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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브랜드 이슈를 쉽게 읽는 책
저자/출판사 : 공우상, 갈라북스
쪽수 : 248쪽
출판일 : 2023-09-01
ISBN : 9791186518731
정가 : 16700

PART 1. 사업을 시작한다면… 일단은 무조건

01. 퀵팡 . 티켓몬스터
회사 이름도 상표? 등록해야 하는가?

02. 라온맥주
신상 오비맥주가 조용히 사라진 이유

03. LX와 LG
같은 이름 다른 회사, 이름 전쟁의 승자는?

04. JUST DO IT . 난 소중하니까
일반적인 구호 슬로건, 상표등록 가능할까?

05.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단어 사용 독점적 권리는?

06. 재밌는 상표
이런 것도 상표로 등록 받을 수 있다

07. 신세계와 기아
미래의 상표 선점 전략

08. 삼성과 LG
TV 상표 분쟁… QLED 상표는 누구 손에

09. 20만 vs 935만
압도적인 중국의 상표출원

PART 2. 저명할수록 . 알려질수록

10. 유명인의 상표 1
BTS, 신사임당은 상표등록 가능할까?

11. 유명인의 상표 2
‘막걸리 한잔’ 영탁 상표권은 누구에게

12. 유명인의 상표 3
아이돌 그룹의 상표권은 누가 가져가야 하는가

13. 유명인의 상표 4
H.O.T가 이름을 지킬 수 있었던 이유

14. 유명인의 상표 5
점입가경 ‘피프티피프티’ 분쟁

15. 오랫동안 사랑하지만
BTS의 ‘보라해’ 상표 거절

16. 김어준과 TBS
뉴스공장은 누구의 것

17. 현실과 가상
메타버스와 상표권

18. 나이키
NFT . 가상제품, 상표권 침해금지 소송

PART 3. 생활 속의 상표, 그 이면의 이야기

19. 사과 분쟁
스티브 잡스와 비틀즈

20. 애플
‘사과’ 비슷해도 안 돼?

21. 스타벅스
‘세이렌’ 로고 컨셉도 양보 못해?

22. 페이스북
‘메타’ 상표권 독점, ‘돈’만으로 가능할까?

23. 설화맥주
‘세계 판매 1위’ 하지만 한국에서는 판매 불가

24. 이재명과 오뚜기
재명이네 슈퍼 사건

25. 치킨과 자동차 그리고 햄버거
제네시스 상표권, 상표등록 끝이 아니다 1

26. 불사용취소심판
쿠팡과 와우맘, 상표등록 끝이 아니다 2

27. 손흥민의 상표
‘NOS7’ 상표등록 끝이 아니다 3

PART 4. 상표에 대한 권리도 아는 만큼

28. 상표 식별력 상실
‘젓갈소믈리에’는 누구나 사용해야 한다

29. 핑크퐁 . 까스명수
삼성출판사 삼성제약, 삼성전자 관련 기업?

30. 아파트 브랜드
둔촌주공아파트 올림픽파크포레온

31. Supreme
‘슈프림’ 드디어 한국에

32. 갈비구이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특별한 사정

33. 상표와 디자인 1
버버리 디자인도 상표라고?

34. 상표와 디자인 2
오징어 게임

35. 구제방법
상표권 침해시 무엇을 할 수 있나

36. 우리나라 상표법
더 나은 상표 보호를 위하여

부록_ 국내 및 해외 상표출원 절차




장사 교과서 3: 고객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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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장사 교과서 3: 고객편
저자/출판사 : 손재환, 라온북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4-01-17
ISBN : 9791169580922
정가 : 18000

추천의 글
시리즈 서론 : 대전환의 시대, 어떻게 장사할 것인가?
프롤로그 : 백양백색, 서로 다른 고객에 대응하라

Chapter.1 고객 유형을 알아야 고객 만족이 있다
● 신규 고객은 갓난아기와 같다
● 고객은 의심이 많고 변덕스럽다
● 고객은 원하는 걸 말하지 않는다
● 고객이 말하는 “싸다”는 얼마인가?
● 중간을 고르는 극단 회피성의 법칙
● 고가 우량 고객을 30%까지 늘려라
● 편의성이나 전문성을 원하는 고객이 있다
● 예민한 고객은 진상 고객과는 다르다
● 복잡한 고객의 마음을 쉽게 들여다보려면

Chapter.2 마음을 얻는 상황별 임기응변의 법칙
● 장사는 설득이며 심리전이다
● 첫느낌에서 사로잡으면 응대가 쉬워진다
● 소개받고 온 손님, 추천해 달라는 손님
● 고객이 뭘 원하는지 스스로 모를 때
● 고객이 더 많은 서비스를 원할 때
● 구매 의사가 없는 손님을 응대하는 법
● 바쁠 때 유용한 대면 응대 요령
● 고객이 거짓말을 하는 것 같다?
● 예상치 못한 하자를 발견했을 때

Chapter.3 구매 결정력을 높이는 대화의 법칙
● 설명만 하는 사람, 마음을 여는 사람
● 고객을 예스맨으로 만들어라
● 질문으로 상황을 장악하는 법
● “안 됩니다”는 안 된다
● “이 정도만 사도 충분해요”
● 반 박자 빠르게 고객을 읽어라
● 고객의 흔한 불만을 없애는 임기응변
● 말하지 않고도 구매 욕구를 높이는 법
● 실수를 줄이는 대화의 스킬

Chapter.4 고객을 홍보맨으로 만드는 단골의 법칙
● 한 사람이 만족하면 137명이 연결된다
●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만들어라
● 장사는 더하기가 아니라 승수
● 장사의 기본은 양심판매
● 과하지 않게 덤을 잘 써라
● “저곳에 가면 내가 원하는 게 있어”
● 재방문 고객을 단골로 만드는 건 관심
● 딴 데 갔다 다시 온 단골이 진짜다

Chapter.5 불만족한 고객 대응의 법칙
● 고객은 의심과 기대감 사이에 있다
● 예민한 고객을 만족시키면 장사는 롱런한다
● 생각지도 못한 고객은 어디에나 있다
● 참는다고 능사가 아니다
● 진상 고객은 평판관리 관점에서 접근한다
● 오픈한 지 3년이면 무리한 요구도 받아들여라
● 여러 번 오면 단골일까?
● 호의가 고객의 불만으로 돌아올 때
● 친절이 과하면 주고도 욕 먹는다

에필로그 : 장사의 현장을 지키면 알게 되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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