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숨 쉴 때 또는 힐링 문화 비즈니스
땅끝
2024-01-25 08:44
516
0
본문
네가 숨 쉴 때
도서명 : 네가 숨 쉴 때
저자/출판사 : 다이애나,파리드, 웅진주니어
쪽수 : 32쪽
출판일 : 2022-04-25
ISBN : 9788901259239
정가 : 13000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힐링 문화 비즈니스
도서명 : 힐링 문화 비즈니스
저자/출판사 : 김원제, 신영사
쪽수 : 352쪽
출판일 : 2022-02-15
ISBN : 9788955017915
정가 : 14000
전반부 : 힐링 문화
1. 힐링의 개념과 의미
힐링 개념 이해
쉼, 휴식의 의미
2. 왜, 힐링의 시대인가?
피로사회론
위험사회론
힐링 열풍 형성의 과정
누구도 행복하지 않은 한국사회, 병들어가는 우리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의 고충
과로에 내몰린 현대인, 번아웃 증후군
마음 챙김, 명상
코로나 블루, 멘탈데믹
3. 블루오션 시장, 힐링 비즈니스의 성장
힐링 비즈니스의 발전
게으른 경제
지친 현대인, 편하고 싶은 사람들
스낵컬처 시대 휴가의 의미와 콘텐츠 소비
4. 힐링 사회의 미래와 조건
여가와 행복사회학
행복한 생활의 의미
‘나홀로족’의 증가와 함께 공고해지는 ‘1인 체제’
혼자만의 시간, 자발적 고독의 가치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
일과 삶의 융합(조화), 워라인
유튜브 세대의 워라밸, 갓생 살기
힐링 콘셉트의 허상에 대한 비판
문화상품으로서 힐링
후반부 : 힐링 비즈니스 블루오션
1. 콘텐츠 힐링 비즈니스
힐링과 자기계발을 강조하는 인문학 도서들
시청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힐링 프로그램의 인기
먹방 열풍, 그리고 푸디즘에 대한 경계
스마트폰 중독과 디톡스
게임으로 힐링
2. 건강 치유 힐링 비즈니스
슬리포노믹스, 수면산업의 부상
숙면 위한 기술, 슬립테크
슬립테크 기업 캐스퍼의 블루오션 개척기
힐링되는 가전제품, 휴식가전
명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자투리 시간에도 휴식을, 명상 버스 사례
VR 힐링 콘텐츠
힐링 로봇
3. 여가문화 힐링 비즈니스
‘쉼’ 혹은 여가의 가치
‘진지한 여가’를 원하는 현대인
취향으로 관계 맺기, 취향공동체
힐링관광 혹은 웰니스관광
‘느림’으로 힐링하는 슬로시티
농촌체험으로 힐링하는 팜스테이
워크스테이, 워케이션 콘셉트의 부상
슬로라이프와 슬로푸드
힐링 푸드 즐기는 컬리너리 투어리즘
진지한 여가, 워킹
자연이 주는 치유, ‘에코 힐링’
숲에서 하는 힐링, 산림치유
도시 숲과 정신건강
코로나19 이후 여행·관광 트렌드 변화
대한민국은 지금 캠핑 열풍
낚시 문화의 팽창
4. 힐링 경험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체험경제 시대의 도래
힐링 체험 마케팅의 개념 및 특징
몰입 경험과 힐링 마케팅
복합문화공간의 힐링 경험 마케팅
공간 인식, 개념의 변화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홈루덴스족
힐링 공간 서비스 기획
타임 푸어 시대, 패스트 힐링이 필요해
힐링의 미래 조건, 소비의 힐링이 아닌 위로의 힐링
진정한 힐링의 방법
참고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