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ovi로 따라 하는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또는 돈 버는 유튜브 AI 크리에이터
땅끝
2024-12-18 10:31
1
0
본문
jamovi로 따라 하는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도서명 : jamovi로 따라 하는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저자/출판사 : 주지혁, 한국학술정보
쪽수 : 135쪽
출판일 : 2023-11-01
ISBN : 9791169837811
정가 : 19000
머리말
1장 서론
2장 통계분석을 위한 소프트웨어
1. 상용유료 통계 소프트웨어
1) MS EXCEL
2) SPSS
2. 무료 통계 소프트웨어
1) PSPP
2) R
3장 jamovi의 이해와 설치
1. jamovi의 이해
2. jamovi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
1) jamovi 다운로드 사이트
4장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의 이해
1.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의 개요와 특징
2.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의 주요 개념과 모형
1) 측정변수(observed variable)
2) 잠재변수(latent variable)
3) 외생변수(exogenous variable)
4) 내생변수(endogenous variable)
5) 오차(error)
6) 측정모형과 구조모형
5장 확인적 요인분석
1. jamovi에서의 확인적 요인분석 방법
2. 분석자료와 자료 불러오기
1) 분석자료에 대한 이해
2) 분석자료 파일 불러오기
3. Factor 모듈을 활용한 확인적 요인분석
4. Factor 모듈을 활용한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5. 확인적 요인분석의 타당성 분석
6. SEM(interactve) 모듈을 활용한 확인적 요인분석
7. SEM(interactive) 모듈을 활용한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장 구조방정식모형분석
1. SEM(interactive) 모듈을 활용한 구조방정식모형분석
2. SEM(interactive) 모듈을 활용한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의 결과
참고문헌
돈 버는 유튜브 AI 크리에이터
도서명 : 돈 버는 유튜브 AI 크리에이터
저자/출판사 : 이종석(잡부A) , 김형우(비제), 디지털북스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4-02-20
ISBN : 9788960884519
정가 : 25000
CHAPTER 01 Inrto -유튜버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둘 것-
1.1 수익 유튜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____1.1.1 유튜브 간단 소개
____1.1.2 유튜브 채널 등급과 채널 수
____1.1.3 대한민국은 유튜브 공화국?
____1.1.4 ‘나’라는 브랜드로 살아님기 위한 전략, 유튜브
____1.1.5 수익 유튜버가 되고픈 스타트 유튜버를 위한 조언
CHAPTER 02 초보 유튜버를 위한 수익형 유튜브 채널 기획
2.1 초보 유튜버의 현실과 문제점
____2.1.1 크리에이터 무료 교육의 폐해
____2.1.2 초보 유튜버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2.2 초보 유튜버를 위한 유튜브 채널 전략
____2.2.1 초보 유튜브 채널 ‘기본’ 전략 5가지
____2.2.2 초보 유튜브 채널 ‘필승’ 전략 5가지
2.3 유튜버의 다양한 수익 모델
____2.3.1 유튜브 수익의 기본 정리
____2.3.2 새로운 수익 모델을 발견하는 4가지 방법
____2.3.3 저작권 걱정 없는 수익화 방안
____2.3.4 유튜브 수익 고도화 전략 5가지
CHAPTER 03 유튜브 채널 브랜딩 셋업
3.1 채널 만들기
____3.1.1 구글 계정 생성 및 로그인
____3.1.2 유튜브 프로필 설정하기
3.2 채널 꾸미기
____3.2.1 중요한 것은 채널 정체성
____3.2.2 채널 프로필 이미지
____3.2.3 채널 배너
3.3 채널 맞춤 설정하기
____3.3.1 채널 레이아웃
____3.3.2 채널 기본 정보 설정하기
____3.3.3 사이트 링크 올리기
CHAPTER 04 초보 유튜버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4.1 유튜버 인큐베이팅이 필요한 이유
4.2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____4.2.1 1인 창작자 콘텐츠 제작 지원
____4.2.2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지원
____4.2.3 1인 미디어 창작그룹 육성 사업
4.3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____4.3.1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크리에이터랩 창작자
____4.3.2 기타 지원 사업
4.4 콘텐츠코리아랩(CKL)
____4.4.1 서울 융합선도형 콘텐츠코리아랩
____4.4.2 지역 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4.5 경기콘텐츠진흥원(GCA)
____4.5.1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 지원
4.6 서울산업진흥원(SBA)
____4.6.1 크리에이티브포스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4.7 코칭·컨설팅 플랫폼
[부록] 유튜버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모아보기
CHAPTER 05 유튜브 영상 콘텐츠 기획
5.1 내 채널 브랜드 레벨업 하기
____5.1.1 초기 채널 성장의 핵심은 채널 이름
____5.1.2 내 채널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한끗 차이
5.2 유튜브 영상 콘텐츠 기획법
____5.2.1 콘텐츠 기획 기본 다지기
____5.2.2 수익화 콘텐츠 기획 시 꼭 고려해야 할 것들
5.3 영상 콘텐츠와 플랫폼 확장
____5.3.1 콘텐츠 기획 기본 다지기
____5.3.2 다양한 플랫폼과 연동하기
5.4 아이디어 벤치마킹 해외 유튜브 채널
____5.4.1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해외 유튜버들
____5.4.2 라이브 영상을 평생 한다면?
____5.4.3 이슈 사냥꾼이 되어볼까 최근 관심사에 대해 나만의 스토리로 풀어볼까?
____5.4.4 나만의 전문성을 갖고 채널을 운영해보자!
____5.4.5 넘사벽! 이들의 완벽을 따라갈 수 있을까?
CHAPTER 06 유튜브 영상 콘텐츠 촬영
6.1 촬영 장비를 고르기 전에 알아둘 것
____6.1.1 촬영 장비에 대한 간단 소개 (feat.기본 촬영 장비 3인방)
____6.1.2 촬영 장비 선택에 관한 조언
6.2 촬영 장비 고르기
____6.2.1 채널별 맞춤 장비 추천
6.3 기본 촬영 전략
____6.3.1 촬영에 대한 이해
____6.3.2 예시로 이해하는 기본 촬영 전략
____6.3.3 알아두면 쓸모 있는 소소한 촬영 팁
6.4 아이디어 벤치마킹 국내 유튜브 채널
CHAPTER 07 유튜브 영상 콘텐츠 편집
7.1 편집이 늦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____7.1.1 편집 전 해야 할 일
____7.1.2 편집 작업이 지연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____7.1.3 콘텐츠의 기본 구성을 탄탄히 잡는 3가지 기획 양식
7.2 콘텐츠 편집을 위한 도구 및 서비스
____7.2.1 기본 영상 편집 프로그램 및 앱
____7.2.2 영상 소스 제공 서비스
____7.2.3 이미지 편집 및 디자인 플랫폼
____7.2.4 오디오·자막 및 더빙 지원 서비스
[부록] 영상 콘텐츠 기획·편집에 날개를 달아주는 생성형 AI 서비스
CHAPTER 08 유튜브 영상 콘텐츠 발행
8.1 동영상 업로드 시 주목해야 할 것
____8.1.1 유튜브 메타데이터 이해하기
8.2 영상 콘텐츠 제목 작성하기
____8.2.1 영상 콘텐츠 제목 작성 Tip
8.3 영상 콘텐츠 썸네일 만들기
____8.3.1 썸네일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
____8.3.2 썸네일에 대한 오해와 진실
____8.3.3 썸네일 제작하기
8.4 태그, 키워드 입력하기
____8.4.1 유튜브 태그 활용하기
____8.4.2 똑똑하게 태그를 입력하는 방법
____8.4.3 유튜브 영상 콘텐츠 업로드하기
8.5 유튜브 영상 콘텐츠 업로드하기
CHAPTER 09 유튜브 홍보 마케팅 전략
9.1 문화가 된 유튜브, 나를 어떻게 홍보해야 할까?
____9.1.1 문화 콘텐츠로서 유튜브가 가진 기능
____9.1.2 내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효과적인 방법
9.2 가장 쉽지만 잘 놓치게 되는 홍보 방법
____9.2.1 좋댓구알공
____9.2.2 영상에 최종 화면 및 정보 카드 추가
____9.2.3 설명, 고정 댓글 홍보
____9.2.4 채널 브랜딩 홍보
9.3 유튜브 알고리즘 이용하기
____9.3.1 유튜브 알고리즘 바로 알기
____9.3.2 유튜브 알고리즘과 친해지는 방법
9.4 유튜브 운영 및 홍보에 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____9.4.1 vidIQ
9.5 SNS, 커뮤니티와의 연계 전략과 수익화
____9.5.1 SNS, 커뮤니티와의 연계 방법
____9.5.2 유튜브 콘텐츠 홍보의 정석
____9.5.3 유튜브가 좋아하는 홍보 방법
CHAPTER 10 효과적인 유튜브 채널 홍보를 위한 구글 애즈 광고
10.1 구글 애즈 바로 알기
____10.1.1 유튜버는 구글 애즈를 어떻게 이용할까?
____10.1.2 구글 애즈 순기능 바로 알기
10.2 구글 애즈 쉽게 시작하기
____10.2.1 구글 애즈 캠페인 설정하기
10.3 시청자 타깃팅으로 광고비 아끼기
10.4 스마트하게 구글 애즈 광고비 결제하기
CHAPTER 11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
11.1 내 채널 분석이 필요한 이유
____11.1.1 유튜버 누구에게나 통하는 성장 공식은 없다
____11.1.2 내 채널의 성적표, 유튜브 스튜디오
11.2 유튜브 스튜디오와 친해지기 (모바일)
____11.2.1 유튜브 스튜디오 앱 시작하기
____11.2.2 유튜브 스튜디오 앱 살펴보기
11.3 유튜버가 반드시 봐야 하는 분석 항목 (모바일)
____11.3.1 콘텐츠 탭 메인 화면
____11.3.2 콘텐츠 탭 세부 정보
____11.3.3 시청자층 탭 메인 화면
____11.3.4 시청자층 탭 세부 정보11.4 유튜브 스튜디오와 친해지기 (PC)
____11.4.1 유튜브 스튜디오 시작하기
____11.4.2 유튜브 스튜디오 살펴보기
11.5 유튜버가 반드시 봐야 하는 분석 항목 (PC)
____11.5.1 콘텐츠 탭 메인 화면
____11.5.2 콘텐츠 탭 세부 정보
____11.5.3 시청자층 탭 메인 화면
____11.5.4 시청자층 탭 세부 정보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