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버텨, 지금 구하러 갈게! 또는 장사 교과서 4: 직원편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조금만 버텨, 지금 구하러 갈게! 또는 장사 교과서 4: 직원편

땅끝
2024-12-18 10:31 3 0

본문




조금만 버텨, 지금 구하러 갈게!
9788954449601.jpg


도서명 : 조금만 버텨, 지금 구하러 갈게!
저자/출판사 : 김강윤, 자음과모음
쪽수 : 216쪽
출판일 : 2023-10-04
ISBN : 9788954449601
정가 : 16000

1장 미래가 확실하지 않아도, 출동!
지금, 여기에서 출발하기
작은 벽부터 뛰어넘어 봐
나를 막아서는 시험, 시험!
다른 길로 가면 안 될까?

2장 깜깜한 연기 속,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
눈앞을 가로막는 두려움
막막한 한계에 둘러싸일 때
나를 지키는 습관
다른 사람을 구하는 자기방어

3장 내 마음에 화재가 발생했어!
불길의 시작점을 찾아
몸을 일으킬 힘이 없다면
나를 괴롭히는 열등감마음속 불길을 진압하자!

4장 호스 좀 같이 잡아 줄래?
도움을 주는 일과 받는 일
좋은 친구는 어떤 친구일까?
서로 다르기에 손을 맞잡을 수 있어
우연에서 소중한 인연으로

에필로그
부록 - 예상치 못한 재난에 빠졌을 때




장사 교과서 4: 직원편
9791169580953.jpg


도서명 : 장사 교과서 4: 직원편
저자/출판사 : 손재환, 라온북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4-02-13
ISBN : 9791169580953
정가 : 18000

추천의 글
시리즈 서론 : 대전환의 시대, 어떻게 장사할 것인가?
프롤로그 : 알아서 잘하는 직원은 없다

Chapter.1 사장이 더 일해야 하는 시대
● “라떼는 말이야” 해봤자 소용없다
●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만족한다고?
● 시대가 변하고 직원이 변했다
● 매장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법
● 직원의 가치는 얼마나 올릴 수 있을까
● 직원은 현대판 머슴인가?

Chapter.2 장사에서 일이란 무엇인가
● 일의 개념부터 잡아라
● 점장을 두면 관리하기 좋을까?
● 직원의 실수를 미리 막을 수 있을까
● 어느 선까지 가르쳐줄 것인가
● 고수만이 갖고 있는 1%
● 장사에서 권한 이양은 하지 않는다
● 잔소리보다 매장 운영 매뉴얼
● 직원과 사장은 생각부터 다르다

Chapter.3 직원이 주인처럼 일할 수 있을까
● ‘직원’이란 고객의 소리를 듣는 사람
● 동기부여를 높이는 칭찬과 당근
● 적은 인원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급여 체계
● 더 많이 벌어서 다 같이 나눠갖는 구조
● 복지란 적게 일하고 많이 받는 것
● 쉰다는 것의 의미
● 직원 중에도 진상이 있다
● 장사 철학을 직원과 공유하라
● 숨겨진 문제를 찾는 리스크 관리법

Chapter.4 모든 교육은 고객 응대에 맞춰라
● 순발력과 융통성을 키우는 시뮬레이션
●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야 실력자다
● 장사 센스를 연습시켜라
● 상황별 현실적인 대처법
● 과잉친절은 고객에겐 부담이다
● 어떤 직원을 채용할 것인가
● 장사에서 직원의 외모가 중요할까?
● 면접 볼 때 포장하지 말라
● “네가 사장이라면 어떻게 할 것 같아?”

Chapter.5 직원을 성장시키면 매장도 잘 된다
● 적은 인원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법
● 직원에게 알려주는 연봉 협상법
● 직원의 성장을 위한 평가관리
● 직원을 성장시키는 목표관리
● 직원에게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라

에필로그 : 장사는 평생 내가 나를 고용하는 일이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