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데가미 쿄코의 감찰표(단) 또는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땅끝
2024-12-18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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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오키데가미 쿄코의 감찰표(단)
도서명 : 오키데가미 쿄코의 감찰표(단)
저자/출판사 : 니시오 이신, 학산문화사
쪽수 : 250쪽
출판일 : 2023-10-10
ISBN : 9791169471954
정가 : 12000
제1화 오키테가미 쿄코의 저격수
제2화 오키테가미 쿄코의 지뢰원
제3화 오키테가미 쿄코의 자주포
제4화 오키테가미 쿄코의 방공호
제5화 오키테가미 쿄코의 징병제
최종화 오키테가미 쿄코의 종전일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도서명 :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저자/출판사 : 백승록, 갈매나무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3-08-25
ISBN : 9791191842548
정가 : 19000
머리말 데이터를 아는 마케터가 먼저 성공한다
1부 이것이 데이터 마케팅이다
1장 왜 데이터 드리븐인가?
●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인가? 제조업체에 머물 것인가?
마케팅에서 정량적 측정이 중요한 이유 | 월마트는 어떻게 급변한 환경에 적응했는가? | 나이키는 왜 매출을 포기하고 아마존을 탈퇴했을까?
● 데이터 없는 비즈니스는 없다. 무엇부터 알아야 할까?
데이터 마케팅은 대기업에서나 가능하다? | 반복적인 분석이 선순환의 비결 | 직관과 경험은 이제 최선이 아니다
## 데이터는 재료일 뿐, 완성은 마케터에게 달렸다
2장 데이터는 마케팅을 어떻게 혁신하는가?
● 체계는 탄탄하게, 피드백은 빠르게, 변화는 유연하게
옴니채널의 시대, 무엇이 고객경험을 좌우할까 | 더 많이 검색하고 비교해서 구매하는 사람들 | 스포티파이와 토스는 어떻게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했는가?
● 취향을 기억하는 데이터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
구독자 성향을 반영하는 넷플릭스의 초개인화 마케팅 | 고객을 일대일로 응대하는 마케팅 자동화의 효과
2부 빅데이터 대홍수에서 마케터로 살아남기
3장 쏟아지는 데이터를 있는 그대로 믿어선 안 된다!
● 데이터는 현상일 뿐, 인사이트는 분석에 있다
설문 데이터와 행동 데이터가 전혀 다른 이유 | 데이터 해상도, 해석력과 예측력의 열쇠 | 가공하지 않은 데이터는 거친 원석일 뿐이다
● 데이터 분석은 객관식이 아닌 주관식 문제다
쪼개기와 늘리기, 데이터를 갖고 노는 법 | 고객의 여정을 따라가며 분석하는 일
## 고객을 이해하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와 시장을 한눈에 보는 서드 파티 데이터
4장 고객을 다각도로 이해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을 찾아라!
● 고객 성향은 무엇으로 측정하고 분류할까?
스프레드시트 오류가 불러온 막대한 비즈니스 손실 | 고객 행동 데이터와 프로파일 데이터는 다르다
● 방대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어떻게 체계화할까?
데이터는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흐르는가 | 목적에 따라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툴
● 뿔뿔이 흩어진 고객 정보를 하나로 모을 수는 없을까?
고객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전 과정을 아우르다 | 철저한 고객 관점 의사결정과 실행이 가능하도록
## 고객이 지속해서 방문하는지 확인하는 세 가지 분석 방법
3부 소비자를 VIP로 만드는 마케팅의 진화
5장 그로스 마케팅은 기존 마케팅과 무엇이 다를까?
● 소비자는 마음을 알아줄 때 충성고객이 된다
소비자 구매경험의 일거수일투족 들여다보기 | AARRR 분석으로 고객 구매경험 최적화하기 | 실무에서 가장 많이 부딪히는 문제 체크하기
● 마케터라면 아하 모먼트와 북극성 지표에 주목하라
이탈하는 고객과 유지되는 고객의 차이 |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LMF | 고객의 필요와 마음을 미리 알아주는 CRM |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같은 메시지도 효과가 달라진다
## 시장에서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미리 확인하는 방법
6장 데이터 관리 플랫폼, 인사이트의 폭을 넓히다
● 고객 페르소나가 선명할수록 타기팅이 섬세해진다
작은 데이터 조각을 모아 큰 그림 그리기 | 마케팅 전략 수립 전에 시장 경쟁력 분석부터 | 나도 모르는 내 마음, DMP는 알고 있다
● 소비자, 경쟁사, 시장을 한눈에 거시적으로 파악하다
CDP가 DMP를 만났을 때의 시너지 효과 | 서드 파티 데이터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보여주는가? | 데이터로 증명하는 TV 광고의 구매전환 효과
## 광고 노출을 넘어 광고 효율을 생각하기까지
7장 퍼포머스 마케팅의 혁신을 꿈꾸며
● 퍼포먼스 마케팅은 과연 퍼포먼스를 내고 있을까?
광고 효율이 중요한가, 고객경험이 중요한가? | 퍼포먼스 마케팅이 광고 효율에 매몰되는 이유 | 데이터리스 마케팅이 놓치고 있는 것
● 데이터,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연결하다
소비자 없는 퍼포먼스는 광고비 낭비와 다름없다 | 데이터 마케팅은 고객경험 하나로 통한다
8장 크리에이티브가 데이터를 만났을 때
● 크리에이티브 판도를 바꾸는 AI 머신러닝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겨냥하는 크리에이티브 차별화 전략 | 고객 페르소나를 반영한 광고로 공감을 얻어낼 것
● 인공지능에 대체되기 전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라
AI와 인간 카피라이터, 소비자는 어떤 카피에 끌렸을까? | 소비자 니즈를 찾아내면 크래커에서 치즈가 아닌 와인이 보인다 | 소셜미디어의 다양화와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개발 | 데이터, 광고업계에 과학을 더하다
4부 데이터는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
9장 마케터의 데이터 활용 능력은 조직문화가 좌우한다
● 디지털 전환, 왜 어렵고 무엇이 필요할까?
디지털 전환에서 예산과 시간보다 중요한 것 | 우리 조직의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 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10장 개인정보 보호는 고객과의 신뢰다
● 개인정보 제공, 혜택보다 위험이 더 크다면?
개인정보 보호 규제, 미리 알고 준비하자 | 솔직함이 고객의 불안을 잠재운다
● 쿠키의 시대는 끝났다, 새로운 데이터 생태계
앞으로는 어떻게 개인정보를 수집할까 | 데이터가 흐르는 조직을 만들기 위하여
## 마케팅을 살리는 데이터 관리 정책: 3R을 기억하자
맺음말 데이터로 소비자를 만나는 마케터의 길
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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