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로 만드는 메타휴먼 캐릭터 또는 큰 산을 넘으니 작은 산은 언덕인 것을
땅끝
2024-12-18 10:31
1
0
본문
언리얼 엔진 5로 만드는 메타휴먼 캐릭터
도서명 : 언리얼 엔진 5로 만드는 메타휴먼 캐릭터
저자/출판사 : 브라이언 로스니, 에이콘출판
쪽수 : 392쪽
출판일 : 2023-12-29
ISBN : 9791161758077
정가 : 38000
1부. 캐릭터 생성하기
1장. 언리얼 시작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언리얼이란 무엇인가?
__메타휴먼이란 무엇인가?
__언리얼과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설정하기
____에픽 계정 만들기
____언리얼 엔진 5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____UE5 시작하기
____퀵셀 브리지 설치하기
____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시작하기
__요약
2장. 메타휴먼 캐릭터 만들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퀵셀 브리지 시작하기
__메타휴먼 편집하기
____페이스
____헤어
____바디
__무브와 스컬프트 툴 사용하기
__캐릭터 다운로드하고 익스포트하기
____해상도
____다운로드 설정
____익스포트 설정
____백그라운드 프로세싱
__요약
2부. 블루프린트, 바디 모션 캡처, 리타기팅 살펴보기
3장. 메타휴먼 블루프린트 살펴보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블루프린트란 무엇인가?
__블루프린트 열기
____폴더를 사용해 블루프린트 사용하기
____폴더를 사용하지 않고 블루프린트 사용하기
__스켈레톤 임포트하고 편집하기
____마네킨 캐릭터 추가하기
____마네킨 스켈레톤 리타기팅 옵션 편집하기
____메타휴먼 스켈레톤 리타기팅 옵션 편집하기
__요약
4장. 애니메이션 리타기팅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IK 릭이란 무엇인가?
____릭이란 무엇인가?
____IK란 무엇인가?
__IK 릭 생성하기
__IK 체인 생성하기
__IK 리타기터 생성하기
__애니메이션 데이터 임포트하기
__요약
5장. 믹사모로 애니메이션 리타기팅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믹사모 알아보기
__메타휴먼을 믹사모에 업로드하기
__믹사모에서 캐릭터 조정하기
__믹사모에서 애니메이션 탐색하기
__믹사모 애니메이션 다운로드하기
__믹사모 애니메이션을 언리얼로 임포트하기
____추가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__요약
6장. 딥모션으로 모션 캡처 추가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딥모션 알아보기
__비디오 촬영 준비하기
__딥모션에 비디오 업로드하기
__딥모션의 애니메이션 설정 살펴보기
__딥모션 모션 캡처 파일 다운로드하기
__딥모션 애니메이션을 언리얼로 임포트하기
__딥모션 모션 캡처 리타기팅
__위치 정렬 이슈 수정하기
__요약
3부. 레벨 시퀀서, 페이셜 모션 캡처, 렌더링 살펴보기
7장. 레벨 시퀀서 사용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레벨 시퀀서 알아보기
__레벨 시퀀서 생성하고 캐릭터 블루프린트 임포트하기
__캐릭터 블루프린트에 리타깃된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__컨트롤 릭 추가하고 편집하기
__레벨 시퀀서에 카메라 추가하기
__레벨 시퀀서에서 테스트 애니메이션 렌더링하기
__요약
8장. 아이폰으로 페이셜 모션 캡처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라이브 링크 페이스 앱 설치하기
__테이크 레코더를 포함한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설치하기
____라이브 링크, 라이브 링크 컨트롤 릭, 라이브 링크 커브 디버그 UI
____ARKit과 ARKit 페이스 서포트
____테이크 레코더
__라이브 링크 페이스 앱을 언리얼 엔진에 연결하고 설정하기
__메타휴먼 블루프린트 설정하고 테스트하기
__라이브 데이터 조정하고 캡처하기
__요약
9장. 페이스웨어로 페이셜 모션 캡처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윈도우 PC에 페이스웨어 스튜디오 설치하기
__언리얼 페이스웨어 플러그인과 메타휴먼 샘플 설치하기
__웹캠과 스트리밍 기능 설정하기
____리얼타임 셋업 패널
____스트리밍 패널
____Status bar
__라이브 링크로 페이스웨어 데이터 수신하기
__메타휴먼 블루프린트 편집하기
__테이크 레코더로 세션 기록하기
__레벨 시퀀서로 테이크 임포트하기
__언리얼에서 페이셜 애니메이션 굽고 편집하기
__요약
10장 레벨 시퀀서로 애니메이션 블렌딩하기와 고급 렌더링 수행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레벨 시퀀서에 메타휴먼 블루프린트와 바디 모캡 데이터 추가하기
____메타휴먼 블루프린트 추가하기
____앞서 리타깃된 모캡 데이터 추가하기
____바디 모캡을 추가하고 모캡 클립 통합하기
__레벨 시퀀서에 페이셜 모캡 데이터 추가하기
____저장된 페이스웨어 테이크 추가하기
____페이셜 모캡 편집하기
__심화 렌더링 기능 살펴보기
____카메라 추가하고 조정하기
____라이트 추가하고 조정하기
____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사용하기
____무비 렌더 큐 사용하기
____ACES와 컬러 그레이딩
__요약
11장. 메시 투 메타휴먼 플러그인 사용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언리얼 엔진에 메시 투 메타휴먼 설치하기
__KIRI 엔진을 살펴보고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__언리얼 엔진으로 스캔한 메시 임포트하기
__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온라인 툴에서 페이스 메시 수정하기
__요약
큰 산을 넘으니 작은 산은 언덕인 것을
도서명 : 큰 산을 넘으니 작은 산은 언덕인 것을
저자/출판사 : 이득환, 렛츠북
쪽수 : 176쪽
출판일 : 2024-02-15
ISBN : 9791160546859
정가 : 13000
서문 006
제1부 나의 눈물이 보석이 되기까지
나의 중·고등학교 시절 024 | 법정대학에 진학하다 027 | 한 가지 사건 029 | 법학도로서의 생활 031 |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034 | 뜻밖의 사법시험 1차 합격과 비극의 시작 035 | 거듭되는 정신적 고통 040 | 정신분열병(조현병)의 발병과 초기의 증상 045 | 정신병원에 입원하다 050 | 퇴원 후의 생활 054 | 다시 사법시험에 도전하다 057 | 대학원 진학 061 | 마지막 사법시험 도전 065 | 거듭되는 불행 068 | 짧은 서울생활 069 | 또 다른 망상 071 | 망상에서 벗어났을 때의 환멸 074 | 시골로 낙향하다 076 | 공황발작을 경험하다 079 | 두 번째 입원 083 | 새천년을 정신병원에서 맞이하다 086 |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다 087 | 박사과정에 진학하다 089 | 조현병과 감수성 092 | 금연의 성공 092
제2부 그래도 인생은 아름다워라
박사 학위를 취득하다 098 | 시간강사로서 강의를 시작하다 099 | 일본 후쿠오카 여행 101 | 제주도 여행 105 | 전국 여러 곳을 여행하다 107 | 부정에서 긍정으로 112 | 나와 음악 113 | 대구 대동병원 낮병원 122 | 나와 기독교 124 | 나의 병을 치료해주신 치료진 133 | 일기 쓰기 137 | 나와 여행 142 | 나와 독서 153 | 나의 지지그룹인 가족과 친구들 161 |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외상을 통한 성장(PTG) 166 | 나와 PTG(외상을 통한 성장) 169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