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름, 그 골목 들어서면 또는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땅끝
2024-12-18 10:31
1
0
본문
어스름, 그 골목 들어서면
도서명 : 어스름, 그 골목 들어서면
저자/출판사 : 박진옥, 시산맥사
쪽수 : 158쪽
출판일 : 2023-08-22
ISBN : 9791162433959
정가 : 10000
1부
머플러 19
마트료시카 20
이맘쯤 22
열아홉 24
목련 이울고 26
석류주 27
바닥 28
애물단지 30
어떤 낚시 32
사경하다 34
와인 와이너리 36
그 이상도 그 이하도, 행운목 38
코콘 40
와디 럼 42
지금, 비슬산 43
어스름, 그 골목 들어서면 44
2부
말 무덤(言塚) 49
브로마이드 50
새가 숨은 바위 52
관부연락선을 타고 53
설거지의 변방 56
수상한 밤 58
시향암, 앎 62
끝물고추 64
날개가 없어 66
꽃등으로 68
재활용 70
전선 정리 72
삼강주막 74
노 1 76
뚝방 길 77
3부
닭발 81
당당 랩소디 82
가수리의 봄 84
노랑(褪色)은 노랑(Yellow) 86
바탕화면 88
독도 1 89
독도 2 92
무지개가 떴다 94
뱀 이야기 96
붉은 98
버킷리스트, 살랑 100
하눌타리 102
비녀 104
가을 귀뚜리 106
무량수전, 가을날에 108
4부
장염 113
얼굴, 지금 반란 중 114
햐! 116
오미크론의 꽃들 118
우렁이 발톱 120
밥 사주는 사람 122
이웃집 할머니 124
문경새재, 바람 따라 126
핼로우, 굿 잠 128
김 작가의 글쓰기 130
곰배령 132
기일 134
졸피드 정 136
산천어 축제 138
쑥 가라사대 140
둘은 햇살 따스한 하나의 둥지 속으로 142
■ 해설 | 손진은(시인·문학평론가) 145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도서명 :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저자/출판사 : 이랑주, 지와인
쪽수 : 236쪽
출판일 : 2023-11-25
ISBN : 9791191521290
정가 : 17800
prologue 좋은 것을 만들었는데, 오래가지 않는다면
1. 1개가 아닌 1000개를 상상하기: 브랜드가 되는 것과 되지 못하는 것
-얼마나 많이 떠올리느냐
-가치관을 공유하면 불행을 방지한다
-어딜 가나 같은 느낌
-32만 5000개의 타일로 이루어진 지붕
-1000개를 상상할 때 평생 고객이 만들어진다
2. 당신에게 60개의 화분이 있다면: 성공하는 브랜드를 빨리 만드는 법
-500년 된 양갱 가게에는 쇼윈도가 없다
-좋은 브랜드는 단 한 장의 이미지
-도쿄 스타벅스의 장인 정신
-확장 가능한 브랜드의 조건
3. 복숭아에 대해 30가지 말하기: 6가지 질문으로 만드는 브랜드 설계
-자기 생각을 이끌어 내는 ‘복숭아에 대해 말하기’
-‘나만 아는 것’을 찾아내라
-향기마저 브랜딩의 요소
-나라 걱정보다 자식 걱정
-6가지 질문으로 만드는 브랜드 설계
-브랜딩은 쓰기에서 시작해 그리기로 끝난다
4. 공기까지 눈에 보이게 하라: 브랜드가 자기 지위를 유지하는 법
-나이키 에어가 롱런하는 이유
-그들은 왜 어둠 속에서 피자를 먹을까
-왜 향수 이름을 연필로 쓸까
-비주얼 컨트롤, 스타트부터 애프터까지
-100년 된 장갑 가게의 초록색 쿠션
5. 내 고향은 어디인가: 뿌리가 없는 것은 브랜드가 아니다
-목욕탕 우유에서 연인들의 우유로
-바나나맛우유의 고향은 어디인가
-내 제품의 뿌리를 찾아서
-켄싱턴 경의 케첩 만들기
6. 소비는 반복되지만 항상 새롭다: 세대를 넘어 지속되는 브랜딩하기
-180년 된 티파니는 왜 카페를 열었나
-MZ세대의 소비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레트로 열풍은 항상 있었다
-고객의 세대 교체가 가능하려면
7. 추억만큼 힘이 센 건 없다: 온라인 시대의 오프라인 브랜딩
-애플 스토어는 처음에는 없었다
-오프라인의 본질은 무엇인가
-온라인 안경점이 오프라인 매장을 낸 이유
-브랜딩은 곧 추억이다
epilogue 자기 일을 오래 하고 싶은 이들에게
참고문헌, 사진 출처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