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값을 청구해야겠다 또는 교육에 진심입니다
땅끝
2024-12-18 10:31
1
0
본문
눈물 값을 청구해야겠다
도서명 : 눈물 값을 청구해야겠다
저자/출판사 : 김태실, 코드미디어
쪽수 : 155쪽
출판일 : 2024-02-29
ISBN : 9791193355138
정가 : 12000
시인의 말 4
작품 해설 | 낯섦의 험지에서 겸허히 꽃을 피우기 위한 140
1부 밤이 결린다
낫 _14
미꾸리와 미나리 _15
발자국 _16
밤이 결린다 _17
날개 _18
당신 _19
깨끗하게 이기는 법 _20
꽃잎 주의보 _21
단호박 _22
덫의 기억 _24
독백 1 _25
독백 2 _26
돌멩이가 꽃피우다 _28
나비 날다 _30
동화작가 윤수천 _31
2부 눈물 값을 청구해야겠다 (I Should Charge for tears) - 영문 번역 장웅상
거미줄 | A spider’s thread _34
기특한 명절 | A Special Holiday _36
가을 엽서 | Autumn Postcard _38
감의 기분 | The Mood of Persimmon _40
그래도, 창문 | Still, Windows _42
눈물 값을 청구해야겠다 | I should charge for tears _44
암호 풀이 | Decryption _46
언니 | Sister _48
과도기 | Transition period _50
천천동 | Cheoncheon-Dong _52
3부 바나나 시클리드
뒤통수 _56
리듬이 깨졌다 _57
마지막 통화 _58
바나나 시클리드 _59
밀물의 시간 _60
밤의 날갯죽지가 결린다 _62
바위산 _64
바가지 _65
비누 _66
방울토마토 _67
빙의 _68
빗자루 _69
샘내 공원 _70
생일 로그인 _71
생의 한 주기 _72
4부 벽은 벽이 아니다
손잡이 _76
수원을 아시나요 _78
섬 _79
순환선의 하루 _80
벽은 벽이 아니다 _82
신호등 _83
안경도 몸을 부러뜨리는구나 _84
보이지 않아도 보고 들리지 않아도 듣는 _85
알람 _86
그날 강가에서 1 _88
그날 강가에서 2 _90
지독한 기억 _91
장맛비 _92
자몽 1 _93
자몽 2 _94
5부 절반의 그녀
사랑한다 _98
용접 _99
의미 잇기 _100
첫 그리고 끝 _101
절반의 그녀 _102
이건 노을이 아니야 _104
청동그릇 한 점 읽어요 _106
체크카드 _107
친정 _108
택배 _109
접시 _110
통 _112
푸른 목소리 _113
한여름의 무언극 _114
항쟁 _115
6부 허공에 묻힌 사람
가시고기 _118
햇살 인연 _119
고들빼기 _120
허공에 묻힌 사람 _122
탄생석 _123
헤어지지 못하는 인연 _124
호접몽 _125
화산의 잠 _126
화석 _127
후예들의 눈빛 _128
흙 _130
뮤즈 _131
매미 _132
제3의 봄 _134
공중마을 _136
교육에 진심입니다
도서명 : 교육에 진심입니다
저자/출판사 : 김진수 , 김혜영 , 이선아 , 이현영 , 한미경 ,, 북스타
쪽수 : 332쪽
출판일 : 2023-11-30
ISBN : 9791188768776
정가 : 20000
추천사
프롤로그
무념무상(無念無想)에 진심입니다 황희경
1. 슬기로운 연구년 첫걸음 이야기
2. 보평초등학교 이야기(1)
3. 보평초등학교 이야기(2)
4. 이 땅의 초등교사로 산다는 것: 5월 15일 스승의 날에
5. 챗GPT 교육 담론 나만 불편한가?
6. 교직 에세이: 힘차게 걸어온 길, 아직도 가야 할 길
7. 연구년 addition 1: 연구년 지원 동기
자문자답에 진심입니다 김혜영
1. 삶을 쓰는 나는 언제 태어났을까?
2. 나는 얼마나 많은 순간 아이의 마음을 놓치고 살았을까?
3. 나는 왜 이 업무를 하는가?
4. 강점을 발견하는 데 더 집중을 해 주시겠어요?
5. 교사로서 내가 지닌 고유성은 무엇일까?
6. 교직 에세이: 홀로 함께 자라는 1인 인생학교
7. 연구년 addition 2: 개인 주제에 대하여
소통에 진심입니다 한민수
1. 교사의 보기: 나의 가장 큰 공부는 ‘다른 사람’
2. 교사의 듣기: 아이들의 이야기를 가만히 듣다 보면
3. 교사의 말하기: 학교에서 부탁과 거절을 잘하기
4. 교사의 쓰기: 학교의 메신저 글쓰기를 성찰함
5. 교사의 소통: 자신의 과거를 다시 사는 사람, 타인의 미래를 먼저 사는 사람
6. 교직 에세이: 조건 없는 공헌감이 주는 행복
7. 연구년 addition 3: 공동연구는 어떻게?
국어 수업에 진심입니다 이현영
1. 글에 대한 단상
2. 시 수업 돌아보기
3. 질문하고 함께 답을 찾는 공부
4. 힘들었던 해, 그런 해가 정말 나에게 있었을까?
5. 교사와 학생 사이
6. 교직 에세이: 팔 할이 독서
7. 연구년 addition 4: 연구 방법
교사 공동체에 진심입니다 이선아
1. 교사 연구년 계획서: 연구부장 11년 탈출기
2. 공적 조서: 칭송받아 마땅한 당신을 위해
3. 수업 에세이: 나의 수석님께
4. 혁신학교 운영보고서: 이 구역에 미친년은 나야
5. 상담일지: 그렇게 나는 선생님이 되었다
6. 교직 에세이: 서로를 세우며 함께 가는 걸음으로
7. 연구년 addition 5: 연구년 선발 기준
교사라는 직에 진심입니다 한미경
1. 수업 에세이: 솔뫼초 교사 학습 공동체 이야기
2. 아이들에게 쓰는 편지: 누구에게 전하는 글인가
3. 문서가 글이 된 과정
4. 배우지 않는 방법으로 가르칠 수 있는 사람들
5. 교사는 전문가인가
6. 교직 에세이: 교사 연구년을 시작하며
7. 연구년 addition 6: 연구년을 준비하는 교사에게 주는 꿀팁
책 쓰기에 진심입니다 김진수
1. 당신을 위한 책 쓰기
2. 96세 그림 삼매경 vs 44세 글 삼매경
3. 연구년을 맞이하는 자세(오전 2시간의 힘)
4. 혁신을 위한 필수적인 재료, 고독
5. 상대방에게 진정한 관심을 기울이는 방법(책 쓰기)
6. 교직 에세이: 독서가 시작이었습니다
7. 연구년 addition 7: 남은 연구년 기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에필로그
글쓴이 소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