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기능사학과 또는 Hello 실전 파이썬 프로그래밍 world
땅끝
2024-01-25 08:44
583
0
본문
기계기능사학과
도서명 : 기계기능사학과
저자/출판사 : 기계기능사시험연구회, 일진사
쪽수 : 590쪽
출판일 : 2022-01-20
ISBN : 9788942916894
정가 : 32000
제1편 기계 가공법 (기계 공작법)
제1장 절삭 이론 · 10
제2장 선반 가공법 · 28
제3장 밀링 가공법 · 41
제4장 연삭 가공법 · 53
제5장 기타 범용 기계 가공 · 65
제6장 기어 가공 · 76
제7장 정밀 입자 가공 및 특수 가공 · 81
제8장 NC 공작 기계 · 88
제9장 정밀 측정 · 101
제10장 다듬질 /기계조립 가공법 · 123
제2편 기계 재료
제1장 기계 재료의 성질과 분류 · 130
제2장 철강 재료 · 148
제3장 비철금속 재료 · 179
제4장 비금속 재료 · 188
제5장 신소재 · 193
제3편 기계 설계
제1장 기계 설계의 기초 · 198
제2장 체결용 기계 요소 · 227
제3장 동력전달용 기계 요소 · 244
제4편 기계 제도(CAD)
제1장 KS 및 ISO 기계 제도 통칙 · 278
제2장 선의 종류와 용도 · 288
제3장 투상법 · 296
제4장 단면도법 · 316
제5장 치수와 표면 거칠기 · 327
제6장 치수 공차와 끼워 맞춤 · 353
제7장 기하 공차 · 367
제8장 기계 재료 표시법 및 스케치도 작성법 · 387
제9장 결합용 기계 요소의 제도 · 395
제10장 전동용 기계 요소의 제도 · 410
제11장 산업설비 제도 · 428
제12장 CAD 일반 · 438
제5편 안전 관리
제1장 기계 안전 · 448
제2장 산업 안전 · 451
부록 과년도 출제문제
■ 2015년 시행문제
■ 2016년 시행문제
■ 2017년 복원문제
■ 2018년 복원문제
■ 2019년 복원문제
■ 2020년 복원문제
■ 2021년 복원문제
Hello 실전 파이썬 프로그래밍 world
도서명 : Hello 실전 파이썬 프로그래밍 world
저자/출판사 : 조상철, 혜지원
쪽수 : 408쪽
출판일 : 2022-01-14
ISBN : 9791167640079
정가 : 22000
Chapter 1 파이썬 설치하기
- 파이썬 프로그램 설치하기
- 파이썬 실행하기 - IDEL 셸(Shell)창
- 파이썬 실행하기 - 에디터 창
Chapter 2 파이썬 기본 정복하기
- 변수
- 기본 자료형 : 숫자형, 문자형
- 자료 구조 :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1. List
2. 튜플
3. dictionary(딕셔너리)
- 출력문과 입력문
1. 출력문
2. 입력문
- 들여쓰기, 주석, 세미콜론
Chapter 3 제어문
- 조건문 if
- 반복문 for
- 반복문 while
Chapter 4 함수
- 사용자 정의 함수
- 내장함수
- 람다함수
- 코루틴함수
Chapter 5 클래스
- 클래스
- 상속
- 클래스 self
- 클래스 네임스페이스
Chapter 6 모듈(Module)
- 모듈 만들기
- 클래스와 함수가 들어간 모듈 만들기
- turtle 모듈 활용하기
Chapter 7 Tkinter
- Tkinter 기본 익히기
- 그림판 만들기
- 컬러 사진을 흑백 사진으로 만들기
- 전자 앨범 만들기
Chapter 8 Pygame으로 게임 만들기1 - 슈팅 게임 만들기
- 게임 창 띄우기
- 우주선 움직이기
- 미사일 발사 처리하기
- 적군 우주선 만들기
- 플레이어 우주선과 적군 우주선 충돌 처리하기
- 미사일과 적군 충돌 처리하기
- 점수 표시하기
- Sound 처리하기
- 애니메이션
- 폭발 애니메이션 처리하기
- 플레이어 우주선 에너지 감소 처리하기
- 전체 코드
Chapter 9 Pygame으로 게임 만들기2 - 핑퐁 게임 만들기
- 패들(paddle)과 공 이미지 준비하기
- 패들 클래스로 구현하기
- Ball을 클래스로 구현하기
- 관련 변수 선언하기
- 게임 초기 화면
- 패들과 볼 객체 만들기
- 패들 움직이기
- 서브 구현하기
- 공이 움직이고 있는 중에 실행되는 코드
- 전체 코드
Chapter 10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네트워크 이해하기
- TCP 채팅 프로그램을 위한 함수
- 실전 프로그램 - thread를 사용한 TCP 채팅 프로그램
- 합격자 TCP 서버 프로그램 만들기
- 실전 프로그램 - GUI를 사용한 TCP 채팅 프로그램
- UDP 채팅 프로그램 만들기
Chapter 11 예외 처리, 파일 입출력
- 예외 처리하기
- 파일 입력 처리하기
- 파일 출력 처리하기
- 엑셀 파일 다루기
- Matplotlib 모듈을 활용한 차트 만들기
- DataFrame 엑셀 파일에 저장하기
Chapter 12 데이터 분석
- Matplotlib
- Numpy
- Pandas 패키지
- folium 라이브러리
-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 이해하기
Chapter 13 인공지능(머신러닝과 딥러닝)
- K-최근접 이웃 알고리즘을 활용한 머신러닝 프로그램 만들기
1. 데이터 불러오기
2. 사이킷런 활용하여 머신러닝 프로그램 만들기
3. pandas 활용하기
- 훈련 세트와 테스트 세트 나누기
- K-최근접 이웃 회귀
- 선형 회귀
- 비지도 학습(Unsupervised Learning)
1. K-means 알고리즘과 클러스터
2. 클러스터 활용하기
- 로지스틱 회귀로 확률 예측하기
- 퍼셉트론
- 딥러닝 알아보기
- iris 품종 딥러닝 설계하기
Chapter 14 파이썬으로 EV3 제어하기
- EV3 코딩 준비하기
-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설치하기
- EV3 파이썬으로 제어하기
- 로보틱스 모듈을 활용하여 EV3 제어하기
인덱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