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는 신문독자 > 공연/시사회

본문 바로가기

공연/시사회

사라지는 신문독자

땅끝
2023-01-16 07:51 683 0

본문

사라지는 신문독자
9788984994942.jpg


도서명 : 사라지는 신문독자
저자/출판사 : 김경호,저자,글,, 커뮤니케이션북스
쪽수 : 249쪽
출판일 : 2005-11-25
ISBN : 9788984994942
정가 : 18000

발간을 기념하며 / 현이섭 v
발간을 기념하며 / 이창근 vii

서론 / 장호순 1

1장 국내외 신문의 위기와 대응방안 / 장호순 5
1. 신문의 위기 5
2. 위기의 현황 7
3. 한국 신문위기의 원인 15
4. 해외신문의 위기대응 25
5. 위기극복 대안 34
6. 맺음말 37

2장 한국 신문위기의 원인 진단 / 이준웅 43
1. 문제제기 : 신문은 진정 위기인가? 44
2. 신문이용감소를 설명하기 위한 가설들 46
3. 연구문제 52
4. 연구방법과 기술통계 55
5. 연구결과 60
6. 결론과 제언 69

3장 사라지는 신문독자 : 신문구독 이탈현상, 원인, 결과 / 최영재 80
1. 문제제기: 신문구독률의 급락 80
2. 이론적 검토 82
3. 연구방법 89
4. 연구결과 91
5. 요약 및 결론 102

4장 독자들이 바라보는 신문위기 : 질적 연구 / 반현 108
1. 들어가는 말 108
2. 한국 신문시장의 위기 109
3. 다매체환경에서의 신문의 역할 115
4.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18
5. FGI를 통해 살펴본 독자들의 신문의 이용과 위기인식 120
6. 신문위기에 대한 대안 및 논의 135
7. 결론 138

5장 고객 관계형성의 위기와 신문 마케팅의 새로운 사고
/ 황용석·김희경 148
1. 들어가며 148
2. 신문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필요성 150
3. 해외신문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59
4. 타유료미디어의 통합마케팅 사례연구 162
5.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64
6. 신문마케팅 평가에 대한 파일럿 서베이 167
7. 전문가들의 신문마케팅 평가 및 대안 179
8. 고객 관계형성 강화를 위한 제언 191

6장 신문사 취재조직체계와 관행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김동규·김경호 204
1. 문제제기 204
2. 기존의 논의 205
3. 연구문제 및 방법 212
4. 연구결과 214
5. 연구결과에 대한 논의 237




image.jpg





image1.jpg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