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 대하여 또는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시니
2025-01-04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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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글쓰기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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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글쓰기에 대하여
저자/출판사 : 마거릿 애트우드, 프시케의숲
쪽수 : 284쪽
출판일 : 2021-02-22
ISBN : 9791189336325
정가 : 16000
서론: 미로 속으로
1장 길 찾기: 넌 네가 뭐라고 생각하니?
2장 이중성: 지킬의 손, 하이드의 손, 그리고 모호한 이중성
3장 헌신: 위대한 펜의 신
4장 유혹: 푸로스퍼로, 오즈의 마법사, 메피스토와 그 무리들
5장 성찬식: 무명인에서 무명인으로
6장 하강: 죽은 자와 협상하기
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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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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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저자/출판사 : 구자영, 더퀘스트
쪽수 : 328쪽
출판일 : 2021-02-24
ISBN : 9791165214647
정가 : 17000
프롤로그-이상적인 성공담이 아니라, 현실적인 경험담을 담았다
PART 1 검색 트렌드로 살펴보는 시장과 브랜드
진정한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다
각기 다른 고민에 빠진 기업들│더 치열해진 이커머스 시장│재조명되는 오프라인 채널
시장 트렌드는 ‘검색어’로 파악하라
검색 추이를 통해 시장을 파악할 때 주의할 점│검색어를 통한 트렌드 파악 예시
점점 더 세분화되어 가는 소비자 니즈
검색 성향에 따른 브랜드 운영 전략│세분화된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려면
경쟁사를 파악하는 방법
경쟁사의 동향을 파악하는 두 가지 경로│경쟁사는 다양한 시장에 걸쳐 있다│경쟁사에 관한 검색 추이로 알 수 있는 것
소비자 인식은 쉽게 바뀌지 않음을 주의하라
유효 니즈를 가늠할 때 깨닫게 되는 현실│브랜드 규모에 따라 전략은 달라져야 한다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은 핵심 가치 설정하기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초기 타깃을 설정하는 방법│소비자 조사 종류 및 방법│‘가치’를 기준으로 처음 그렸던 그림을 점검하라
달성 가능한 매출 예측해보기
브랜드 론칭을 재고해볼 수 있는 단계│현실과 이상 사이의 매출 예측
PART 2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브랜드 구축하기
브랜드 론칭을 위한 초기 준비 단계
브랜드 만들기│상품 준비하기│판매 준비하기│최소한의 마케팅을 계획해보라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표현하는 법
브랜드 네이밍과 스토리, 슬로건│BI와 VI 설정
잊지 말고 챙겨야 할 브랜드의 권리
브랜드 네이밍과 상표 등록의 중요성│로고와 디자인에 대한 권리 확보│브랜드 도메인 확보와 유지하는 팁│미리 대비하는 파트너십 관계
상품을 준비하는 과정
한꺼번에 만들지 말고 적게 시작하라│배송 상황까지 고려해 상품을 검수하라
매력적인 상품 가격 설정하기
한번 설정하면 변경하기 어렵다│가격 설정에서 고려해야 하는 것들│단가와 품질의 싸움│최저 가격 마지노선이 있어야 손해보지 않는다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지점을 고민하라
간지를 빼야 보인다│운영 관점에서 생각하면 더 줄일 수 있다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링 방법
같은 상품이라도 이미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콘셉트는 명확하게│배너와 상세페이지 사이즈를 고려해 촬영하라│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팁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 확보를 위해 신경 써야 하는 것
온라인 고객은 이미지로 상품의 진실성을 판단한다│사실과 과장 사이, 균형감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
PART 3 브랜드 360도 운영 노하우
타사 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판매
유형별 온라인 플랫폼 살펴보기│타사 플랫폼 진입 시 초기 전략│앞에서 벌고 뒤에서 밑지는 일이 생기는 이유│입점하는 과정에서 주의할 점
여러 브랜드 사이에서 돋보이는 방법
딜명을 통해 브랜드 알리기│언젠가는 브랜드 공식몰이 필요해진다
브랜드 공식몰 설계의 첫걸음
사이트 구성 파헤쳐 보기│뼈대와 레이아웃 잡는 방법 │지속적인 테스트와 리뉴얼이 필요하다
고객 분석을 통해 공식몰의 방향성을 점검하라
고객의 구매 데이터 분석하기│고객의 방문 횟수와 주기를 놓치지 마라│고객 트래픽을 통해 얻는 인사이트
브랜딩을 고려한 UX 기반의 UI 제작
UI 디자인에 톤앤매너를 더하라│데이터를 시각화한 히트맵 활용하기│눈에 보여야 클릭한다│UX와 UI 점검 시 주의할 것
구매 고객 분석으로 최적의 판매 전략 도출하기
오가닉 유저를 공략하자│온라인은 월요일 매출이 가장 좋다│검색 단계에 주목하라│구매 주기를 파악하라
고객의 재구매 유도를 위한 적립금·쿠폰 활용법
고객 유입을 위한 할인쿠폰 지급│객단가를 올리는 무료배송과 적립금
상시 매출과 행사 매출의 밸런스에 주의하라
상시와 행사 매출의 이상적인 밸런스│매출 비중에 대한 트래킹은 필수│상품 차별화로 상시 매출을 올리자
PART 4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 찾기
마케팅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고객 접점의 변화 │고객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 대두│개인화에서 초개인화로│신규 매체의 등장│미디어 역할을 하는 인플루언서
신규 매체의 등장으로 변화된 마케팅 개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트리플 미디어 전략│브랜드 마케팅 vs. 퍼포먼스 마케팅│퍼널 구조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 수립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도구
변화한 브랜딩 방식 │다양한 디지털 광고 구좌 │SA와 DA│온드 미디어에서의 마케팅
신규 고객의 유입을 위해서는
네 가지 신규 유입 방식 │키워드 확장이 중요하다│마케팅 효과를 좌우하는 타깃 설정│검색광고 진행 시 유의점│ROAS의 노예가 되지 말자
리타기팅을 위해서는
리타기팅의 필요성│리타기팅에 효과적인 방법들│역시 타깃 설정이 중요하다│온드 미디어에서의 리타기팅
세일즈 극대화를 위한 요소들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 설정 방법 │이미지와 카피의 힘│브랜드와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기술│클릭을 유도하는 광고 배너 소재│인지도 있는 상품을 배너에 넣는 것이 좋다
고객 소통을 위한 SNS 활용 전략
각 채널에 맞는 콘텐츠 전략 │체험단 또는 서포터즈 활용│쉽게 시작하는 SNS 운영 팁│체리피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대행사 선정 및 협업 노하우
광고 대행사의 비용 구조│광고 KPI 설정의 중요성│정기적으로 리뷰하라
PART 5 브랜드 성공을 위한 리스크 관리
매체 확장으로 더 커진 브랜드 리스크
한순간에 무너질 수도 있다 │브랜드 평판을 실추시키는 것들│관리해야 할 고객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품질관리로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라
품질관리는 어디까지 해야 할까│직접 제조사에 방문해보라
매출만큼 중요한 온라인 광고법 바로 알기
온라인 광고법의 종류│표시 광고법에 해당되는 금지어│고객 후기에도 제약이 있다
고객 대응이 곧 영업이다
적절한 고객 대응은 구매로 연결된다│브랜드 톤앤매너에 맞는 고객 응대 매뉴얼│고객센터 운영 방식
고객의 목소리에는 유형별로 대응하라
상품 자체에 대한 문의│사용 중 발생하는 불편함│상품 후기가 주는 인사이트
판매 채널에 따라 달라지는 고객 서비스 방법
공식몰 고객을 대응할 때는│직접 대응하기 어려운 고객들│채널에 따라 클레임 해결 방식도 달라진다
클레임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법
선제적 대응이 중요하다│강성 고객을 대응할 때는
고객 맞춤형 오퍼레이션 노하우
빠른 공유가 빠른 대응을 부른다│유형별로 고객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라│고객의 목소리를 매일 리뷰하라
에필로그-알고 시작해야 손해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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