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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 유니클로 또는 마케팅 지배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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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5 09:12 1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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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 유니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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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유니크, 유니클로
저자/출판사 : 김성호, 쌤앤파커스
쪽수 : 272쪽
출판일 : 2017-09-11
ISBN : 9788965705000
정가 : 15000

프롤로그 _ 시골 양복점에서 연매출 18조 글로벌 기업으로 변신한 유니크한 비밀

Part 1. ‘속도’와 ‘효율’에 모든 것을 걸어라

1. 업무도 회의도 속전속결, 이름조차 ‘패스트’리테일링
회의 5분 전, 당신은 어디에 있는가?
‘스피드’야말로 유니클로 최고의 무기다
긴장감을 잃지 않고 빠르게, 즐겁게, 오래 가는 법

2. 효율을 높일 수 있다면 무엇이든 고치고 바꾼다
내 자리도, 칸막이도, 회의실에 의자마저 없다
10분 만에 끝나는 임팩트 있는 스탠딩 회의
압축업무, 밀도경영을 문화로 정착시키다

3. 유니클로는 왜 불황일수록 잘나가는가 ?
씽크 글로벌, 액트 로컬
실패해도 좋다, 단 정교하게 계산된 실패를 하라
위기가 닥치면 진정한 실력이 드러난다
우선 최고의 상품을 만들어라, 마케팅은 그다음이다

4. 몰입과 집중은 결국 절실함에서 나온다
애써 팔지 않아도 지갑이 저절로 열리게
가격과 품질을 모두 잡기 위한 2가지 원칙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상상을 초월한 것
될 때까지 도전하는 ‘기천정신’이 있는가 ?

5. 지나간 성공을 빨리 잊을수록 새로운 성공이 빨리 온다
둘을 잃더라도 하나를 얻기 위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조직은 없다
ABC개혁으로 대기업병 타파
뛰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일하라
당신은 스스로에게 어떤 질문을 던지며 일하는가 ?

Part 2. 스스로 일하게 도와주고 키워주는 회사

6. ‘전사전원경영’으로 구성원 모두에게 경영자 마인드를
스팩보다 스피드와 실행력, 절실함이 먼저다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왝더독’ 정신이 있는가 ?
여성 리더를 키우는 유니클로만의 특별한 방법
일하고 싶은 회사는 내 손으로 직접 만든다

7. 6개월 만에 책임자로 키우는 인재사관학교 유니클로
인재들이 모이는 이유는 의외로 단순하다
유니클로만의 독특한 인재 기준 3가지
급속성장으로 인한 번아웃을 예방하는 법
도전하는 인재를 희생양 삼지 않는다

8. 일하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최상의 시스템을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스마트한 압축업무
말도 안 되지만,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
유니클로에서는 목표관리가 승진의 지름길
자립형 인간 교육 ‘하라다 프로그램’이 만든 기적

9. 자신보다 똑똑한 리더를 키우는 사람이 진짜 리더다
야나이 사장의 결단
공정한 ‘완전실력주의’로 인재 혁신
일하고 싶은 조직, 성장의 무대를 만들어라
리더는 사람을 움직이는 능력이 전부다

10. 유니클로의 인간중심경영이 주목받는 이유
계속 배워야 그릇이 커진다
나아갈 방향이 명확한 ‘벡터 경영’
‘부리기 좋은 사람’을 뽑으면 조직은 무너진다
영원한 현역, ‘장인팀’의 활약
지속성장, 결국 사람이 만든다

에필로그 _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꾸다




마케팅 지배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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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마케팅 지배사회
저자/출판사 : 송재도, 들녘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7-01-31
ISBN : 9791159252259
정가 : 17000

‘마케팅 지배사회’ 발간 축사 _박원순(서울특별시 시장)
머리말 마케팅과 우리의 행복

01. 소비문화의 형성과 문화의 힘
1. 소비문화의 형성
2. 마케팅과 문화
1) 마케팅에 의한 문화의 조작 | 2) 문화의 선택
3. 문화와 경험
4. 개인에 대한 문화의 힘
1) 문화에 대한 순응 | 2) 무의식적인 순응
5. 소비문화에 대한 평가의 필요성

제2장. 광고의 원리: 경제적 합리성 vs. 감정과 무의식
1. 합리성 vs. 감정
2. 광고의 원리: 개념의 연계, 분류
3. 감정의 중요성
4. 암묵기억의 역할
5. 무의식의 힘: 식역하 광고
6. 불완전한 합리성
1)합리성과 감정/무의식의 공존 | 2)휴리스틱의 마케팅적 의미 |
3) 휴리스틱의 존재 이유
7. 목적에 대한 합리성
8. 뇌과학이 보는 합리성
9. 합리성과 자유방임

제3장. 소비는 나를 표현한다: 상징적, 경쟁적 소비
1. 마케팅의 정의와 브랜드
2. 브랜드 가치
3. 값비싼 신호이론
4. 브랜드와 개성: 페르소나 마케팅
5.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6. 욕구의 지위 상승
7. 명품의 지위 하락: 합리적인 소비
8. 상징적?경쟁적 소비

제4장. 계획적 진부화: 가치의 소멸
1. 가치의 의도적 파괴
2. 기술의 진보: 계획된 진부화
3. 유행: 심리적 진부화
4. 빨라지는 비즈니스 사이클

제5장. 마케팅 기법의 다양성
1. 자기실현적인 높은 가격
2. 가격 할인
1) 할인에 대한 집착 | 2) 동일 제품, 다른 가격
3. 유통망: 오감마케팅
4. 블로그, SNS
5. 상호작용형 미디어
6. 범람하는 소비자 정보와 신기술 마케팅
7. 구매행위의 소비

제6장. 마케팅과 사회적 이슈
1. 리스(lease)… 공유?
2. 신용카드와 할부, 대부업
3. 어린이 마케팅
4. 기업의 사회적 책임
5. 욕구의 해방에 대한 가치평가
6. 마케팅은 필요악인가?

제7장. 소비, 부와 개인의 행복
1. 물질주의와 행복
1) 안전감의 부족 | 2) 자존감(Self-esteem)의 부족
3) 유대감, 사회적 관계의 부족
2. 금전적 보상과 동기부여
3. 부자의 행복
4. 성과사회: 소진, 피로감
5. 본질적 목표의 추구

제8장. 소득과 형평성, 사회의 행복
1.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2. 경제의 성장과 행복
1) 형평성의 문제 | 2) 여가와 기타 가치의 희생
3) 통계의 한계
3. 행복과 소득의 관계
4. 형평성과 행복
5. 복지정책과 성장, 행복
6. 한국의 현황
1) 복지, 행복 수준 | 2) 결과(소득) 형평성 | 3) 기회 형평성
7. 불평등과 물질지향의 악순환

제9장. 성장의 수단이 되어버린 소비와 행복
1. 소비자본주의의 탄생
2. 사람 vs. 기업
3. 경제적 영향력과 문화적 영향력
4. 변화에 대한 생각

제10장. 미래에 대하여
1. 성장의 한계와 불평등, 소비자본주의
1) 성장의 한계 | 2) 저성장과 불평등의 심화
3) 기술의 변화와 불평등의 심화 |
4) 불평등과 소비자본주의의 지속가능성
2. 변화와 관련된 논점들
1) 성장과 실업, 환경 | 2) 세계화와 국가경쟁력
3) 결과의 불평등과 기회의 불평등
4) 시장의 실패와 정부의 실패
3. 결언

미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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