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냐: 뱀파이어 또는 풍요로운 감성을 배우는 에코 산책 생태 교육
로즈
2025-04-15 09:12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2회 연결
본문
무섭냐: 뱀파이어

도서명 : 무섭냐: 뱀파이어
저자/출판사 : 다니엘 고예트, 소담주니어
쪽수 : 72쪽
출판일 : 2017-08-30
ISBN : 9788956896670
정가 : 10000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풍요로운 감성을 배우는 에코 산책 생태 교육

도서명 : 풍요로운 감성을 배우는 에코 산책 생태 교육
저자/출판사 : 안만홍, 맘에드림
쪽수 : 332쪽
출판일 : 2017-04-28
ISBN : 9788997206537
정가 : 16500
저자의 글 · 4
추천의 글 · 8
1장. 생태 교육이 왜 필요할까요?
1. 심각한 위치에 처한 지구 생태계, 해법 찾기·17
2. 풍요로운 감성과 인성을 지닌 ‘자연 친화형 인간 만들기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18
3. 생태 환경에 따른 아이들의 정서적 차이 발생 ·20
4. 생태 교육은 인성 교육이다·21
5. 사랑하는 마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랑하는 방법을 아는 것 ·22
6. 현장 생태 교육은 실내 교육보다 7배 효과적·22
2장. 생태 교육의 원칙
1. 생명을 존중하는 체험이어야 반 떼기 vs 단원 떼기 ·25
2. 오감을 활용한 직접 체험, 선체험 후해설의 원칙? ·32
3. 교사가 감동하지 않으면 아이들도 감동하지 않는다·40
4. 생태 교육은 더불어 사는 심성(인성) 교육 ·50
3장. 생태 교사 역량 쌓기
1. 생태 교사가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은 ‘경이로운 감수성’ ·69
2. 생태 교육 지도 방법 ·73
3. 계절의 특성을 반영한 생태 교육 진행하기 ·104
4. 생태 교사 마음 다지기·125
4장. 생태 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1. 관찰·탐구형 프로그램 ·141
2. 생태 표현형 ·160
3. 오감형·167
4. 생태 놀이형
5장. 생태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기획
1. 생태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목적과 방향 설정 ·193
2.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한 준비 ·194
3. 프로그램의 구성횡적으로 교육과정 검토하기 ·198
4. 프로그램의 평가와 수정 및 복원 학습 단원에 대한 명확한 상 가지기 ·206
6장. 생태 교육을 위한 적절한 장소는
1. 아이들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209
2. 도시공원을 잘 활용하자 ·210
3. 지역별 생태 공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212
4. 도시 인근 숲을 활용하자 ·216
5. 도시 하천도 훌륭한 생태 체험 교육장 ·217
6. 생태 체험 교육장으로서 갯벌 ·220
7장. 곤충을 주제로 한 생태 교육
1. 곤충의 유년기와 성년기 이해 ·225
2. 곤충의 다양한 삶 들여다보기 ·229
3. 곤충에 대한 선입견 내려놓기 ·235
4. 곤충의 사랑 ·239
5.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 관찰하기 ·245
6. 곤충의 도구화를 경계하자 ·263
8장. 갯벌을 주제로 한 생태 교육
1. 갯벌 생태 교육의 지도 원칙 ·273
2. 갯벌 생물을 대할 때의 자세 ·276
3. 갯벌 생물과 함께하는 지도 방법 ·284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