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풀도 춥겠다 또는 이벤트 성공의 노하우
로즈
2025-04-15 09:12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저 풀도 춥겠다

도서명 : 저 풀도 춥겠다
저자/출판사 : 박선미 엮음 · 알로이시오초등학교 어린이, 보리
쪽수 : 152쪽
출판일 : 2017-07-19
ISBN : 9788984289727
정가 : 12000
머리말ㆍ우리가 하는 말이 시가 되었어요 박선미ㆍ4
1부 먹보 안개
안개 문태웅ㆍ13
안개 호승민ㆍ14
안개 강아진ㆍ15
먹보 안개 한영우ㆍ16
안개 낀 날 박서진ㆍ17
달 봤다 박서진ㆍ18
달과 가까워지는 것 같다 호승민ㆍ19
초승달 박세웅ㆍ20
밤하늘 문태웅ㆍ21
비 박서진ㆍ22
비바람 하영은ㆍ23
비 오는 날 문태웅ㆍ24
비 올 때 유성현ㆍ25
내 꽃이 걱정이다 하영은ㆍ26
2부 저 풀도 춥겠다
꽃게 김윤우ㆍ29
꿩 강아진ㆍ30
낙엽 박서진ㆍ31
달팽이 문태웅ㆍ32
담쟁이 호승민ㆍ33
매미 박서진ㆍ34
매미 문태웅ㆍ35
매미 애벌레 호승민ㆍ36
바스락바스락 하영은ㆍ37
벌집 강아진ㆍ38
벚꽃잎 문태웅ㆍ39
아름답다 박서진ㆍ40
새 호승민ㆍ41
새 둥지 호승민ㆍ42
새가 되고 싶다 박서진ㆍ43
아기 새 박세웅ㆍ44
시멘트에 나온 새싹 호승민ㆍ45
애기씀바귀 하영은ㆍ46
애플민트꽃 유성현ㆍ47
살아 있네 한영우ㆍ48
잠자리 박세웅ㆍ49
잠자리 잡기 한영우ㆍ50
저 풀도 춥겠다 호승민ㆍ51
족제비 김윤우ㆍ52
3부 팝콘이 펄쩍펄쩍
된장국이 나오면 한영우ㆍ55
반찬 먹어라 강아진ㆍ56
꼴뚜기 강아진ㆍ57
번데기 박세웅ㆍ58
삼계탕 문태웅ㆍ59
별사탕 강아진ㆍ60
쑥떡 정다예ㆍ61
옥수수 유성현ㆍ62
옛날통닭 강아진ㆍ64
웃음이 자꾸 나온다 박서진ㆍ65
홍시감 유성현ㆍ66
숟가락 케익 하영은ㆍ67
초코 케이크 정다예ㆍ68
팝콘 김윤우ㆍ69
팝콘 정다예ㆍ70
팝콘 한영우ㆍ71
팝콘 기다리는 시간 유성현ㆍ72
팝콘이 펄쩍펄쩍 문태웅ㆍ74
학교에서 밥을 먹었다 박서진ㆍ76
영어 선생님 정다예ㆍ77
옷 하영은ㆍ78
이불 강아진ㆍ79
새 이불 박세웅ㆍ80
아주 낡은 내 장화 문태웅ㆍ81
축구화 박서진ㆍ82
4부 나는 착한과 나쁜 사이에 끼어 있다
엄마 생각난다 호승민ㆍ85
엄마 유성현ㆍ86
엄마 정다예ㆍ87
엄마 생활 호승민ㆍ88
엄마가 쉬면 좋겠다 박서진ㆍ90
엄마 손 두드려 주기 유성현ㆍ91
엄마는 나한테 정다예ㆍ92
영어 하기 싫어 하영은ㆍ93
혼날 때 박서진ㆍ94
힘이 없다 한영우ㆍ95
오르막은 힘들어 유성현ㆍ96
지진 강아진ㆍ97
귀지 정다예ㆍ98
걱정 된다 문태웅ㆍ99
미안해 하영은ㆍ100
깡패 강아진ㆍ101
일곱 살 때 사진 정다예ㆍ102
생각이 많은 날 김윤우ㆍ103
게임기 박세웅ㆍ104
약속 한영우ㆍ105
○○ 형 김윤우ㆍ106
영은아, 고마워 한영우ㆍ107
머리 다친 날 하영은ㆍ108
머리 하영은ㆍ109
물사마귀 정다예ㆍ110
물집 김윤우ㆍ111
내 이빨 정다예ㆍ112
발톱 빠졌다 박서진ㆍ113
치과 하영은ㆍ114
병원에서 퇴원한 날 문태웅ㆍ116
동생들 귀 파 주기 유성현ㆍ117
혜성이형 김윤우ㆍ118
구구단 박세웅ㆍ119
우리가 키운 채소들 유성현ㆍ120
상추 따기 문태웅ㆍ121
책방 가는 길 한영우ㆍ122
5부 나는 끝까지 달린다
달리기 박서진ㆍ125
돼지 싸움 박세웅ㆍ126
딱지 호승민ㆍ127
딱지치기 한영우ㆍ128
분수 놀이 정다예ㆍ129
살구 정다예ㆍ130
새끼손가락 꺾였다 호승민ㆍ131
신나는 이불그네 정다예ㆍ132
실팽이 강아진ㆍ133
실팽이 문태웅ㆍ134
미안하다 강아진ㆍ135
삼촌 호승민ㆍ136
정글짐 유성현ㆍ137
아, 실망이다 강아진ㆍ138
준희가 두발자전거를 탔다 호승민ㆍ139
우산 유성현ㆍ140
축구 강아진ㆍ141
흔들흔들 코브라 호승민ㆍ142
표창 강아진ㆍ143
철봉 박세웅ㆍ144
높은 철봉에서 일어섰다 박서진ㆍ145
삶을 가꾸는 참 좋은 공부, 시 쓰기 박선미ㆍ146
이벤트 성공의 노하우

도서명 : 이벤트 성공의 노하우
저자/출판사 : 이각규, 컬처플러스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7-06-23
ISBN : 9791185848044
정가 : 29000
머리말
[Ⅰ부] 이벤트 개론
PART 1. 이벤트의 발전배경
1) 현대는 이벤트: 역사로 보는 이벤트의 기원 / 현대 이벤트의 시작과 제1차 이벤트 시대 / 제2차 이벤트 시대
2) 기술 및 생활 의식의 변화와 이벤트 / 생활과 산업 그리고 지역을 바꾸는 기술의 변화 / 생활과 이벤트
3) 산업 발달·지역 활성화·국제 교류 촉진과 이벤트 / 산업융합화의 진행 / 지역 활성화와 내수 증진 / 국제 교류의 촉진 / 이벤트 관련 산업 / 이벤트 관련 산업의 현황 / 이벤트 관련 산업의 문제점과 대책
PART 2. 이벤트란 무엇인가
1) 이벤트의 기능과 정의: 이벤트의 기능 / 이벤트 구성요소의 특성 / 이벤트의 정의
2) 이벤트의 목적과 사회적 역할: 국가 행정적인 측면에서 본 이벤트의 목적 / 기업 전략적인 측면에서 본 이벤트의 목적 / 대중적 측면에서 본 이벤트 참가 목적 / 이벤트의 사회적 역할
3) 이벤트의 분류: 이벤트 분류를 위한 요소 / 주요 구성요소별로 본 이벤트의 종류
PART 3. 이벤트의 효과적 전개
1) 이벤트 효과의 목표화: 효과 목표화를 위한 이벤트 개념 정리 / 넓은 시야로 본 효과의 목표화 / 기획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효과 예측 방법
2) 이벤트 효과의 구조: 효과 구조의 기본 조건 / 효과 구조의 형태 / 이벤트 효과 지표의 설정
3) 이벤트 효과 측정: 효과 측정의 관점 / 효과 측정의 기획 / 관점별 측정 기법과 판단 기준
4) 이벤트 효과 측정의 기술 체계: 기술 체계의 의의 / 효과 측정 기술의 유의점 / 기술 체계의 정리
PART 4. 기업 활동과 이벤트
1) 기업 활동과 마케팅 전략: 기업 활동의 새로운 차원 / 현재는 사회적 마케팅 시대 /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 / 라이프스타일 이벤트마케팅: 새로운 고객 파트너십 형성
2)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트: 수요 창출에 직결되는 SP전략과 이벤트 /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이벤트 / 사내 커뮤니케이션 창조와 사원 의식 향상
3) 이벤트 프로모션: 이벤트 프로모션이란? / 이벤트 프로모션이 기업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효과 / 이벤트 프로모션의 유형 / 이벤트 프로모션의 활용 범위 / 이벤트 프로모션의 성공 요인 / 이벤트 프로모션의 필요 배경 / 이벤트 프로모션의 종류 / 이벤트 프로모션의 전개 목적 / 이벤트 프로모션의 기획 순서 / 이벤트 프로모션 계획 수립 시 고려 사항 / 이벤트 프로모션의 향후 방향
4) 기업 주최 및 협찬 이벤트의 대응: 주최 이벤트의 대응 / 협찬 이벤트의 대응
5) 기업 실무자와 외부 전문가와의 효과적인 연계: 이벤트 관련 사업자의 확대 / 이벤트 프로듀서의 자질과 기능
PART 5. 지역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역할
1) 새로운 지역 활성화의 관점: 사업 관청에서 정책 관청으로 / 광역화의 동향
2) 지역종합계획과 전략프로젝트
3) 이벤트의 기능과 역할: 지역의 연대와 협동의 기운(氣運) 양성 / 네트워크 형성 촉진, 인재 육성에 기여 / 지역 이미지를 만드는 CI전략 / 정보수신·발신 기능의 강화와 교류 인구의 확대 / 산업 간의 교류와 융합화 촉진
4) 지역 이미지 제고
5)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나: 행정의 과제 해결 / 지역 인재 육성 / 경제적 효과 / 사회·문화적 효과
[Ⅱ부] 이벤트 기획
PART 1. 이벤트 기획의 기본요소
1) 기획이란: 기획에 요구되는 세 가지 능력 / 기획력 / 발상력 / 설득력 / 기획 업무의 흐름과 필요한 능력
2) 조직 구성: 조직 구성의 필요성 / 조직 구성의 중요성 / 기획력의 승리
3) 이벤트 요소와 기획 요소: 이벤트 요소 / 이벤트 기획 요소 / 이벤트 기획의 프레임
PART 2. 기획 아이디어의 포인트
1) 메모는 필수: 우리 선조들의 발상법 / 현대에 있어서 삼상이 주는 교훈 / 세 사람의 지혜 / 추리력과 창조력
2) 아이디어의 추출: 기존 개념의 탈피 / 지식과 아이디어 / 상상과 연상
3) 아이디어는 새로운 조합: 정보 수집 방법 / 과학적 사고에 의한 방법 /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상
4) 브레인스토밍(Brain Storming) 방법: 브레인스토밍이란 / 브레인스토밍과 퍼스널 브레인스토밍 / 브레인스토밍 사례
PART 3. 이벤트 기획 방법
1) 이벤트에도 핵심이 있다: 이벤트 분야에서 기획이란 / 이벤트의 목적과 대상 / 기획을 정리하기 위한 6W2H 법 / 특성 요인 분석 브리프의 응용
2) 기획 구상의 정리 기법: 기획의 의외성 / 스토리성과 정합성 / 이벤트 기획과 연출 / 장기적인 안목과 필요성
3) 이벤트 성공을 위해: 프리뷰 기획과 데뷔 기획 / 트네이밍과 CI / 프로그램 연구로 분위기 고조 / 운영 체크 리스트와 대응
PART 4. 기본 계획과 프레젠테이션
1) 기본 계획이란 무엇인가: 기본 계획이란 / 목표는 구체적으로 / 기본 계획의 요소
2) 기본 계획에서 결정되는 것: 기본 계획의 두 가지 흐름 / 기본 계획에 포함해야 하는 항목
3) 기획안의 구성: 기획안은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 기획안의 구성 요소
4) 매력적인 기획안: 눈길 끄는 타이틀과 제목 / 읽기 쉬운 문장보다 오래 남는 문장 / 군더더기 없이 한눈에 들어오는 내용 / 제안서를 돋보이게 하는 깔끔한 제본
5) 기획안 작성 포인트: 결론은 앞에 써라 / 차트(도표)을 활용하라 / 일러스트나 사진 등 비주얼을 활용하라 /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기획안을 작성하라
6)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이란 / 프레젠테이션 기법 / 의뢰자 요구의 정확한 파악 / 요점은 간결하게
PART 5. 실행 계획
1) 실행 계획의 포인트: 실행 계획이란? / 실행 계획의 기본적 태도
2) 주최 측 내부 공감대 형성과 조직 구성: 실행 계획과 주최 측 내부 공감대 형성 / 조직 구성과 조직의 기능화 / 전문 스태프와의 역할 분담 / 실시 운영 조직 구성
3) 기본계획안을 근거로 한 실행 계획 작성: 기본계획안의 분석, 검토와 실무 / 실시까지의 각 담당업무별 계획안 작성 / 기본 계획의 실행계획화
4) 실행계획안 작성: 실행 계획의 작업 순서 / 행사장 디자인 / 장식·전시 계획 / 장비시스템 계획
5) 실시예산 작성: 추정예산 수립 / 실행예산 수립 / 수정예산 수립
6) 일정 작성: 각 단계별 일정 / 전체 일정
[Ⅲ부] 이벤트 실무
PART 1. 이벤트실무의 기본지식
1) 이벤트 실무의 기본 지식: 실무자 측면의 이벤트 / 이벤트의 특성 / 이벤트 실시의 유의점 / 마이너스 효과와 리스크 흡수 대비
2) 기업이벤트의 분류: 사내 및 사외이벤트 구분 / 사내이벤트와 사외이벤트 사례 / 상설 이벤트와 단발 이벤트의 주요 포인트
3) 프로듀스에 관하여: 프로듀스 업무와 프로듀서 / 주최 측 담당과 외부 전문스태프와의 관계 설정 / 주최 측 팀장과 이벤트 프로듀서의 업무
4) 이벤트 업계의 특징: 이벤트의 유통 경로 / 이벤트 관련 업종 / 이벤트 관련 기업 / 연예계와 계약시 주의점
5) 이벤트 실무자의 기본 지식: 자주 사용되는 이벤트 용어 / 각종 계약서 사례 / 각종 신청서류 작성 / 각종 의뢰서 작성
PART 2. 홍보마케팅
1) 이벤트 홍보: 이벤트 기획과 홍보 / 전략 홍보시대의 홍보 / 홍보 포인트
2) 홍보 활동: 고지·홍보의 목적 / 홍보 수단 / 고지·홍보의 포인트 / 각종 홍보 매체의 특성과 고지 능력 / 홍보 화제 만들기
3) 스폰서 시스템의 장단점: 타이업(협업)의 조건과 주의점 /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4) 관람객 유치: 관람객 유치 계획
5) 예매권 판매: 장점과 판촉 수단 / 예매권의 루트 판매 / 캠페인·순회 홍보
6) 단체 유치: 관광업계와의 협력 / 업무 실행 체제와 업무 위탁
PART 3. 행사장 구성과 시설
1) 행사장 선정: 행사장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요소 / 유의사항
2) 행사장 계획의 조건 설정: 소요 기능 추출과 기능 검토 / 소요 시설·설비의 검토와 조건 설정 / 각종 운영 여건의 검토와 조건 설정 / 유의사항
3) 행사장 구성: 분산형 행사장 구성 / 행사장의 시간적 구성 / 행사장 구성 업무 / 행사장의 기본 조건 / 계획 이념과 행사장 구성의 기본 방침 / 구역설정계획·토지 이용 / 주요시설 배치 / 장내 동선 / 공급처리시설 계획·정보통신시설 / 주행사장의 구성 포인트 / 유의사항
4) 행사장 시설: 소요 시설의 리스트업과 규모 산정 / 행사장 시설 / 소요 기능과 운영 형태, 사용 조건 등 / 기본 구성(공간, 구조, 설비, 사양, 등급, 공사비 예산 등) / 유의사항
PART 4. 이벤트의 실시
1) 프로듀스 업무의 실제: 절대적 권한자 역할 / 주최, 후원, 협력, 협찬 의뢰 / 고지 및 홍보 / 예산 관리 / 일정 관리 / 현장 스태프의 관리
2) 사전 체크 포인트: 실시까지 각 프로세스 체크 / 실시 세부 항목의 체크 / 총괄 체크 / 효과 목표의 달성
3) 연출 구성: 연출 구성이란? / 연출 구성의 요소 / 연출 구성 / 초청 고객은 중요한 연출 소재 / 종합연출에 관하여
4) 이벤트 디자인: 디자인과 아트의 차이점 / 디자인의 종류 / 이벤트 디자인 / 이벤트의 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 기법 / 디자인 요소 / 이벤트 디자인의 미래상
5) 행사장 세팅과 준비: 각 섹션의 책임 분담과 확인 /스태프 회의 / 리허설
6) 법적 규제와 협력 요청: 관련 관청에 신고 / 사전 협의에 의한 조정/관계 법령 일람표
7)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 : 리스크 매니지먼트 / 리스크 요인 / 리스크 매니지먼트의 내용 / 비상 상황 발생
PART 5. 이벤트 운영
1) 운영 계획: 운영의 기본 개념 / 운영의 목표와 콘셉트
2) 운영의 여건 분석: 인문 환경 분석 / 자연 환경 분석 / 교통 여건 분석 / 관람객 분석(대국민 설문 조사)
3) 운영 매뉴얼: 회장·시설의 개요 / 운영 업무와 조직 체제 / 긴급 시의 대응
4) 원활한 운영관리: 스태프의 장내 이동 / 돌발상항의 대응과 처리 / 관람객의 유도, 정리, 입·퇴장 / 미아, 부랑자, 환자대책 /클레임의 처리
5) 진행, 운영관리: 안전대책 / 입장객의 유도 / 타임 스케줄과 진행 체크 / 진행 및 운영 관리의 주요 사항 / 디렉터의 업무 / 도우미의 역할과 업무 내용
PART 6 이벤트 평가와 애프터 매니지먼트
1) 효과 측정: 기업 내에서 실시하는 효과 측정 / 외부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효과 측정
2) 수지 결산: 추정 예산 체크 / 실행예산 체크 / 결산 보고서의 작성
3) 보고서 작성: 보고서의 요소 / 총괄과 소감 / 다음 행사를 위한 자료 작성 / 자료 배포
4) 평가회 개최: 총괄 진행 / 다음 이벤트를 위한 인력 양성 / 반성 사항의 섹션별 피드백
저자소개, 참고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