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핵심정리 또는 퍼스널 브랜드의 완성, 연출의 힘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하이브 핵심정리 또는 퍼스널 브랜드의 완성, 연출의 힘

로즈
2025-04-15 09:12 0 0

본문




하이브 핵심정리
9788960779792.jpg


도서명 : 하이브 핵심정리
저자/출판사 : 다융 두, 에이콘출판
쪽수 : 228쪽
출판일 : 2017-02-28
ISBN : 9788960779792
정가 : 20000

1장. 빅데이터와 하이브 소개
__짧은 역사
__빅데이터의 소개
__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NoSQL vs 하둡
__배치, 실시간, 스트림 처리
__하둡 생태계의 개요
__하이브 개요
__요약

2장. 하이브 환경 설정
__아파치에서 하이브 설치하기
__외부 업체 패키지에서 하이브 설치하기
__클라우드에서 하이브 시작하기
__하이브 커맨드 라인과 비라인 사용하기
__하이브 통합 개발 환경
__요약

3장. 데이터 정의와 설명
__하이브의 데이터 타입 이해하기
__데이터 타입 변환
__하이브 데이터 정의 언어
__하이브 데이터베이스
__하이브의 내부 및 외부 테이블
__하이브 파티션
__Hive buckets
__하이브 뷰
__요약

4장. 데이터 선택과 범위
__SELECT 문
__INNER JOIN 문
__OUTER JOIN과 CROSS JOIN
__특수 조인: MAP JOIN
__집합 명령: UNION ALL
__요약

5장. 데이터 조작
__데이터 교환 -LOAD
__데이터 교환: INSERT
__데이터 교환: EXPORT와 IMPORT
__ORDER와 SORT
__명령어와 함수
__트랜잭션
__요약

6장. 데이터 집계와 샘플링
__기초적인 집계: GROUP BY
__고급 집계: GROUPING SETS
__고급 집계: ROLLUP와 CUBE
__집계 조건: HAVING
__분석 함수
__샘플링
__요약

7장. 성능 고려 사항
__성능 유틸리티
__EXPLAIN 문
__ANALYZE 문
__설계 최적화
__파티션 테이블
__버킷 테이블
__인덱스
__데이터 파일 최적화
__파일 포맷
__압축저장소 최적화
__작업과 쿼리 최적화
__로컬 모드
__JVM 재사용
__병렬 실행
__작업 최적화
__일반 조인
__맵 조인
__버킷 맵 조인
__정렬 합병 버킷 조인
__정렬 합병 버킷 맵 조인
__왜곡 조인
__요약

8장. 확장성 고려 사항
__사용자 정의 함수
__UDF 코드 템플릿
__UDAF 코드 템플릿
__UDTF 코드 템플릿
__개발과 배포
__스트리밍
__SerDe
__요약

9장. 보안 고려 사항
__인증
__메타 저장소 서버 인증
__HiveServer2 인증
__권한레거시 권한 모드
__저장소 기반 권한 모드
__SQL 표준 기반 모드
__암호화
__요약

10장. 다른 툴과의 연동
__JDBC / ODBC 커넥터
__HBase
__Hue
__HCatalog
__주키퍼
__우지
__하이브 로드맵
__요약




퍼스널 브랜드의 완성, 연출의 힘
9791195357871.jpg


도서명 : 퍼스널 브랜드의 완성, 연출의 힘
저자/출판사 : 최규호, 모바일북
쪽수 : 252쪽
출판일 : 2017-07-07
ISBN : 9791195357871
정가 : 15000

머리말

[Part 1] 내면의 힘 : 강력한 내공은 연출력의 근간(根幹)이다!
1. 겸손 : ‘자기계발 책이 다 똑같지’?라고 생각한다면 당장 읽어라
2. 변화 : 고여 있는 물은 썩고 흐르는 물은 기적을 만든다
3. 성찰 : 성찰 없는 바쁜 삶은 죽음을 위한 질주다
4. 정성 : 작은 일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5. 정직 : 요행은 순간을 모면할 뿐이다
6. 한계 : 길이 끝난 곳에 길이 있고 세상 밖에 세상이 있다
7. 몰입 : ‘?나는 열심히 하고 있어’?라는 생각마저 잊어라
8. 독서와 사색 : 공자와 예수는 가난했지만 영원히 기억되는 존재이다
9. 공감 : 기업이 사람의 마음을 얻으면 대기업이 되고 정치인이 사람의 마음을 얻으면 대통령이 된다
10. 화술 : 역사상 가장 연설을 잘했던 오바마의 말솜씨

[Part 2] 자기 마케팅은 필수다 : 퍼스널 브랜드는 연출력의 가지(枝)이다!
1. 필수 : 퍼스널 브랜드는 연출력을 기르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다
2. 스토리 : 삶과 죽음은 마음대로 할 수 없지만, 그 사이는 마음먹은 대로 할 수 있다
3. 첫인상 : 내가 갖고 싶은 상품이 아닌 남이 갖고 싶은 상품이어야 한다
4. 진정성 : 진정성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최고의 마음이다
5. 명성 : 사람들은 하버드대, 대기업, 노벨상 등 권위에 반응 한다
6. 진짜 실력 : 진짜 실력을 갖춘 사람은 드러내지 않아도 드러난다
7. 콘셉트 : 콘셉트가 없는 브랜드는 아무리 훌륭해도 금방 잊혀 진다
8. 정체성 : 자신만의 원칙이 성립될 때 브랜드는 단단해진다
9. 가치 판매 : 진정한 마케팅은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팔리도록 하는 것이다
10. 상징성 : 항상 같은 옷만 입은 스티브 잡스와 마크 저커버그

[Part 3] 성공하는 연출력 : 연출력은 꽃과 열매이다. 승부를 결정짓는다!
1. 베를린 법칙 : 연출을 잘 했던 여우같은 여자의 대명사 클레오파트라에게 배워라
2. 넘버원 법칙 : 경차도 포장을 하면 벤츠가 될 수 있다
3. 절박함의 법칙 : 벼랑 끝에 서 있다는 생각으로 연출을 한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결과를 가져 온다
4. 노출의 법칙 : 대기업이 엄청난 광고비용을 투자하는 이유
5. 조향의 법칙 : 될 수밖에 없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연출력이다
6. 정글의 법칙 : 쓰레기더미 안에서도 향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연출하는 방법이다
7. 메모리의 법칙 : 영원한 것은 없지만 영원한 기억을 만드는 것이 연출의 기술이다
8. 달란트의 법칙 : 운동에 타고난 사람과 공부에 타고난 사람은 포장법이 다르다
9. 줄타기의 법칙 :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는 것이 연출력이다
10. 연출력의 법칙 : 지금 이 순간부터 달라지는 연출력, 격하게 나를 연출하라!

부록 : 상대방을 매혹시키는 연출의 기술
참고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