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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는 절대 안 돼! 또는 러닝스쿨! 파이썬 교과서

로즈
2025-04-15 09:12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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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는 절대 안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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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코끼리는 절대 안 돼!
저자/출판사 : 리사 맨체프, 한림출판사
쪽수 : 32쪽
출판일 : 2017-07-10
ISBN : 9788970949642
정가 : 1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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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스쿨! 파이썬 교과서
9791158390709.jpg


도서명 : 러닝스쿨! 파이썬 교과서
저자/출판사 : 쿠지라 히코우즈쿠, 위키북스
쪽수 : 380쪽
출판일 : 2017-07-31
ISBN : 9791158390709
정가 : 22000

▣ 1장: 파이썬 설치 방법과 프로그램 실행
1-1 프로그래밍과 파이썬
___프로그래밍이란
___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어떤 좋은 일이 생기는가?
___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___이 책을 읽는 방법
1-2 파이썬 설치
___파이썬을 설치하기 전에
___파이썬 내려받기
___윈도우에서 설치하는 방법
___맥 OS X에서 설치하는 방법
1-3 파이썬의 대화형 환경
___대화형 실행 환경(REPL)이란?
___REPL 사용법
___REPL을 계산기 대신 사용해보자
___계산기보다 훨씬 편리한 REPL
1-4 파이썬 개발 환경
___파이썬 개발 환경에 대해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___파이참(PyCharm) - 실전을 위한 파이썬 통합 개발 환경
___IDLE - 파이썬 표준 사양
___아톰(Atom)
1-5 에디터로 작성한 스크립트 실행하기
___첫 번째 파이썬 스크립트
___명령 프롬프트에서 프로그램 실행하기

▣ 2장: 첫 걸음 - 기본적인 문법을 배우자
2-1 계산기보다 편리한 파이썬
___파이썬은 계산기보다 편리하다
___스크립트에 써서 계산하는 방법
___주석에 관하여
___복잡한 계산 문제를 스크립트에 써서 풀어보자
2-2 변수
___변수란 무엇인가?
___파이썬에서 변수를 사용해보자
___변수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읽기 편하다
2-3 문자열
___문자열이란?
___문자열 표현 방법
___삼중인용부호
___문자열끼리 연결
___문자열에 변수의 값을 끼워 넣는다
2-4 사용자 입력 방법
___사용자로부터 값을 입력받는다
___연산할 때는 형을 맞춰야 한다
___사용자로부터 값을 입력받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2-5 제어 구문(1) 조건 분기
___제어 구문이란?
___조건 분기 if 구문의 사용법
___BMI로 비만도를 측정해보자
___True, False를 나타내는 bool 형
___bool 형끼리 연산할 때 사용되는 논리 연산
___if 구문을 중첩시킨다
2-5 제어 구문(2) 반복
___프로그램의 반복
___범위 반복을 위한 for 구문
___반복을 중지하는 break와 계속하는 continue

▣ 3장: 리스트와 함수 - 편리한 기능을 알자
3-1 리스트
___리스트(list)
___for와 조합해 리스트를 한 번에 처리
___리스트를 다루어 보자
___리스트의 사촌 튜플(tuple)
___집합(set)
___리스트, 튜플, 집합의 특징
3-2 딕셔너리
___딕셔너리(dict)란
___딕셔너리 사용법
___딕셔너리의 요소를 열거하는 방법
___딕셔너리를 for 구문과 함께 사용한다
___영단어가 출현하는 횟수를 세어보자
3-3 문자열 다루기
___문자열을 다뤄보자
___문자열 생성과 연산
___문자 추출
___문자열 분할과 결합
___문자열 치환
___문자열을 다루는 다른 방법
3-4 함수를 정의하고 이용해보자
___함수란?
___함수를 정의해보자
___docstring
___함수 안에서 함수를 호출하는 재귀
___인수의 기본값을 지정한다
___키워드 인수
___가변 개수 인수
___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3-5 익명 함수
___함수는 변수에 대입할 수 있는가?
___정의하지 않는 함수-익명 함수
___리스트를 다루는 map()과 filter()
___리스트와 딕셔너리형의 값을 나열한다
3-6 이터레이터와 제네레이터
___이터레이터와 제네레이터
___for 구문이 반복 실행되는 구조
___이터레이터
___제네레이터 - 이터레이터를 직접 만들자
3-7 예외 처리
___예외 처리란
___오류를 해결하는 try..except.. 구문
___오류를 발생시킨다
___for 구문을 자작해보자

▣ 4장: 모듈과 패키지를 이용해보자
4-1 모듈
___모듈이란?
___표준 모듈을 사용해보자
___표준 라이브러리에서 random 모듈을 사용해보자
___표준 라이브러리에서 datetime 모듈을 사용해보자
___표준 모듈과 자작 모듈 중에 어느 것이 우선될까?
4-2 PyPI 패키지를 사용해보자
___PyPI란?
___암호화 라이브러리 ‘pycrypto’를 사용해보자
___pip로 설치한 패키지
4-3 파일 처리와 with 구문
___파일을 읽고 써보자
___파일을 읽고 쓰는 방법
___try.. finally..로 확실하게 닫는다
___with 구문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___텍스트 파일을 1행씩 처리한다
___파이썬 오브젝트와 변수를 저장하자
___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하는 도구를 만들자
___명령 프롬프트에서 인수를 받아들인다
4-4 명령 프롬프트 도구를 만들자
___파일 이름으로 검색하는 도구를 만들자
___스크립트의 경로를 얻는 방법
4-5 정규표현
___정규표현이란
___정규표현을 배우자
4-6 리스트 내장 표기
___리스트 내장 표기란?
___삼항연산자와 리스트 내장 표기로 FizzBuzz 게임 제작
___내장 표기의 종류
4-7 데코레이터
___데코레이터란?
___다중으로 중첩된 데코레이터

▣ 5장: 실전편 -파이썬을 실전에 활용하자
5-1 데스크톱 앱을 만들어 보자
___데스크톱 앱이란?
___대화상자를 사용한 GUI 앱
___GUI 프로그래밍
___문자 개수 카운터를 만들어 보자
5-2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자
___웹 애플리케이션이란?
___파이썬으로 웹 서버를 실행해보자
___미니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자
___URL 매개변수 값을 얻는다
___웹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하는 방법
5-3 채팅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자
___채팅 프로그램을 만들자
___폼 요소에 관해서
___채팅 프로그램
5-4 기계학습에 도전한다
___기계학습이란?
___사이킷런으로 시작하는 기계학습
___기계학습으로 와인의 맛을 판정하려면
5-5 기계학습으로 와인의 맛을 감별하자
___와인 데이터
___기계학습 프로그램을 작성하자
___튜닝해보자
___

▣ 6장: 응용편 - 객체지향
6-1 객체지향
___객체지향이란?
___생성자-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메서드
___BMI를 계산하는 클래스를 설계한다
___시험 점수를 관리한다
___클래스 변수와 인스턴스 변수
6-2 상속
___상속이란?
___메서드 오버라이드
___다중상속
6-3 비공개 멤버와 정적 메서드
___객체지향의 기능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보자
___비공개 멤버
___빈 클래스
___정적인 메서드 staticmethod
___오늘의 환율을 알아보자
6-4 특수 메서드
___특수 메서드란?
___인덱스 번호나 키로 접근하는 __getitem__과 __setitem__
___클래스를 이터레이터로 만들자
___게터와 세터
6-5 추상 클래스와 덕 타이핑
___추상 클래스와 덕 타이핑
___추상 클래스란?
___덕 타이핑
6-6 유닛 테스트
___유닛 테스트란?
___테스트 전 준비와 테스트 후 처리
___값을 검증하는 메서드
6-7 회원제 웹 사이트를 만들자
___회원제 웹 사이트를 만들려면
___쿠키(Cookie)
___세션(Session)
___회원용 메시지 게시판을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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