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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기업에 투자하라 또는 함수형 반응형 프로그래밍

로즈
2025-04-15 09:12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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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기업에 투자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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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착한 기업에 투자하라
저자/출판사 : 아라이 가즈히로, 이콘
쪽수 : 212쪽
출판일 : 2017-08-28
ISBN : 9788997453894
정가 : 12000

들어가며_9

제1장 ‘착한 투자’로 성공한 너무도 비상식적인 ‘8가지 투자법칙’
‘좋은 회사’에 투자하는 펀드가 1위가 된다는 것_19
비상식① 목표는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응원’하는 것_25
비상식② 투자자와 투자처 기업이 ‘연결되는’ 기회가 있다_29
비상식③ 내역을 공개한다_33
비상식④ 수익은 돈뿐만이 아니다_36
비상식⑤ 펀드매니저보다 고객이 더 현명하다_40
비상식⑥ 예측하지 않는다_43
비상식⑦ 실적보다 ‘이상’을 *는다_48
비상식⑧ 세 가지 ‘말도 안되는 숫자’로 신념을 지킨다_50

제2장 ‘투자는 과학’에서 ‘투자는 진심’으로
- ‘수익’을 재정의하다

투자의 수익이 ‘부처의 마음’?_57
수익은 ‘돈’이어야만 하는가_58
인생은 올라간 계단 수로 결정된다?_61
수조 엔의 운용이 몸을 좀먹다_64
투자는 과학 vs 투자는 진심_68
수익은 ‘예측’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에서 생겨난다_71
‘아빠는 나쁜 일을 하는 거야?’_74
경제학과 경영학은 반대 지점에 있다_76
신뢰가 있으므로 가능한 ‘역추세’ 매매_78

제3장 ‘경영효율이 나쁜 소형주’로 ‘위험’은 기회가 된다
- ‘위험’을 재정의하다

한 회사가 사회에서 없어진다는 것_85
도산 그 자체가 위험은 아니다_88
경영효율과 이익률로는 아무것도 알 수 없다_91
적자에도, 비상장에도 투자하는 이유는_93
위험 회피를 위한 3가지 방법_96
위험은 ‘진심’으로 극복할 수 있다_98

제4장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에 필요한 것은 금융공학이 아닌 ‘신뢰’
- ‘투자’를 재정의하다

왜 돈은 ‘냉정하다’고 인식될까_103
서브프라임은 ‘분리단절’하여 이익을 높이는 상품_105
어떤 수식도 감정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_108
설령 반 토막이 되더라도 계속 보유할 수 있을까_109
‘주관’이 공감을 부르고 신뢰를 낳는다_112
1등 찾기를 그만두다_114
전 직장의 선배에게 울며 머리를 조아리다_116
개인 자산을 전부 공개하다_118
착한 기업에 투자하라

제5장 ‘신용등급’보다 중요한 ‘8가지의 회사 평가 방법’
- ‘경제지표’를 재정의하다

좋은 회사는 ‘신용등급’으로는 알 수 없다_123
신용등급이 탄생시킨 것은 펀드매니저의 ‘무책임화’_125
가마쿠라투신이 발견한 ‘좋은 회사’의 14가지 관점_127
‘특이점’에 좋은 회사가 있다_130
단기적인 재무제표에 의지하지 않는다_133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① 기업의 ‘본래 모습’을 본다_135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② 다양성의 관리_137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③ 기술보다도 ‘아웃풋’을 평가한다_139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④ ‘특허’를 믿지 않는다_143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⑤ ‘틈새’를 선택한다_144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⑥ ‘현장력’이 있는가_146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⑦ ‘대량생산, 대량소비’를 추구하지 않는다_149
좋은 회사를 찾는 법⑧ 100년 후의 아이들에게 남기고 싶은가_150
가마쿠라투신이 만드는 ‘신뢰의 고리’가 새로운 평가등급으로_151

제6장 기업가치는 과거의 성공이 아니라 ‘영리한 구조’를 가졌는지로 판단한다
- ‘비즈니스’를 재정의하다

좋은 회사란 ‘본업의 확대해석’이 가능한 회사_157
좋은 회사에는 CSR 부문이 없다?_159
CSR에서 CSV로_161
좋은 비즈니스는 ‘영리한 비즈니스 모델’로부터 나온다_164
벤처야말로 ‘영리함’이 필요하다_167
‘블루 오션’을 영리하게 노린다_170
가마쿠라투신의 또 하나의 ‘영리함’_172
자비로운 눈이 아닌 ‘성과물’로 평가한다_176
기업이란 사용자의 센스가 요구되는 ‘그릇’_178

제7장 금융기관의 역할은 돈에 잠들어 있는 ‘이어주는 힘’으로 사회를 움직이는 것
- ‘금융’을 재정의하다

금융이란 ‘이어주는’ 것이다_183
투자처와의 ‘성가신 연결고리’가 사회를 형성한다_186
먼저 ‘도움이 되는 것’부터_189
소셜 활동은 ‘모두가 하는 것’_191
‘가마쿠라투신이 투자하는 곳은 좋은 회사’_193
투자처 간 연결로 새로운 비즈니스가 생겨나다_194
경쟁상대를 협력상대로 바꾸기_196
금융기관 본래의 임무는 ‘선량한 관리인’_198
하는 일은 ‘예전의 금융’에 가깝다_200
‘촉감’이 있는 금융은 신뢰에서 생겨난다_201




함수형 반응형 프로그래밍
9788968488665.jpg


도서명 : 함수형 반응형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스티븐 블랙히스 , 앤서니 존스, 한빛미디어
쪽수 : 492쪽
출판일 : 2017-08-01
ISBN : 9788968488665
정가 : 33000

1장. 듣기를 멈추자!
1.1 프로젝트, 복잡도의 벽에 부딪치다
1.2 함수형 반응형 프로그래밍이란?
1.3 FRP가 적합한 분야와 현재 상황
1.4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이벤트가 뭐야?
1.5 상태 기계 분석의 어려움
1.6 버그 없는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1.7 리스너는 이벤트 처리의 기둥. 하지만...
1.8 리스너의 여섯 가지 재앙 퇴치하기
1.9 그냥 리스너만 고쳐서 사용하지 않는 이유
1.10 “재시작해봤어?” 또는 상태가 문제가 되는 이유
1.11 FRP의 장점: 복잡도 다루기
1.12 FRP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1.13 패러다임 전환
1.14 의존성 관점에서 생각하기
1.15 선언적으로 생각하기: 이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1.16 FRP, 개념적 이해 vs. 조작적 이해
1.17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이벤트 기반 코드에 적용하기
1.18 요약

2장. FRP의 핵심
2.1 스트림 타입: 이벤트의 흐름
2.2 맵 기본 요소: 값 변환하기
2.3 FRP 시스템의 구성요소
2.4 참조 투명성이 필요하다
2.5 Cell 타입: 시간에 따라 변하는 값
2.6 merge 기본 연산: 스트림 합치기
2.7 hold 기본 연산: 셀의 상태 유지하기
2.8 snapshot 기본 연산: 셀의 값 캡처하기
2.9 hold와 snapshot으로 루프를 만들어서 누적기 구현하기
2.10 filter 기본 연산: 원하는 경우에만 이벤트 전달하기
2.11 lift 기본 연산: 셀 조합하기
2.12 never 기본 연산: 결코 발사되지 않는 스트림
2.13 참조 투명성 관련 권장 사항
2.14 FRP 커닝 페이퍼
2.15 요약

3장. 자주 쓰는 위젯 만들기
3.1 독립 SWidget인 스피너
3.2 폼 입력 검증
3.3 요약

4장. 실제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4.1 주유 펌프 예제
4.2 주유 펌프 예제 실행하기
4.3 코드, 세상을 만나다
4.4 주유 흐름의 생애 주기
4.5 이렇게 하는 것이 실제로 더 좋은가?
4.6 주유한 연료량 계산하기
4.7 주유한 연료의 가격 표시하기
4.8 POS 시스템과 통신하기
4.9 모듈성을 보여주는 예: 키패드 모듈
4.10 모듈성에 대한 노트
4.11 현재 주유 금액 추가하기
4.12 이번 장에서 배운 내용
4.13 요약

5장. 새로운 개념
5.1 전설의 폰 노이만 기계를 찾아서
5.2 합성성
5.3 합성성 부족을 보여주는 예
5.4 합성성: 모든 종류의 버그 없애기
5.5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지 않기: 불변 값 사용
5.6 의도의 명확성
5.7 저렴한 추상화의 결과
5.8 요약

6장. 웹에서의 FRP
6.1 RxJS
6.2 Observable
6.3 RxJS, Kefir.js, Flapjax에서 상태 유지하기
6.4 combineLatest로 두 Observable의 마지막 상태 얻기
6.5 뜨거운 Observable 만들기
6.6 예제: FRP 방식으로 자동 완성 기능 만들기
6.7 RxJS/소듐 치트 시트
6.8 정적 타입 지정을 선호함
6.9 요약

7장. 스위치 연산
7.1 sample 기본 연산: 셀의 값 얻기
7.2 switch
7.3 switch의 용례 1: 좀비즈
7.4 switch로 게임 캐릭터 변환하기
7.5 switch의 용례 2: 게임 캐릭터 생성과 제거
7.6 큰 merge의 효율
7.7 게임 캐릭터와 RxJS의 효율
7.8 switch의 용례 3: 잘못된 상태 제거하기
7.9 switch의 용례 4: 장면 전환
7.10 요약

8장. 조작적인 기본 연산
8.1 FRP 코드와 프로그램의 나머지 부분 연결하기
8.2 지연 연산으로 루프 문제 해결하기
8.3 트랜잭션
8.4 셀에서 update나 value를 사용해 스트림 얻기
8.5 split 기본 연산으로 새로운 트랜잭션 컨텍스트 만들기
8.6 규모 확장 가능한 대상 지정
8.7 요약

9장. 연속적인 시간
9.1 시간을 래스터화하기
9.2 시간 함수로 위치 표현하기
9.3 애니메이션 루프
9.4 시간 측정하기
9.5 요약

10장. 패러다임 간의 전투
10.1 전통적인 상태 기계 vs. FRP vs. 액터 모델
10.2 시프트 키를 눌러서 축을 고정하는 특징 추가하기
10.3 개선: 시프트 키로 문서 갱신하기
10.4 요약

11장. 실전 프로그래밍
11.1 I/O 다루기
11.2 프라미스/퓨처
11.3 분산 처리
11.4 단위 테스트
11.5 요약

12장. 도우미와 패턴
12.1 조용히 시키기: 중복 값 제거
12.2 게임 일시 정지하기
12.3 정션 또는 클라이언트 레지스트리
12.4 변경할 수 있는 원격 값
12.5 영속성
12.6 고유 ID 생성하기
12.7 FRP 기반의 GUI 시스템
12.8 요약

13장. 리팩터링
13.1 리팩터링을 할까, 하지 말까?
13.2 드래그 앤 드롭 예제
13.3 특징 추가하기: 드래깅 대상 원소 그리기
13.4 버그 수정하기: 클릭이 드래그로 취급됨
13.5 FRP: 봄바람 같은 리팩터링
13.6 요약

14장. 기존 프로젝트에 FRP 추가하기
14.1 FRP가 도움되는 분야는 어디인가?
14.2 불변 데이터 구조로 바꾸기
14.3 콜백을 대체하는 스트림
14.4 큰 트랜잭션 안에서 프로그램 초기화하기
14.5 정션/클라이언트 레지스트리 사용으로 확장성 모듈 만들기
14.6 셀이 변경 가능한 변수를 대치할 수 있다
14.7 요약

15장. 앞으로의 방향
15.1 성능
15.2 성능 개선과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FRP 사전 컴파일
15.3 병렬성
15.4 문법 개선
15.5 표준화와 코드 재사용
15.6 FRP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15.7 시각화와 디버깅 도구
15.8 시각적 프로그래밍
15.9 리팩터링 도구
15.10 요약

부록 A. 소듐 API
부록 B. 이벤트 처리의 여섯 가지 재앙
부록 C. FRP 시스템 간의 비교
부록 D. 관리자를 위한 조언
부록 E. 소듐의 표시적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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