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플레이 또는 킥스타터 캠페인
로즈
2025-04-15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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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게임, 디자인, 플레이

도서명 : 게임, 디자인, 플레이
저자/출판사 : 콜린 맥클린 , 존 샤프, 정보문화사
쪽수 : 340쪽
출판일 : 2017-04-20
ISBN : 9788956747392
정가 : 20000
Part I. 컨셉
Chapter 1. 게임, 디자인, 그리고 플레이
- 플레이 디자인의 기본 요소
- 여섯 개의 요소에서 무한한 플레이 경험으로
- 관점의 전환
- 요약
- [연습 문제]
Chapter 2. 기본 게임 디자인 툴
- 제약
- 직간접적 액션
- 목표
- 도전
- 실력, 전략, 운, 그리고 불확실성
- 판단과 피드백
- 추상화
- 테마
- 스토리텔링
- 플레이의 맥락
- 요약
- [연습 문제]
Chapter 3. 플레이의 종류
- 경쟁 플레이
- 협동 플레이
- 실력 기반의 플레이
- 경험 기반의 플레이
- 기회와 불확실성 게임
- 즉흥적인 플레이
- 롤플레잉
- 수행형 플레이
- 표현적 플레이
- 시뮬레이션 기반 플레이
- 요약
- [연습 문제]
Chapter 4. 플레이어의 경험
- 툴로서의 행위 이론
- 플레이 경험의 층위
** (감각 레이어/정보 레이어/상호작용 레이어/실패/프레임 레이어)
- 요약
- [연습 문제]
Part II. 프로세스
Chapter 5. 반복적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
- 반복 적용 디자인의 근원
- 4단계
** (1단계: 컨셉 구상/2단계: 프로토타입/3단계: 플레이테스트/4단계: 평가)
- 한 번의 사이클이 아닌, 반복되는 프로세스
- 성공을 위해 실패 수용하기
- 요약
- [연습 문제]
Chapter 6. 디자인 가치
- 디자인 가치 생성
** 예제: 퐁(Pong)의 디자인 가치
- 사례 연구
** 사례 연구 1: 댓게임컴퍼니의 저니
** 사례 연구 2: 캡틴 게임의 데저트 골핑
** 사례 연구 3: 나오미 클락의 콘센타클
- 요약
- [연습 문제]
Chapter 7. 게임 디자인 문서화
- 게임 디자인 문서
** 예제: 퐁의 디자인 문서
- 설계도
** 게임 디자인 문서에 설계도 통합
- 관리용 스프레드시트
- 요약
- [연습 문제]
Chapter 8. 협업과 팀워크
- 역할과 책임
- 시간과 자원
- 팀 협의서
- 협업 툴
- 회의 진행
- 협업의 일반적 기술
- 차이점 해결
- 실패에 대한 이해
- 요약
Part III. 실행
Chapter 9. 게임 컨셉 구상
- 게임을 위한 아이디어 착안
- 브레인스토밍
- 동기
- 동기를 포착하는 디자인 가치
- 요약
Chapter 10. 게임 프로토타이핑
- 플레이의 질문으로서의 프로토타입
- 여덟 가지 종류의 프로토타입
- 프로토타입 문서화
- 요약
Chapter 11. 게임 플레이테스팅
- 플레이테스트의 여섯 가지 종류
- 플레이테스트 준비
- 플레이테스트 진행
- 플레이테스트 이후
- 의견과 피드백의 차이
- 요약
Chapter 12. 게임 평가
- 플레이테스트 결과 검토
- 생각해야 할 것
- 관찰 내용 해석
- 해결책 구상
- 요약
Chapter 13. 디자인에서 제작으로
- 사례 연구: 메타 게임
- 사례 연구: 요한 세바스찬 저스트
- 사례 연구: 더 패스
- 사례 연구: 세상 끝의 동성 연인들
- 디자인이 끝났는지 어떻게 아나
- 제작 준비
- 요약
용어집
킥스타터 캠페인

도서명 : 킥스타터 캠페인
저자/출판사 : 박한진, 클라우드북스
쪽수 : 264쪽
출판일 : 2017-02-09
ISBN : 9788997793204
정가 : 15000
제1장 크라우드펀딩이란?
1. 크라우드펀딩이란
2. 크라우드펀딩의 역사
3. 크라우드펀딩의 규모
4. 크라우드펀딩의 종류
5. 크라우드펀딩의 전망
제2장 킥스타터란?
1. 킥스타터의 출발
2. 킥스타터의 정신
3. 누가 킥스타터를 하는가
4. 킥스타터에 올릴 수 없는 것들
5. 킥스타터 금지 품목
제3장 킥스타터 캠페인 기획
1. 캠페인 컨셉 잡기
2. 시제품 제작
3. 제품의 기능 : 버리기
4, 전체 캠페인의 마스터 플랜 짜기
제4장 사전 마케팅
1. 사전 마케팅이 왜 중요한가
2. 이메일 마케팅
3. SNS 마케팅
4. 미디어 마케팅
5. 기타 마케팅
제5장 동영상 제작
1. 동영상은 왜 중요한가
2. 사전 작업
3. 동영상 제작
4. 후반 작업
제6장 마케팅 콘텐츠
1. 캠페인과 콘텐츠 관리
2. 기획한 콘텐츠 vs. 즉석 콘텐츠
3. 이미 존재하는 콘텐츠
4. 충격적인 콘텐츠
제7장 킥스타터 랜딩 페이지
1. 랜딩 페이지 구성
2. 캠페인 사전 결정사항
3. 랜딩 페이지 제작
제8장 캠페인 론칭
1. 캠페인의 자격 조건
2. 캠페인 론칭
3. 캠페인 초기 전략
제9장 캠페인 중의 마케팅
1. 본격적인 마케팅의 시작
2. 이메일 마케팅
3. 캠페인 마케팅의 승부처, 소셜 미디어
4.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주의사항
5.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인플루엔서, PR 회사
제10장 캠페인의 운영 및 관리
1. 대시보드와 킥트랙
2. 후원자 관리
3. 특별히 선정되기
제11장 킥스타터와 미디어
1. 미디어에 기사화 되기
2. 미디어 키트와 미디어 인터뷰
제12장 캠페인의 마무리
1. 캠페인 후반 마케팅
2. 캠페인을 끝까지 계속할 것인가
3. 캠페인 종료 후 배송까지
4. A/S 및 유통망 확보
제13장 킥스타터 실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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