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자를 위한 처음 시작하는 유니티: 슈팅 게임편 또는 식물 도감(큰도감)
로즈
2025-04-15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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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인 개발자를 위한 처음 시작하는 유니티: 슈팅 게임편

도서명 : 1인 개발자를 위한 처음 시작하는 유니티: 슈팅 게임편
저자/출판사 : 이동훈, 디지털북스
쪽수 : 360쪽
출판일 : 2017-02-20
ISBN : 9788960882003
정가 : 25000
들어가기 전에 ● 003
서문 ● 003
본서의 활용 및 주의점 ● 003
본서의 구성 ● 004
본서에서 제작할 게임 예시 이미지 ● 005
CHAPTER 01. 게임의 개요 / 013
1.게임의 정의 ● 015
2.게임의 4대 구성요소 ● 016
①게임기획 ● 016
①-1.게임기획의 중요성 ● 016
①-2.게임기획의 분류 ● 019
②스토리 ● 019
③그래픽 ● 020
③-1.그래픽의 중요성과 한계 ● 020
③-2.그래픽의 분류 ● 020
③-3.그래픽 작업의 특성 ● 021
④프로그래밍 ● 022
④-1.프로그래밍은 게임의 필수조건 ● 022
④-2.프로그래밍의 분류 ● 022
④-3.프로그래밍 공부 방법 ● 023
⑤사용자 경험 ● 024
3.게임의 장르 ● 025
CHAPTER 02. 게임 개발의 개요 / 027
1.게임 개발의 모습 ● 029
①중, 대규모 개발의 경우 ● 029
②소규모 개발의 경우 ● 030
2.나홀로 하는 게임 개발의 방법 ● 031
①개발자금의 문제 ● 032
②소규모 개발 시의 주의점 ● 032
3.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관리 ● 034
①개발기간의 산정 ● 034
②실제 개발 시의 프로젝트 관리 ● 035
4.게임의 상업성 판단 ● 036
①게임 시장 ● 036
②게이머 ● 037
③게임의 재미 ● 039
④프로토타이핑 ● 040
⑤결론 ● 041
CHAPTER 03. 게임 개발 환경의 정비 / 043
1.유니티의 개요 및 장단점 ● 045
①유니티의 장점 ● 045
②유니티의 단점 ● 046
③결론 ● 046
2.유니티 설치 및 실행 ● 047
①유니티 무료판과 유료판 ● 047
②유니티 엔진의 다운로드 및 설치 ● 049
②-1.유니티 공식 릴리스 버전의 설치 ● 049
②-2.유니티 베타 버전의 설치 ● 053
②-3.유니티 엔진 프로그램의 사양 ● 054
3.비쥬얼 스튜디오 설치 ● 056
4.개발 시 참고할 여러 리소스들 ● 059
①유니티 공식홈 l UNITY3D.COM ● 059
②유니티 스크립팅 API l ANSWERS.UNITY3D.COM ● 059
③유니티 포럼 l FORUM.UNITY3D.COM ● 060
④구글링 l GOOGLE.COM ● 062
⑤유니티 앤서즈 l ANSWERS.UNITY3D.COM ● 063
⑥스택 오버플로우 l STACKOVERFLOW.COM ● 064
⑦MSDN l MSDN.MICROSOFT.COM/KO-KR/DEFAULT.ASPX ● 065
⑧유니티 한국 공식 카페 l CAFE.NAVER.COM/UNITYHUB ● 066
CHAPTER 04. 게임 기획 / 067
1.좋은 게임 기획의 방법 ● 069
①자발성 ● 069
②규칙성 ● 070
③상호작용성 ● 071
④게이머의 입장 ● 072
2.나 홀로 하는 게임기획 ● 073
①나 홀로 하는 게임 기획의 특징 ● 073
②게임 기획의 방법 ● 074
②-1.개발기간의 문제 ● 074
②-2.필수적인 게임의 요소 ● 075
②-3.단순화한 게임을 기획 ● 076
②-4기획서의 작성 ● 076
3.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가? ● 077
CHAPTER 05. 게임 제작의 준비 / 079
1.유니티 프로젝트 만들기 ● 081
2.게임 에셋의 구입 및 확보 ● 084
①에셋 구입처 ● 085
①-1.유니티 에셋 스토어 ● 085
①-2.터보스퀴드 ● 086
①-3.아카이브3D ● 087
①-4.엔바토 마켓 ● 087
②에셋의 확보 예제 ● 088
CHAPTER 06. 오브젝트 만들기 및 유니티 에디터 기본 / 093
1.유니티 에디터 ● 095
①유니티의 주요 윈도우 ● 095
①-1.Scene (씬) ● 096
①-2.Hierarchy (하이어아키) ● 097
①-3.Inspector (인스펙터) ● 098
①-4.Project (프로젝트) ● 099
①-5.Console (콘솔) ● 101
①-6.Game (게임) ● 102
②유니티의 초기 셋팅 ● 105
2.유니티 씬(Scene) 및C#기초 ● 107
①씬의 개념 ● 107
②유니티C#스크립트의 기초 ● 107
③씬 사이의 이동 ● 114
CHAPTER 07. 유니티 중요 구성요소 및 C# 기본 / 119
1.아군 기체 만들기 ● 121
①Prefab(프리팹) ● 121
②Collider (컬라이더) ● 122
③Rigidbody (리짓바디) ● 125
④Mesh Renderer, Shader(메쉬 렌더러, 쉐이더) ● 127
⑤Camera(카메라) ● 128
⑥일반화 프로그래밍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 130
⑥-1.추상클래스 (Abstract Class) ● 131
⑥-2.인터페이스 ● 134
⑦게임오브젝트 사이의, 스크립트 사이의 통신 ● 138
⑦-1.스크립트 변수 참조 ● 138
⑦-2.스태틱 변수 선언 ● 141
⑦-3.이벤트 발생 및 구독 ● 142
⑦-4.GameObject.SendMessage ● 146
⑦-5.GetComponent ● 147
⑧속성(Property)과 열거형(Enum) ● 148
⑧-1.속성 (Property) ● 148
⑧-2.열거형 (Enum) ● 151
⑨변수의 형식과 그 변환, 연산자 ● 153
⑨-1.변수의 형식 ● 154
⑨-2.변수의 형식변환 ● 154
⑨-3.연산자 (Operator) ● 157
⑩충돌검출 및 그 활용 ● 160
2.적군 기체 만들기 ● 162
CHAPTER 08. 유니티 스크립팅 / 167
1.유니티와 C#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 169
①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의 개념 ● 169
②MVVM ● 170
③코드의 관리, 가독성 ● 170
④유니티, 프로그래밍 학습방법 ● 171
2.아군 기체 기능 구현 ● 172
①기체의 스탯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 172
②기체의 움직임 구현 ● 177
③발사체 구현 ● 184
3.적군 기체 기능 구현 ● 203
4.배경 만들기 및 움직이기 ● 205
①화면 해상도 설정 ● 206
②배경 만들기 ● 207
CHAPTER 09. 이펙트 및 애니메이션 / 213
1.이펙트 만들기 ● 215
2.애니메이션 ● 219
CHAPTER10. 스테이지 만들기 및 게임매니저 / 229
1.스테이지 및 게임 진행 ● 231
2.게임매니저 스크립트 ● 232
CHAPTER11. 유저 인터페이스 만들기 / 239
1.HP바 만들기 ● 241
2.게임 스코어 표시 ● 246
3.상점 인터페이스 UI 만들기 ● 255
4.게임 메뉴 UI 만들기 ● 268
①Toggle(토글) 만들기 ● 268
②Dropdown(드롭다운) 만들기 ● 274
CHAPTER12. 게임 사운드 넣기 / 289
1.사운드 에셋 구하기 ● 291
2.사운드 에셋 유니티에 적용하기 ● 292
①사운드 에셋 임포트하기 ● 292
②Audio Listener(오디오 리스너) ● 293
③Audio Source(오디오 소스) ● 295
3.사운드 매니저 스크립팅 ● 297
CHAPTER13. 게임 이벤트 넣기 / 303
1.게임의 정지 및 재개 구현 ● 305
2.이벤트 처리 구현 ● 307
CHAPTER14. 게임의 저장 / 309
1.PlayerPrefs (플레이어프렙스) ● 311
2.Serialization (시리얼라이제이션) ● 312
3.XML, JSON 시리얼라이저 ● 314
4.게임서버 (Mysql, PHP) 및 보안 ● 316
①게임 서버 ● 316
②보안문제 ● 317
CHAPTER15. 안드로이드 빌드 만들기 / 319
1.유니티 빌드 세팅 설정하기 ● 321
2.빌드 암호 설정하기 ● 326
3.최종 빌드 만들기 ● 329
CHAPTER16. 게임을 구글 스토어에 올리기 / 331
1.구글 개발자 계정 만들기 ● 333
2.구글 콘솔 앱 셋업하기 ● 334
3.가격 설정 및 출시하기 ● 339
①가격 설정 ● 339
②출시하기 ● 340
4.유니티 광고 붙이기 ● 342
5.기타 스토어 관련 사항들 ● 350
CHAPTER17. 한 걸음 더 나아가기 / 351
1.게임 수정, 추가하기 ● 353
2.C#고급문법을 마스터 하자 ● 354
3.여러가지 게임의 장르와 기획의 결정 ● 355
4.궁극의 분기점-프로그래머가될것인가, 게임기획자가될것인가 ● 355
④-1.프로그래머 ● 355
④-2.게임기획자 ● 356
④-3.기타 다른게임의 분야 ● 357
5.이제부터 무엇을 할 것인가? ● 357
식물 도감(큰도감)

도서명 : 식물 도감(큰도감)
저자/출판사 : 김창석 외, 보리
쪽수 : 356쪽
출판일 : 2017-02-15
ISBN : 9788984289529
정가 : 80000
일러두기 4
1. 식물의 세계
우리와 함께 사는 식물 10
식물의 갈래 12
식물의 몸 14
식물의 한살이 18
2. 우리나라의 식물
나무 22
우리나라의 나무 24
철따라 달라지는 나무 26
나무와 살림살이 30
은행나무 32
소나무 34
잣나무 36
향나무 38
대나무 40
미루나무 42
버드나무 44
호두나무 46
밤나무 48
참나무 50
느릅나무 52
느티나무 54
뽕나무 56
닥나무 58
겨우살이 60
산딸기 62
찔레나무 64
복숭아나무 66
벚나무 68
사과나무 70
배나무 72
싸리 74
칡 76
아까시나무 78
산초나무 80
귤나무 82
옻나무 84
단풍나무 86
대추나무 88
포도 90
차나무 92
두릅나무 94
산수유 96
진달래 98
감나무 100
물푸레나무 102
개나리 104
참오동나무 106
곡식과 채소 108
논 농사와 밭 농사 110
한 해 농사 112
밀 116
보리 118
벼 120
조 122
수수 124
옥수수 126
토란 128
마늘 130
부추 132
양파 134
파 136
생강 138
메밀 140
시금치 142
무 144
갓 146
배추 148
완두 150
팥 152
콩 154
아욱 156
미나리 158
당근 160
고구마 162
들깨 164
가지 166
토마토 168
감자 170
고추 172
참깨 174
오이 176
호박 178
상추 180
들풀과 나물 182
산과 들의 풀 184
논밭의 잡초 186
산과 들에서 나는 나물 188
쇠뜨기 190
고사리 192
부들 194
잔디 196
강아지풀 198
바랭이 200
물피 202
억새 204
금방동사니 206
개구리밥 208
닭의장풀 210
물옥잠 212
환삼덩굴 214
며느리밑씻개 216
고마리 218
쪽 220
여뀌 222
흰명아주 224
쇠비름 226
냉이 228
꽃다지 230
돌나물 232
자운영 234
토끼풀 236
돌콩 238
괭이밥 240
목화 242
마름 244
달맞이꽃 246
큰개불알풀 248
질경이 250
개망초 252
곰취 254
엉겅퀴 256
고들빼기 258
약초 260
우리 땅에서 나는 약초 262
약초 캐기와 약으로 만들기 264
참나리 266
맥문동 268
삼 270
모시풀 272
할미꽃 274
양귀비 276
애기똥풀 278
오이풀 280
감초 282
황기 284
피마자 286
봉선화 288
제비꽃 290
인삼 292
나팔꽃 294
배초향 296
익모초 298
수세미오이 300
도라지 302
구절초 304
감국 306
쑥 308
민들레 310
바다나물 312
바다나물 하기와 기르기 314
파래 316
미역 318
톳 320
김 322
버섯 324
우리나라의 버섯 326
버섯 따기와 기르기 327
표고 328
팽나무버섯 330
느타리 332
송이 334
불로초 336
향버섯 338
찾아보기 340
학명 찾아보기 346
분류 순서로 찾기 349
참고한 책 353
저자·감수자 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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