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옷 또는 초등영어 어떻게 가르칠까
로즈
2025-04-15 09:12
1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이런저런 옷

도서명 : 이런저런 옷
저자/출판사 : 최미소, 상상의집
쪽수 : 116쪽
출판일 : 2017-05-29
ISBN : 9791155683033
정가 : 10800
프롤로그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첫 번째 편지, 생존을 위한 옷
최초의 옷│바늘과 실의 등장│황허 강에서 시작된 누비옷
고대 이집트, 생존의 조건?│살기 위해 필요한 것들
[생각해 볼 거리] 모피의 불편한 진실
두 번째 편지, 신분에 따른 옷
신의 대리자, 교황의 옷│말을 탄 기사와 갑옷
아무나 입을 수 없는 옷│하느님의 아들, 황제의 옷
[생각해 볼 거리] 프란치스코 교황의 특별한 옷
세 번째 편지, 과시를 위한 옷
르네상스, 인간이 입는 옷│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레스
산업 혁명과 방적기│신사복과 창고에 쌓인 옷
[생각해 볼 거리] 의류 산업의 그림자
네 번째 편지, 산업이 된 옷
자본주의가 만든 의류 산업│샤넬, 여성의 욕망을 건드리다│디오르, 뉴룩의 시작
청바지, 젊음의 아이콘│빠르게, 더 빠르게 도는 옷
[생각해 볼 거리] 패션, 환경을 생각하다
다섯 번째 편지, 문화가 깃든 옷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왕│슬픔을 달래는 옷│격식을 벗고 편안함을 입다
과거와 현재, 거리의 하이힐│한민족의 옷
[생각해 볼 거리] 히잡은 문화일까? 차별일까?
여섯 번째 편지, 과학을 담은 옷
최초의 기능성 옷, 트렌치코트│새로운 시장, 스포츠 의류
에어, 운동화의 혁명│스타일까지 한번에!
[생각해 볼 거리] 옷 하나로 세계 기록이 바뀌네?
일곱 번째 편지, 직업을 나타내는 옷
경찰복에 담긴 의미│생명을 살리는 현장에서│안전하고 편안한 비행을 위해
몸을 보호해 주는 방패│회사의 이미지를 만들다
[생각해 볼 거리] 유니폼을 바꿔 주세요!
에필로그 근사한 어른이 될 사자에게
초등영어 어떻게 가르칠까

도서명 : 초등영어 어떻게 가르칠까
저자/출판사 : 김현진, 한국학술정보
쪽수 : 242쪽
출판일 : 2017-03-02
ISBN : 9788926878668
정가 : 15000
책을 쓰면서
Part 1 외국어 수업의 내용과 방법
1. 외국어 수업 방법
2. 외국어 수업 내용의 구성
3. 외국어 수업의 절차
3.1 PPP 접근법
3.2 과업중심(task-based) 접근법
4. 수업 지도안 작성
Part 2 듣기 지도
1. 듣기 기능의 이해
2. 듣기 지도에서 고려할 사항
2.1 침묵 기간: 듣기에 집중하는 시간을 부여하라
2.2 언어 입력을 학습자의 수준에 맞추어라
2.3 이해를 돕기 위해 충분한 상황 맥락 단서를 제공하라
3. 듣기 지도 방법
3.1 TPR
3.2 TPR 스토리텔링
3.3 Simon Says 게임
4. 초등영어 교과서의 듣기 활동
4.1 Look & Listen 지도 절차
4.2 듣기 활동 지도에서 유의할 사항
Part 3 말하기 지도
1. 말하기 기능의 이해
2. 말하기 지도에서 고려할 사항
2.1 언어 환경을 고려하라
2.2 유창성(fluency)과 정확성(accuracy)을 고려하라
2.3 교사 발화보다 학생 발화의 양을 늘려라
3. 말하기 지도 방법
3.1 청화식(audiolingual) 말하기 연습
3.2 정보 차(information gap) 활동
3.3 역할 놀이(role-play)
4. 초등영어 교과서의 말하기 활동
4.1 Listen & Repeat 지도 절차
4.2 Let’s Role-Play 지도 절차
4.3 교과서의 정보 차 활동의 지도 절차
Part 4 읽기 지도
1. 읽기 기능의 이해
2. 읽기 지도에서 고려할 사항
2.1 균형 있는 읽기 수업을 하라
2.2 문자언어 입력을 학습자의 수준에 맞추어라
2.3 충분하고 다양한 읽기 경험을 하게 하라
3. 읽기 지도 방법
3.1 파닉스(phonics)
3.2 총체적 언어 접근법(whole language approach)
3.3 언어 경험 접근법(language experience approach)
4. 초등영어 교과서의 읽기 활동
4.1 Look & Read A 지도 절차
4.2 Look & Read B 지도 절차
4.3 Look & Read A & B 이후의 활동
4.4 읽기 활동 지도에서 유의할 사항
Part 5 쓰기 지도
1. 쓰기 기능의 이해
2. 쓰기 지도에서 고려할 사항
2.1 결과물(product)보다 과정(process)을 강조하라
2.2 쓰기 전(pre-writing) 활동을 충분히 하라
2.3 쓰기에도 유창성(fluency)이 필요하다
2.4 평가가 아니라 경험하게 하라
3. 쓰기 지도 방법
3.1 과정 중심 쓰기(process writing)
3.2 패턴 북(pattern book) 쓰기
3.3 패턴 시(pattern poetry) 쓰기
4. 초등영어 교과서의 쓰기 활동
4.1 Let’s Read 지도 절차
4.2 Think and Write 지도 절차
Part 6 어휘 지도
1. 어휘의 중요성
2. 어휘 지도에서 고려할 사항
2.1 빈도수가 높은 어휘를 지도하라
2.2 다양한 방식으로 어휘를 지도하라
2.3 듣고 말하고 읽고 쓰면서 어휘를 사용하게 하라
3. 어휘 지도 방법
3.1 어휘 제시 방법
3.2 시각 단어(sight word) 목록을 이용한 지도 방법
4. 초등영어 교과서에서의 어휘 지도
Part 7 문법 지도
1. 문법의 중요성
2. 문법 지도에서 고려할 사항
2.1 의사소통기능과 관련지어 지도하라
2.2 듣고 말하고 읽고 쓰면서 문법을 사용하게 하라
3. 문법 지도 방법
3.1 연역식(deductive) 접근법과 귀납식(inductive) 접근법
3.2 명시적(explicit) 지도와 암시적(implicit) 지도
3.3 청화식 문형 연습(sentence pattern drill)
3.4 형태 초점(focus on form)접근법
4. 초등영어 교과서에서의 문법 지도
참고문헌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