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는 스스로 만든다 또는 사내 기업가의 비즈니스 혁신 전략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향기는 스스로 만든다 또는 사내 기업가의 비즈니스 혁신 전략

로즈
2025-04-15 09:12 1 0

본문




향기는 스스로 만든다
9791160840179.jpg


도서명 : 향기는 스스로 만든다
저자/출판사 : 조남명, 인간과문학사
쪽수 : 169쪽
출판일 : 2017-06-15
ISBN : 9791160840179
정가 : 10000

시인의 말

1부 들꽃
들꽃
복수초
옥수수
향기는 스스로 만든다
지푸라기의 속
애기똥풀
달맞이꽃
민들레의 고백
명자꽃에게
새색시 삼 년
무엇을 쥐고 있는가
코뚜레
중년의 수다
먼저 다가가야
피지 못한 꽃
둘이서 가는 길
새우 두 마리
사랑인 거다
오늘
비빔밥

2부 그때가 행복
그때가 행복
소풍
치표
오래 사는 비결
가을 길가에서
출산의 고통
분홍빛 연탄재
겨울연가
가을 산
비운다는 것
겨울이 있어
설동백꽃
봄의 전쟁
떠도는 낙엽
겨울과 봄
할머니의 회고
말이란 게 말여
경칩 날에
위대한 한글
새해의 소망

제3부 더 아름다운 꽃
더 아름다운 꽃
손에게
사라지는 흙바닥
마음처럼 보인다
들풀도 배려하는데
사랑의 온도차
모든 것은 알아듣는다
뱃속
늦가을에 서글픈 것들
의사가 아들에게
제비인가 했더니
손자의 목욕
악몽
어느새 온 가을
달팽이 옆에서
뻐꾸기의 삶
이런 사람을 사랑한다
모든 건 시간이 필요하다
후회

제4부 산이 그렇다네
산이 그렇다네
안개꽃
연꽃의 미소
구정초
콩바심
바둑
어떻게 살고 있나
꽃샘추위
마음
가족
초파일
행복
세월을 다 쓰다가
당신과 나
엄마젖
목욕
그렇게 있고 싶습니다
얼굴
동백꽃
그대를 더 사랑하는 것은
부부가 살아간다는 것은
미안합니다
그대와 걷던 길
그대 만나기를 잘 했습니다

해설 조남명의 시세계
사물과의 조응과 종교적 상상력
유한근(문학평론가ㆍSCAU대 교수)




사내 기업가의 비즈니스 혁신 전략
9791159616525.jpg


도서명 : 사내 기업가의 비즈니스 혁신 전략
저자/출판사 : 서리빈, 지식과감성
쪽수 : 232쪽
출판일 : 2017-05-29
ISBN : 9791159616525
정가 : 14000

머리말
왜 비즈니스 혁신을 해야 하는가? / 왜 비즈니스 혁신이 어려운가? / 혁신은 기업을 진화시킨다 / 책의 구성과 활용 / 혁신 프레임워크

Section A 혁신 프로그램 개발
Chapter 1. 목적, 비전, 전략
명확한 혁신목표를 정의하라
버닝 플랫폼과 혁신비전을 개발하라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전략을 수립하라
혁신과 변화의 동기를 규명하라
혁신 메시지를 전파하라
비즈니스 혁신을 브랜드화하라
Work Point

Chapter 2. 조직구조
기존의 조직·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라
유연하고 개방적인 조직구조를 갖추어라
혁신유형에 따라 조직유형은 달라진다
점진적 혁신을 위한 조직구조
급진적 혁신을 위한 조직구조
홀리스틱 조직구조
Work Point

Chapter 3. 관리 시스템
기존 부서와 협력관계를 맺어라
경영진의 참여와 지원을 이끌어라
지원을 응집시켜라
지원과 집중을 성과로 연결하라
Work Point

Chapter 4. 프로세스
오픈 이노베이션
린 프로세스
플랫폼 구축
스테이지 게이트 프로세스
Work Point

Chapter 5. 조직 문화
역량과 자질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라
소규모 교차기능팀을 고려하라
다양성을 추구하라
창의적 공간보다 협력적 공간을 창출하라
실패는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Work Point

Section B 혁신 프로젝트 실행
Chapter 6. 기회 탐색과 규명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파악하라
시장과 고객을 직접 관찰하라
순수해져라
아이디어 창출에 집착하지 마라
고객과 함께 아이디어를 창출하라
트렌드를 분석하라
혁신 프로젝트의 근거를 마련하라
이성과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만들어라
혁신 프로젝트와 버닝 플랫폼을 연결하라
모멘텀을 통해 실행 속도를 높여라
Work Point

Chapter 7. 아이디어 진화
제품과 서비스의 콘셉트를 정의하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진화시켜라
고객가치에 집중하라
기존의 가정과 가설에 도전하라
제안된 가치를 시각화하라
고객조사에 의존하지 마라
불필요한 아이디어를 신속히 제거하라
반복된 테스트로 학습을 지속하라
Work Point

Chapter 8. 사업 규모
핵심 재무요소에 집중하라
야망과 현실의 균형을 추구하라
플랜B를 마련하라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라
스타트업처럼 생각하라
Work Point

Chapter 9. 제품과 서비스 출시
새로운 시장채널을 구축하라
시장 관리 역량을 개발하라
기업 브랜드에 기여하라
가정과 가설을 재검토하라
사전에 위험을 관리하라
프로토타입으로 학습하고 적응하라
혁신 프로젝트는 신중한 계획이 필요하다
충분한 투자가 성공을 결정한다
Work Point

Chapter 10. 성과 관리
가치제안을 확장시켜라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하라
올바른 목표를 달성하라
혁신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라
소규모 포트폴리오에 집중하라
포괄적 성과를 측정하라
순환근무로 혁신을 소생시켜라
Work Point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