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면 충분하다 또는 시간 여행자의 독백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한마디면 충분하다 또는 시간 여행자의 독백

로즈
2025-04-15 09:12 0 0

본문




한마디면 충분하다
9788965704539.jpg


도서명 : 한마디면 충분하다
저자/출판사 : 장문정, 쌤앤파커스
쪽수 : 336쪽
출판일 : 2017-05-10
ISBN : 9788965704539
정가 : 16000

프롤로그 | 하늘 아래 새로운 것, 당신의 한마디로 만들 수 있다
길을 안내하기 전에 | ‘How’가 아니라 ‘What’에 집중하라

PART 1 덜어낼수록 완벽해진다 - 한 번에 훅 꽂히는 촌철살인 기술

1. 작명 - 잘 지은 이름이 상품 명줄을 쥔다
상품명에 상품의 목숨이 달려 있다 | 효능까지 탈바꿈시키는 작명 센스 | 역효과를 부르는 네이밍 6 ― ① 다시 묻게 되는 이름, ② 약어가 들어간 이름, ③ 특수기호나 부호가 들어간 이름, ④ 숫자가 들어간 이름, ⑤ 지나치게 긴 이름, ⑥ 부정적 어감의 이름 | 가장 좋은 이름은 언제 나오나? | 무조건 쉽게 기억나도록 만들어라 | 벌떡 장어, 오메 좋은 거… 살아 있네! | Key Point

2. 컨셉부여 - 소비충동을 유발하는 초강력 한마디
은은한 컨셉은 100% 망한다 | 컨셉 확장 ① 본질은 놔두고 용도만 전환하기, ② 본질마저 용도 전환하기 | 유머가 있으면 반은 먹고 들어간다 | 언어유희, 언어파괴도 쓸 만한 카드 | 라임을 활용한 컨셉으로 ‘들썩들썩!’ | 컨셉과 카피는 부모가 같다 | Key Point

3. 이미지선언 - 당신이 선언한 대로 믿게 하라
차별화해서 각인시켜라 | 이미지선언 규칙 ① “한마디로 말하자면…”, ② 신념과 의지가 담긴 슬로건 만들기 | Key Point

4. 일침 - 노른자만 남기고 다 버려라
언어 거품을 싹 걷어내라 | 한 방에 꽂히는 카피 만들기 | “골라보세요”가 아니라 “골라드릴까요?” | 가장 강력한 클라이맥스는 반전이다 | 고등어가 나오면 몸통부터 먹는다 | 고객이 머뭇거릴 때 쓰는 한 방 | 말 한마디로 위기탈출! | 살을 베어주고 원하는 것을 얻는 초강수 | Key Point

5. 단언 - “돈 많아요? 아니면 이거 사세요!”
역효과만 부르는 언어낭비 | 힘이 실리는 주장: “걱정 마세요!” “그딴 건 없습니다!” | 동사를 맨 앞에 놓아라 | “돈 많아요? 우리 비행기 타세요” | 세일즈맨에게 “다음 이 시간에”는 없다 | Key Point

PART 2 하던 짓은 잊어라 - 역지사지 핫 트렌드 설득 기술

1. 눈낮이 - 장사꾼 언어가 아닌 고객 언어를 써라
지식격차를 줄여라 | 메아리방에 갇힌 언어 해방시키기 | 알고 있는 단어도 ‘입말’로 풀어라 | 정확히 말하기보다 알아듣게 말하라 | 소비자가 쓰는 말을 배워라 | Key Point

2. 가치부여 - 바꾸고 편집하고 빼고 더하고 조합하라
2만 원에 낙찰된 라파엘로의 그림 | 인지도를 높여 이기고 시작하라 | 살 땐 ‘가격’을 보고, 쓸 땐 ‘가치’를 본다 | 뽑아낼 수 있을 때까지 뽑아내라 | Key Point

3. 히스토리 - 그때부터 최초 vs. 지금부터 최초
최고(最古)가 최고(最高) | 사연 있는 물이 더 맛있다 | 착한 마케팅은 없다 | 히스토리만 있으면 누구나 최초가 된다 | 지금부터 최초가 아니라 ‘그때부터 최초!’ | Key Point

4. 꿀팁 - 솔깃한 정보로 영혼까지 사로잡는다
그냥 지나칠 것도 한 번 더 돌아보게 만들어라 | “이 양반, 장사를 참 인간미 있게 하네” | 꿀팁의 종착역은 반드시 내 상품으로! | Key Point

5. 정리 - 고객 머릿속을 서랍장처럼 만들어라
시행착오 없이 숙련도를 높이는 법 | 정리기술 쓰는 법 ① 넘버링을 하라, ② 기준을 제시하라 | Key Point

PART 3 해제시키고 역으로 친다 - 부지불식 OK시키는 언어 포장 기술

1. 자각 - 권하지 마라, 깨닫게 하라
의심 많은 고객 심리 역이용하기 | 자각기술 사용법 ① 불편함을 인식시켜라, 대안을 제시하라, ② 권하지 마라, 깨닫게 하라, ③ 알면서도 잊고 사는 사실 일깨우기, ④ 죄책감 들게 하기 | 후회라는 감정을 건드려라 | Key Point

2. 연상 - 고객 스스로 답을 내리게 하라
고객이 원하는 건 현실이 아니라 믿음이다 | 내 결론과 고객의 결론이 일치하도록 유도하라 | 고객 스스로 답을 내리게 한다 | 목표를 향해 차근차근 연상하게 하라 | Key Point

3. 눙치기 - 에둘러쳐서 불만을 무장해제시켜라
어이없는 언어자폭 실수들 | 손해 볼 게 뻔한 긁어 부스럼 멘트 | 조건 달기는 무조건 금지! | 조사 하나로 천당과 지옥을 오간다 | 허둥지둥 행동자폭 | 맞으면 ‘맞다’, 아니면 ‘아니다’ | 부드럽고 능청스럽게 한마디 보태라 | “하도 예뻐서 딸인 줄 알았어요” | 효과 만점 백신을 놓아라 | Key Point

4. 관점전환 - 비틀어 보면 ‘그놈’도 ‘그분’이 된다
관점전환기술 사용법 ① 보이지 않는 이면 찾기, ② 상반되는 입장에서 설득하기 | 한여름에 내복을 팔 수 있을까? | Key Point

5. 변칙 - 고수는 역으로 친다
변칙기술 사용법 ① 매복된 메시지 쓰기, ② 소비자 착각 이용하기, ③ 단서 달기, ④ 합법적 사기, ⑤ 슬며시 묻어가기, ⑥ 갑질 고객 을로 만들기, ⑦ 베끼기, ⑧ ‘또라이짓’, ⑨ 경품행사, ⑩ 떡밥 던지기, ⑪ 보상판매, ⑫ 가격에 취소선 넣기, ⑬ 모호하고 낯선 용어로 교란하기 | 그 밖의 변칙 같은 꼼수 기술들 | Key Point






시간 여행자의 독백
9791157782161.jpg


도서명 : 시간 여행자의 독백
저자/출판사 : 윤홍기, 맑은샘
쪽수 : 432쪽
출판일 : 2017-06-05
ISBN : 9791157782161
정가 : 14000

이야기를 시작하며…

Ⅰ. 애정이 꽃피던 시절
Ⅱ. 깃털 같은 단상들
Ⅲ. 삶이 전하는 메시지
Ⅳ. 바람처럼 구름처럼
Ⅴ. 추억 속의 그림자
Ⅵ. 시간 여행자의 독백
Ⅶ. 묵향을 맡으며
Ⅷ. 감동의 바다에서(음악, 미술, 스포츠, 영화)

이야기를 맺으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