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뭐라고 자꾸 신경이 쓰일까 또는 스크래치 창의컴퓨팅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그게 뭐라고 자꾸 신경이 쓰일까 또는 스크래치 창의컴퓨팅

로즈
2025-04-15 09:12 1 0

본문




그게 뭐라고 자꾸 신경이 쓰일까
9791170261438.jpg


도서명 : 그게 뭐라고 자꾸 신경이 쓰일까
저자/출판사 : 차희연, 팜파스
쪽수 : 248쪽
출판일 : 2017-02-10
ISBN : 9791170261438
정가 : 14000

Chapter 1. 자꾸 예민해져서 힘이 드나요?
01. 나에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02. 예민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불안감
03. 나는 왜 이렇게 생각이 많은 것일까?
04. 예민함은 병이 아니다
05. 예민함에도 종류가 있다고?
06. 예민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가?

Chapter 2. 특별한 존재로 만드는 선천적 능력, 민감한 감각
01. 타고난 예민함, 특별하게 태어난 사람들
02. 예민한 오감(五感), 반복되는 생각의 습관
03. 예민한 사람은 자율신경부터 다르다?
04. 작은 자극에도 크게 보고, 듣고, 느끼는 사람들
05. 나는 어느 감각(오감)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일까?
06. 예민함에 대한 다양한 관점

Chapter 3. 생각이 너무 많은 사람들
01. 당신의 행동을 가로막는 수많은 생각들
02. 같은 상황이어도 서로 다른 생각을 하는 이유
03. 당신은 어떤 생각의 습관을 갖고 있는가?
04. 부정적인 해석이 생존본능이라고?
05. 갑자기 예민해진 데에는 이유가 있다
06. 넘쳐나는 생각을 멈출 수 있을까?

Chapter 4. 자신의 성격에서 발견하는 예민함
01. 누구나 예민한 부분이 있다
02. 즐겁고 재미있지 않다면 예민해져! :AX 유형
03. 무시당하거나 약한 면을 들키면 예민해져! : AY 유형
04. 인정과 존경을 받지 못하면 예민해져! : AZ 유형
05. 사람들 간에 갈등이 생기면 예민해져! : BX 유형
06. 다른 사람의 특별함을 발견하면 예민해져! : BY유형
07. 관심분야의 정보를 모르면 예민해져! : BZ 유형
08. 사람들에게 관심받지 못하면 예민해져! : CX 유형
09. 안전하다는 확신이 없으면 예민해져! : CY 유형
10. 이상과 원칙이 무너지면 예민해져! : CZ 유형

Chapter 5. 예민한 사람들의 대인관계
01. 나를 싫어하는 것은 아닐까?
02. 내 자존감이 낮은 것은 아닐까?
03. 성격 좋아 보인다고? 보기보다 엄청 예민한데
04. 대인관계에서 ‘예민함’은 장점이 될 수 있다!
05. 남이 아닌 예민한 당신의 마음을 먼저 살필 때




스크래치 창의컴퓨팅
9788931554779.jpg


도서명 : 스크래치 창의컴퓨팅
저자/출판사 : 한선관 , 홍수빈 , 김슬기 , 김미소, 성안당
쪽수 : 304쪽
출판일 : 2017-03-10
ISBN : 9788931554779
정가 : 20000

1부 · 논리성을 키워주는 스크래치 명령 블록
· 1 장 · 스크래치 이모저모·스크래치 만나기 12
· 2 장 · 스프라이트 움직이기·동작 블록 33
· 3 장 · 다양한 모습의 스프라이트·형태 블록 46
· 4 장 · 스크래치 음악 작업실·소리 블록 61
· 5 장 · 그림 그리는 스프라이트·펜 블록 72
· 6 장 · 스크립트의 시작·이벤트 블록 84
· 7 장 · 반복, 조건, 복제·제어 블록 98
· 8 장 · 달라진 점 알아차리기·관찰 블록 111
· 9 장 · 계산해서 사용하기·연산 블록 125
· 10 장 · 정보 창고·데이터 블록 138
· 11 장 · 나만의 블록·추가 블록 153

2부 · 창의성을 키워주는 스크래치 융합 프로젝트
· 프로젝트 1 · 나는 게임 개발자! 피하기 게임 164
· 한 걸음 · 스프라이트를 만들자 · 두 걸음 · 게임을 만들자
· 세 걸음 · 난이도를 설정해보자 · 네 걸음 · 게임을 완성하여 보자
· 다섯 걸음 · 생각을 플러스해 보자
· 프로젝트 2 · 나는 천문학자! 달의 위상 변화 시뮬레이션 202
· 한 걸음 · 스프라이트를 만들자 · 두 걸음 · 달의 위치 변화 나타내기
· 세 걸음 · 달의 모양 변화 나타내기 · 네 걸음 · 생각을 플러스해 보자
· 프로젝트 3 · 나는 예술가! 미디어 아트 229
· 한 걸음 · 스프라이트를 만들자 · 두 걸음 · 다양한 변수를 추가하여 보자
· 세 걸음 · 다양한 모양의 그림 그리기 · 네 걸음 · 생각을 플러스해 보자
· 프로젝트 4 · 나는 감독! 애니메이션 ‘동화나라’ 258
· 한 걸음 · 게임을 연결해서 만들자 · 두 걸음 · 게임 고리를 만들어 보자
· 세 걸음 · 이야기적 요소를 넣어 보자 · 네 걸음 · 예술적 요소를 넣어 완성해 보자
· 다섯 걸음 · 생각을 플러스해 보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