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또는 공식으로 승부하는 OBM 설득마케팅
로즈
2025-04-15 09:12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우리는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도서명 : 우리는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저자/출판사 : 박성원, 도서출판 이새
쪽수 : 212쪽
출판일 : 2017-07-10
ISBN : 9791188272006
정가 : 13000
발간사 | STEPI 미래연구 시리즈를 시작하며
프롤로그 | 미래로 떠나면서
1장 우리가 아는 세상은 사라졌다
ㆍ 머신 사피엔스의 등장
ㆍ 목적지를 모르고 떠나는 여행
ㆍ 뻔한 생각의 궤도에서 벗어나라
ㆍ 붕괴와 새로운 시작의 균형
ㆍ 미래 지향성을 높여야 할 때
2장 당신이 상상하는 미래를 담는 서랍
ㆍ 세상을 보는 시각, 사고의 틀
새의 눈으로 세상 보기 | 인공위성에서 세상 보기 | 상상의 눈으로 세상 보기
ㆍ 변화를 포착하는 능력이 퇴화된 인간
ㆍ 침팬지와 인간의 변화 포착 능력의 차이
ㆍ 시나리오로 미래사회 조망하기
평등생태도시 | 도시형 시장 | 세계시민센터 | 재능 타운
ㆍ 미래를 담는 4가지 서랍
1번 중단 없는 성장 | 2번 붕괴 | 3번 지속가능-보존사회 | 4번 변형사회
ㆍ 사회를 변화시키는 동인
7가지 동인 | 동인별 특징
ㆍ 상상한 만큼만 앞으로 나아가는 사회
3장 4가지 미래사회를 예측하다
ㆍ 성장사회-지속적인 성장 추구
지속성장의 부작용 | 인구 감소와 남북관계 답보 | 다중 선택과 집중 |
세계시민과 빌딩도시 | 기본소득과 계층질서
ㆍ 붕괴사회 그리고 새로운 시작
극단적 양극화, 공고한 계층적 위계질서 | 소리 없는 대공황 |
자신의 일에 스스로 가치를 매기는 사회 | 차량 규정 속도 시속 20킬로미터
ㆍ 보존사회-새로운 방향의 모색
성찰의 시대, 뉴 코리안 웨이브 | 세계 15개국 과학기술 강대국 모임 ‘GST-15’ |
남북한 공동정부의 미래세대부
ㆍ 변형사회-인간을 넘어선 존재의 등장
고립주의, 폐쇄주의 심화 | 당신은 트랜스휴먼입니까, 순수기계입니까 |
일렉트로-케어의 공간 | 가상공간의 대통령
ㆍ 당신은 어떤 미래를 바라는가·
4장 우리는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ㆍ 사회적 대화를 촉발하는 미래연구
ㆍ 한국인은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ㆍ 20~30대는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경제의 계속성장에 대한 믿음 | 보존사회의 목표는 성장이 아닌 성숙 |
불평등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ㆍ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4가지 조건
혁신적인 에너지 대책 | 저출산 현상에 대한 우려 극복 | 분배보다 성장을 |
경쟁의 결과를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기
ㆍ 가능미래와 선호미래의 차이
ㆍ 40~50대는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ㆍ 붕괴와 새로운 시작을 선호하는 이유
계층화, 획일화, 불평등 | 경제성장의 지속적 압박과 경쟁 스트레스 |
도시화, 개발중심주의 | 위험사회 | 정치권의 불신과 부패
ㆍ 우리 사회에 어떤 혁신이 필요한가
5장 어떻게 원하는 미래를 실현할 것인가
ㆍ 선호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비전
비전의 목표 | 비전의 방법 | 비전의 가치
ㆍ 비전을 실현하는 정책의 방향
‘성장에서 성숙으로’ 목표의 변화 | 국제사회와 협력의 확대
ㆍ 한국은 여전히 피난사회인가
6장 바꿀 수 있는 미래
ㆍ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조건
ㆍ 새로운 바람과 새로운 조건이 만난 미래
ㆍ 현실과 미래의 간극을 메우는 사람
에필로그 | 미래는 함께 만들어가는 것
공식으로 승부하는 OBM 설득마케팅

도서명 : 공식으로 승부하는 OBM 설득마케팅
저자/출판사 : 김효석 , 이경우 , 이승훈, 일월일일
쪽수 : 208쪽
출판일 : 2017-07-20
ISBN : 9791196139605
정가 : 12000
[프롤로그]
이젠 소통과 설득 능력이 시대를 건너는 힘(김효석) / 설득으로 먹고 사는 이들을 위해(이 경우) /
경제활동에 꼭 필요한 소통과 설득 능력(이승훈)
[Part 1] OBM 설득 공식의 핵심
설득과 강요의 경계는 무엇으로 갈릴까 / 설득과 강요는 어떻게 구별할까 /
설득의 공식은 수학 공식과 어떻게 다를까
[Part 2] OPEN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기 위해 필요한 것
OPEN ▶ 안녕하십니까? / 설득력이 없다고? 아니, 호감이 없는 거겠지 / “애들은 가라!”의 놀라운 힘 /
인생에 갈등이 없다면 삶도 없다
[Part 3] BELIEVE 믿습니까?
BELIEVE ▶ 확신하십니까? / 진짜 나와 만들어진 나, 어느 쪽에 더 믿음이 갈까 -신뢰성 /
당신은 무엇이 다른가요? -차별성 / ‘특별한 혜택’의 유혹 -경제성
[Part 4] MOVE 오빠 믿지? 일단 가자!
MOVE ▶ 어떤 걸로 하시겠습니까? / 결정타를 준비하는 A-B-A 화술 공식 /
탈출구를 봉쇄하라 / 촉진하라
[Part 5] POSITIVE ENERGY 설득은 절대 긍정이다
지기지피하라 / 오버하라!
[에필로그]
공감하면 감동하고, 감동하면 동행한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