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스페인어 회화능력자 또는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
로즈
2025-04-15 09:12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2회 연결
본문
국가대표 스페인어 회화능력자

도서명 : 국가대표 스페인어 회화능력자
저자/출판사 : 임주인, 북커스베르겐
쪽수 : 384쪽
출판일 : 2017-07-01
ISBN : 9788997343232
정가 : 15900
1st Section
워밍업 섹션 :
Part 1. Pattern 001
¡Buenos(as) ~!
좋은 ~입니다.
Part 1. Pattern 002
¡Hasta ~!
~에 만납시다! (헤어질 때 인사)
Part 1. Pattern 003
Gracias ~.
~ 감사합니다.
Part 2. Pattern 004
¡~, por favor!
~, 부탁합니다!
Part 2. Pattern 005
¡No ~!
~ 하지 마세요! (금지)
Part 2. Pattern 006
No es ~.
~ 아닙니다/않습니다.
2nd Section
핵심동사 섹션 :
Part 1. Pattern 007
Soy ~.
나는 ~입니다. (이름/국적)
Part 1. Pattern 008
Soy ~.
나는 ~입니다. (직업/종교/취향)
Part 1. Pattern 009
Estoy ~.
나는 ~합니다. (신분/상태)
Part 1. Pattern 010
Soy ~.
나는 ~합니다. (체형/외모)
Part 1. Pattern 011
Soy ~.
나는 ~합니다. (성격)
Part 1. Pattern 012
Estoy ~.
나는 ~합니다. (기분/정서)
Part 1. Pattern 013
Estoy ~.
나는 ~합니다. (상태/태도)
Part 1. Pattern 014
Soy ~.
나는 ~합니다. (경쟁력/능력)
Part 1. Pattern 015
Mi ~ es ~.
나의 ~는 ~입니다. (이름/가족)
Part 1. Pattern 016
Mi ~ es ~.
나의 ~는 ~입니다. (개인정보)
Part 1. Pattern 017
Mi ~ es ~.
나의 ~는 ~입니다. (취미/기호/전공)
Part 1. Pattern 018
Mi virtud es ~.
나의 장점은 ~입니다. (장점)
Part 1. Pattern 019
Eso es ~.
그것은 ~합니다/입니다. (특성/성향)
Part 1. Pattern 020
Eso es ~.
그것은 ~합니다/입니다. (성질/특징)
Part 1. Pattern 021
Esta es ~.
이것은 ~입니다. (정의/사실)
Part 1. Pattern 022
Ese es demasiado ~.
그것은 너무 ~합니다. (강조)
Part 1. Pattern 023
Aquello es ~ para m?.
저것은 나에게 ~합니다. (판단/평가)
Part 1. Pattern 024
Ese es demasiado ~ para m?.
그것은 나에게 너무 ~ 합니다. (강조)
Part 2. Pattern 025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사물)
Part 2. Pattern 026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Part 2. Pattern 027
Tengo ~.
나는 ~이 있습니다. (감각/생각)
Part 2. Pattern 028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습니다. (증상/통증)
Part 2. Pattern 029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희망)
Part 2. Pattern 030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위/지식)
Part 2. Pattern 031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험)
Part 2. Pattern 032
No tengo ~.
나는 ~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무소유)
Part 2. Pattern 033
¿Tiene usted ~?
당신은 ~를 가지고 있습니까?
3rd Section
중요동사 섹션 :
Part 1. Pattern 034
Voy.
나는 갑니다.
Part 1. Pattern 035
Vengo.
나는 옵니다.
Part 1. Pattern 036
Salgo.
나는 떠납니다.
Part 1. Pattern 037
Viajo.
나는 여행합니다.
Part 1. Pattern 038
Vivo.
나는 거주합니다.
Part 1. Pattern 039
Sigo.
나는 따릅니다.
Part 1. Pattern 040
Hago.
나는 만듭니다/합니다.
Part 1. Pattern 041
Trabajo.
나는 일합니다.
Part 1. Pattern 042
Juego.
나는 놉니다/합니다.
Part 1. Pattern 043
Doy.
나는 줍니다.
Part 1. Pattern 044
Recibo.
나는 받습니다.
Part 2. Pattern 045
Veo.
나는 봅니다.
Part 2. Pattern 046
Escucho.
나는 듣습니다.
Part 2. Pattern 047
Como.
나는 먹습니다.
Part 2. Pattern 048
Tomo.
나는 마십니다.
Part 2. Pattern 049
Huelo.
나는 냄새 맡습니다.
Part 3. Pattern 050
Leo.
나는 읽습니다.
Part 3. Pattern 051
Escribo.
나는 씁니다.
Part 3. Pattern 052
Aprendo.
나는 배웁니다.
Part 3. Pattern 053
Estudio.
나는 공부합니다.
Part 3. Pattern 054
Digo.
나는 말합니다.
Part 3. Pattern 055
Hablo.
나는 말합니다.
Part 3. Pattern 056
Explico.
나는 설명합니다.
Part 3. Pattern 057
Ense?o.
나는 가르칩니다.
Part 3. Pattern 058
Conozco.
나는 알고 있습니다.
Part 3. Pattern 059
Entiendo.
나는 이해합니다.
Part 3. Pattern 060
¿Sabe usted?
당신은 압니까?
Part 4. Pattern 061
Preparo.
나는 준비합니다.
Part 4. Pattern 062
Necesito.
나는 필요합니다.
Part 4. Pattern 063
Busco.
나는 찾습니다.
Part 4. Pattern 064
Pruebo.
나는 ~하려고 합니다.
Part 4. Pattern 065
Recomiendo.
나는 추천합니다.
Part 4. Pattern 066
Tomo.
나는 취합니다.
Part 4. Pattern 067
Utilizo.
나는 사용합니다.
Part 4. Pattern 068
Intento ~.
나는 ~ 계획입니다.
Part 4. Pattern 069
Propongo.
나는 제안합니다.
Part 4. Pattern 070
Acepto.
나는 동의합니다.
Part 5. Pattern 071
Quiero ~.
나는 ~하고 싶습니다.
Part 5. Pattern 072
Detesto.
나는 싫어합니다.
Part 5. Pattern 073
Espero.
나는 희망합니다.
Part 5. Pattern 074
Prometo.
나는 약속합니다.
Part 5. Pattern 075
Pido.
나는 청합니다.
Part 5. Pattern 076
Le deseo.
나는 당신에게 기원합니다.
Part 5. Pattern 077
Le agradezco.
나는 당신에게 감사합니다.
Part 5. Pattern 078
Pienso.
나는 생각합니다.
Part 5. Pattern 079
Considero.
나는 생각합니다.
Part 5. Pattern 080
Creo que ~.
나는 ~라고 생각합니다.
4th Section
핵심문법 섹션 :
Part 1. Pattern 081
Hace ~.
날씨가 ~합니다.
Part 1. Pattern 082
Hace ~.
날씨가 ~합니다.
Part 1. Pattern 083
Son las ~.
~시입니다.
Part 1. Pattern 084
Es la hora de ~.
~할 시간입니다.
Part 1. Pattern 085
Es ~.
~하는 것은 ~입니다.
Part 1. Pattern 086
Es demasiado ~ para.
~하기 위해서는 너무 ~합니다.
Part 1. Pattern 087
Hay ~.
~가 있습니다.
Part 1. Pattern 088
No hay ~.
~가 없습니다.
Part 1. Pattern 089
¿Hay ~?
~가 있습니까?
Part 1. Pattern 090
Hay que ~.
~해야 합니다.
Part 1. Pattern 091
Se habla ~.
~ 말합니다.
Part 1. Pattern 092
Se dice que ~.
(사람들은) ~라고 합니다.
Part 1. Pattern 093
Se proh?be ~.
~하는 것을 금합니다.
Part 1. Pattern 094
Se cree que ~.
(사람들은) ~라고 생각합니다.
Part 1. Pattern 095
Se permite ~.
~을 허용합니다.
Part 2. Pattern 096
Me alegro ~.
나는 ~ 기쁩니다.
Part 2. Pattern 097
Me siento ~.
나는 ~ 느낍니다.
Part 2. Pattern 098
Me intereso en ~.
나는 ~에 대해 흥미가 있습니다.
Part 2. Pattern 099
Me acostumbro a ~.
나는 ~에 익숙해집니다.
Part 2. Pattern 100
Me lavo ~.
나는 ~ 씻습니다.
Part 2. Pattern 101
Me afeito ~.
나는 ~ 면도합니다.
Part 2. Pattern 102
Me siento ~.
나는 ~ 앉습니다.
Part 2. Pattern 103
Me acuerdo de ~.
나는 ~을 기억합니다.
Part 2. Pattern 104
Me preocupo ~.
나는 ~ 걱정합니다.
Part 2. Pattern 105
Me encargo de ~.
나는 ~을 담당합니다.
Part 3. Pattern 106
¿Qui?n es ~?
~ 누구입니까?
Part 3. Pattern 107
¿Qu? es ~?
~ 무엇입니까?
Part 3. Pattern 108
¿D?nde est? ~?
~ 어디에 있습니까?
Part 3. Pattern 109
¿Cu?ndo es ~?
~ 언제입니까?
Part 3. Pattern 110
¿C?mo es ~?
~ 어떻습니까?
Part 3. Pattern 111
¿Cu?nto es ~?
얼마나 ~입니까?
Part 3. Pattern 112
¿Por qu? est? ~?
왜 ~입니까?
Part 3. Pattern 113
¿Por qu? no ~?
왜 ~ 아닙니까?
Part 3. Pattern 114
¿Qu? ~?
어떤 ~입니까?
Part 3. Pattern 115
¿De d?nde es ~?
어디로부터 ~입니까?
Part 4. Pattern 116
Puedo ~.
나는 ~ 할 수 있습니다.
Part 4. Pattern 117
¿Puedo ~?
내가 ~해도 됩니까?
Part 4. Pattern 118
¿Puede usted ~?
당신은 ~해줄 수 있습니까?
Part 4. Pattern 119
Usted puede ~.
당신은 ~해도 됩니다.
Part 4. Pattern 120
Debo ~.
나는 ~해야만 합니다.
Part 4. Pattern 121
Usted debe ~.
당신은 ~해야만 합니다.
Part 4. Pattern 122
¿Debo ~?
나는 ~해야 할까요?
Part 4. Pattern 123
Deseo ~.
나는 ~하기를 원합니다.
Part 4. Pattern 124
¿Desea usted ~?
당신은 ~하기를 원합니까?
Part 4. Pattern 125
S? ~.
나는 ~할 줄 압니다.
Part 4. Pattern 126
Me gusta ~.
나는 ~을 좋아합니다.
Part 4. Pattern 127
¿Le gusta ~?
당신은 ~을 좋아합니까?
5th Section
중요문법 섹션 :
Part 1. Pattern 128
¡Vamos a ~!
우리 ~하러 가자!
Part 1. Pattern 129
¡D?jeme ~!
나를 ~하게 해주세요!
Part 1. Pattern 130
¡Sea ~!
당신은 ~하세요!
Part 1. Pattern 131
¡Tenga ~!
당신은 ~ 가지세요!
Part 1. Pattern 132
¡Hable ~!
당신은 ~ 말하세요!
Part 1. Pattern 133
¡Haga ~!
당신은 ~하세요!
Part 1. Pattern 134
¡Deme ~!
당신은 나에게 ~을 주세요!
Part 1. Pattern 135
¡No la deje ~!
(당신은) 그녀를 ~하도록 내버려 두지마세요!
Part 1. Pattern 136
¡Mu?streme ~!
당신은 나에게 ~을 보여주세요!
Part 1. Pattern 137
¡Tr?igame ~!
당신은 나에게 ~을 가져오세요!
Part 1. Pattern 138
¡Llame ~!
당신은 ~을 불러주세요.
Part 1. Pattern 139
¡Ponga ~!
~ 두세요!
Part 1. Pattern 140
¡No haga ~!
~하지 마세요!
Part 2. Pattern 141
¿Est? ~?
당신은 ~하고 있습니까?
Part 2. Pattern 142
Voy a ~.
나는 ~할 것입니다.
Part 2. Pattern 143
Me har? ~.
나는 ~이 될 것입니다.
Part 2. Pattern 144
He estudiado ~.
나는 ~ 공부했습니다.
Part 2. Pattern 145
¿Ha estudiado ~?
당신은 ~공부했습니까?
Part 2. Pattern 146
Iba a ~.
나는 ~하려고 했습니다.
Part 2. Pattern 147
Estaba p.p..
나는 ~였습니다.
Part 2. Pattern 148
¿Estaba ~ p.p.?
~한 상태로 있었습니까?
Part 2. Pattern 149
¿Podr?a usted ~?
당신은 ~해주시겠습니까?
Part 3. Pattern 150
Espero que ~.
나는 ~하기를 바랍니다.
Part 3. Pattern 151
Le pido que ~.
나는 ~할 것을 요청합니다.
Part 3. Pattern 152
No creo que ~.
나는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Part 3. Pattern 153
Es importante que ~.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art 3. Pattern 154
Le presto atenci?n ~ para que ~.
나는 ~하기 위해서 신경 씁니다.
Part 3. Pattern 155
¡Ojal? (que) ~!
나는 부디 ~하기를 희망합니다.
Part 3. Pattern 156
Si yo fuera usted, ~.
만약에 내가 당신이라면, ~.
Part 3. Pattern 157
Si yo hubiera sido ~.
만약에 내가 ~였다면.
부록
부록 1. 30분 만에 끝내는 알파벳과 발음법!
부록 2. 문법 핵심 한눈에 요약정리!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

도서명 :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
저자/출판사 : 야마다 요시히로, 제이펍
쪽수 : 516쪽
출판일 : 2017-08-16
ISBN : 9791185890975
정가 : 30000
CHAPTER 1 소개 1
1.1 JavaScript란? 2
1.1.1 JavaScript의 역사 2
1.1.2 JavaScript 부활 ― Ajax, 그리고 HTML5의 시대 3
1.1.3 나쁜 이미지에 대한 오해 5
1.1.4 언어로서의 네 가지 특징 6
1.2 ECMAScript 2015란? 8
1.2.1 브라우저별 대응 상황 9
1.3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 11
1.3.1 개발자 도구 시작하기 11
1.3.2 HTML/CSS의 소스 확인하기 ─ [Elements] 탭 13
1.3.3 통신 상황 추적하기 ─ [Network] 탭 13
1.3.4 스크립트 디버그하기 ─ [Sources] 탭 15
1.3.5 스토리지/쿠키 내용 확인하기 ─ [Application] 탭 16
1.3.6 로그 확인/객체 조작 등의 만능 도구 ─ [Console] 탭 17
CHAPTER 2 기본적인 작성법 익히기 19
2.1 JavaScript의 기본적인 표기 20
2.1.1 JavaScript로 “안녕하세요, 자바스크립트!” 표기하기 20
2.1.2 JavaScript를 HTML 파일 안에 집어넣기 ─ <script> 요소 23
2.1.3 문장의 규칙 28
2.1.4 주석 삽입하기 30
2.2 변수와 상수 33
2.2.1 변수 선언하기 33
2.2.2 식별자의 명명 규칙 36
2.2.3 상수 선언하기 38
2.3 데이터형 41
2.3.1 JavaScript의 주요 데이터형 42
2.3.2 리터럴 43
2.4 연산자 52
2.4.1 산술 연산자 52
2.4.2 대입 연산자 55
2.4.3 비교 연산자 62
2.4.4 논리 연산자 66
2.4.5 비트 연산자 69
2.4.6 그 외의 연산자 71
2.4.7 연산자의 우선순위와 결합순서 73
2.5 제어 구문 77
2.5.1 조건에 따라 분기 처리하기 ─ if 명령 77
2.5.2 식의 값에 따라 분기 처리하기 ─ switch 명령 83
2.5.3 조건식에 따라 루프 제어하기 ─ while/do…while 명령 86
2.5.4 무한 루프 89
2.5.5 지정 횟수만큼만 루프 처리하기 ─ for 명령 90
2.5.6 연상 배열의 요소를 순서대로 처리하기 ─ for…in 명령 92
2.5.7 배열 등을 순서대로 처리하기 ─ for…of 명령 94
2.5.8 루프를 도중에 스킵/중단하기 ─ break/continue 명령 95
2.5.9 예외 처리하기 ─ try…catch…finally 명령 100
2.5.10 JavaScript의 위험한 구문 금지하기 ─ Strict 모드 103
CHAPTER 3 기본 데이터 조작하기 ─ 내장형 객체 107
3.1 객체란? 108
3.1.1 객체 = 프로퍼티 + 메소드 109
3.1.2 객체를 이용하기 위한 준비 ─ new 연산자 110
3.1.3 정적 프로퍼티/정적 메소드 112
3.1.4 내장형 객체란? 112
3.2 기본 데이터를 취급하기 위한 객체 116
3.2.1 문자열 조작하기 ─ String 객체 116
3.2.2 숫자 조작하기 ─ Number 객체 120
3.2.3 심벌 작성하기 ─ Symbol 객체 125
3.2.4 기본적인 숫자 연산 실행하기 ─ Math 객체 127
3.3 값의 집합을 처리/조작하기 ─ Array/Map/Set 객체 131
3.3.1 배열 조작하기 ─ Array 객체 131
3.3.2 연상 배열 조작하기 ─ Map 객체 144
3.3.3 중복되지 않은 값의 집합 조작하기 ─ Set 객체 148
3.4 날짜/시간 데이터 조작하기 ─ Date 객체 151
3.4.1 Date 객체 생성하기 151
3.4.2 날짜/시간 값을 가산/감산하기 154
3.4.3 날짜/시간 차이 구하기 155
3.5 정규 표현으로 문자 조작하기 ─ RegExp 객체 157
3.5.1 JavaScript에서 이용 가능한 정규 표현 158
3.5.2 RegExp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159
3.5.3 정규 표현에 의한 문자열 검색 160
3.5.4 정규 표현의 옵션으로 매치할 때 동작 제어하기 162
3.5.5 match 메소드와 exec 메소드의 동작 차이 164
3.5.6 매칭의 성공 여부 검증하기 166
3.5.7 정규 표현으로 문자열 치환하기 167
3.5.8 정규 표현으로 문자열 분할하기 169
3.6 모든 객체의 모형 ─ Object 객체 170
3.6.1 객체를 기본형으로 변환하기 ─ toString/valueOf 메소드 172
3.6.2 객체 결합하기 ─ assign 메소드 173
3.6.3 객체 생성하기 ─ create 메소드 174
3.6.4 불변 객체 정의하기 177
3.7 JavaScript 프로그램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 제공하기 ─ Global 객체 179
3.7.1 Number 객체로 이동한 메소드 180
3.7.2 쿼리 정보 이스케이프 처리하기 ─ encodeURI/encodeURIComponent 함수 181
3.7.3 동적으로 생성한 스크립트 실행하기 ─ eval 함수 182
CHAPTER 4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코드를 하나로 정리하기 ─ 함수 185
4.1 함수란? 186
4.1.1 function 명령으로 정의하기 186
4.1.2 Function 생성자로 정의하기 188
4.1.3 함수 리터럴 표현으로 정의하기 190
4.1.4 애로우 함수로 정의하기 191
4.2 함수를 정의할 때 주의할 네 가지 사항 193
4.2.1 return 명령은 도중에 개행하지 않는다 193
4.2.2 함수는 데이터형의 하나다 194
4.2.3 function 명령은 정적인 구조를 선언한다 196
4.2.4 함수 리터럴/Function 생성자는 실행할 때 판단된다 197
4.3 변수는 어떤 곳에서 참조할 수 있을까? ─ 스코프 198
4.3.1 글로벌 변수와 로컬 변수의 차이점 199
4.3.2 변수 선언에 var 명령이 필수인 이유 199
4.3.3 로컬 변수의 유효범위는 어디까지? 200
4.3.4 가인수의 스코프 ─ 기본형과 참조형의 차이 주의하기 202
4.3.5 블록 레벨의 스코프는 존재하지 않는다 (ES2015 이전) 204
4.3.6 블록 스코프에 대응한 let 명령 206
4.3.7 함수 리터럴/Function 생성자에서 스코프의 차이 207
4.4 인수의 다양한 표기법 209
4.4.1 JavaScript는 인수의 수를 체크하지 않는다 209
4.4.2 가변길이 인수의 함수 정의하기 212
4.4.3 명시적으로 선언된 인수와 가변길이 인수 혼재시키기 214
4.4.4 명명된 인수로 코드를 읽기 쉽게 하기 216
4.5 ES2015의 인수 표기법 218
4.5.1 인수의 디폴트값 218
4.5.2 가변길이 인수의 함수 정의하기 221
4.5.3 ‘...’ 연산자에 의한 인수의 전개 222
4.5.4 명명된 인수로 코드를 이해하기 쉽게 하기 223
4.6 함수 호출과 반환값 225
4.6.1 복수의 반환값을 개별 변수에 대입하기 225
4.6.2 함수 자신을 재귀적으로 호출하기 ─ 재귀 함수 226
4.6.3 함수의 인수도 함수 ─ 고차 함수 227
4.6.4 ‘일회용 함수’는 익명 함수로 230
4.7 높은 수준의 함수 테마 232
4.7.1 템플릿 문자열을 애플리케이션 사양으로 커스터마이즈하기 ─ 태그 부여 템플릿 문자열 232
4.7.2 변수는 어떤 순서로 해결될까? ─ 스코프 체인 234
4.7.3 같은 행동을 하는 객체 ─ 클로저 236
CHAPTER 5 대규모 개발에서도 통용되는 작성법 익히기 ─ 객체지향 구문 241
5.1 JavaScript의 객체지향 특징 242
5.1.1 ‘클래스’는 없고 ‘프로토타입’만 있다 242
5.1.2 가장 간단한 클래스 정의하기 243
5.1.3 생성자로 초기화하기 243
5.1.4 동적으로 메소드 추가하기 245
5.1.5 문맥에 따라 내용이 변하는 변수 ─ this 키워드 247
5.1.6 생성자의 강제적인 호출 250
5.2 생성자의 문제점과 프로토타입 252
5.2.1 메소드는 프로토타입으로 선언한다 ─ prototype 프로퍼티 253
5.2.2 프로토타입 객체를 사용한 메소드 정의의 두 가지 이점 254
5.2.3 프로토타입 객체의 불가사의(1) ─ 프로퍼티의 설정 256
5.2.4 프로토타입 객체의 불가사의(2) ─ 프로퍼티의 삭제 258
5.2.5 객체 리터럴로 프로토타입 정의하기 260
5.2.6 정적 프로퍼티/정적 메소드 정의하기 262
5.3 객체의 계승 ─ 프로토타입 체인 265
5.3.1 프로토타입 체인의 기초 265
5.3.2 계승 관계는 동적으로 변경 가능 268
5.3.3 객체의 타입 판정하기 269
5.4 본격적인 개발에 대비하기 272
5.4.1 private 멤버 정의하기 272
5.4.2 Object.defineProperty 메소드에 의한 액세서 메소드 구현 276
5.4.3 네임스페이스/패키지 작성하기 279
5.5 ES2015의 객체지향 구문 282
5.5.1 클래스 정의하기 ─ class 명령 282
5.5.2 객체 리터럴의 개선 287
5.5.3 애플리케이션을 기능 단위로 모으기 ─ 모듈 289
5.5.4 열거 가능한 객체 정의하기 ─ 반복자 294
5.5.5 열거 가능한 객체를 더욱 간단하게 구현하기 ─ 발생자 297
5.5.6 객체의 기본적인 동작을 사용자 정의하기 ─ Proxy 객체 300
CHAPTER 6 HTML과 XML 문서 다루기 ─ DOM 303
6.1 DOM의 기본 파악하기 304
6.1.1 마크업 언어를 사용하는 표준 방식 ‘DOM’ 304
6.1.2 문서 트리와 노드 305
6.2 클라이언트 측 JavaScript의 사전 지식 307
6.2.1 요소 노드 취득하기 307
6.2.2 문서 트리 사이 오가기 ─ 노드 워킹 315
6.2.3 이벤트를 트리거로 한 처리 실행하기 ─ 이벤트 구동 모델 319
6.3 속성값 취득/설정하기 327
6.3.1 대부분의 속성은 ‘요소 노드 속 같은 이름의 프로퍼티’로 액세스 가능 327
6.3.2 불특정 속성 취득하기 328
6.3.3 텍스트 취득 및 설정하기 330
6.4 폼 요소에 액세스하기 335
6.4.1 입력 상자/선택 상자의 값 취득하기 336
6.4.2 체크 상자의 값 취득하기 336
6.4.3 라디오 버튼의 값 취득하기 338
6.4.4 라디오 버튼/체크 상자의 값 설정하기 340
6.4.5 복수 선택할 수 있는 리스트 상자의 값 취득하기 343
6.4.6 업로드된 파일의 정보 취득하기 345
6.5 노드를 추가/치환/삭제하기 351
6.5.1 innerHTML 프로퍼티와 어떻게 구분하여 사용할 것인가? 351
6.5.2 신규 노드 작성하기 352
6.5.3 기존 노드 치환/삭제하기 359
6.5.4 HTMLCollection/NodeList를 반복 처리할 때 주의점 363
6.6 JavaScript로 스타일 시트 조작하기 365
6.6.1 인라인 스타일로 액세스하기 ─ style 프로퍼티 365
6.6.2 외부 스타일 시트 적용하기 ─ className 프로퍼티 368
6.6.3 스타일 클래스를 더 간단하게 조작하기 ─ classList 프로퍼티 371
6.7 더 높은 수준의 이벤트 처리 373
6.7.1 이벤트 리스너/이벤트 핸들러 삭제하기 373
6.7.2 이벤트에 관련된 정보 취득하기 ─ 이벤트 객체 374
6.7.3 이벤트 처리 취소하기 379
6.7.4 이벤트 리스너/이벤트 핸들러 아래의 this 키워드 384
CHAPTER 7 클라이언트 측 JavaScript 개발 마스터하기 389
7.1 브라우저 객체에서 알아두어야 할 기본 기능 390
7.1.1 브라우저 객체의 계층 구조 390
7.1.2 확인 대화상자 표시하기 ─ confirm 메소드 392
7.1.3 타이머 기능 구현하기 ─ setInterval/setTimeout 메소드 393
7.1.4 표시 페이지의 어드레스 정보 취득/조작하기 ─ location 객체 396
7.1.5 이력에 따라 페이지를 전후로 이동하기 ─ history 객체 398
7.1.6 J avaScript에 의한 조작을 브라우저 이력에 남기기 ─ pushState 메소드 399
7.1.7 애플리케이션에 크로스 브라우저 대책 실시하기 ─ navigator 객체 401
7.2 디버그 정보 출력하기 ─ Console 객체 405
7.2.1 콘솔에 로그 출력하기 405
7.2.2 알아두면 편리한 로그 메소드 407
7.3 사용자 데이터 저장하기 ─ Storage 객체 415
7.3.1 스토리지에 데이터 보관/취득하기 416
7.3.2 기존 데이터 삭제하기 418
7.3.3 스토리지로부터 모든 데이터 추출하기 418
7.3.4 스토리지에 객체 보관/취득하기 419
7.3.5 스토리지의 변경 감시하기 422
7.4 서버 연계로 고급 UI 구현하기 ─ Ajax 423
7.4.1 PHP의 ‘Hello, World’와 Ajax의 ‘Hello, World’ 비교하기 424
7.4.2 Ajax 애플리케이션 구현의 기본 428
7.4.3 Ajax 애플리케이션에서 구조화 데이터 다루기 435
7.4.4 클 라이언트 측에서 크로스 오리진 통신 가능하게 하기 ─ JSONP 441
7.4.5 크로스 도큐먼트 메시징을 통한 크로스 오리진 통신 445
7.5 비동기 처리 간단하게 표현하기 ─ Promise 객체 449
7.5.1 Promise 객체의 기본 파악하기 450
7.5.2 비동기 처리 연결하기 451
7.5.3 여러 비동기 처리를 병행하여 실행하기 453
7.6 백그라운드로 JavaScript 코드 실행하기 ─ Web Worker 455
7.6.1 워커 구현하기 456
7.6.2 워커 기동하기 457
CHAPTER 8 현장에서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지식 459
8.1 단위 테스트 ─ Jasmine 460
8.1.1 Jasmine의 인스톨 방법 460
8.1.2 테스트의 기본 461
8.1.3 테스트 스위트 실행하기 464
8.2 문서화 주석으로 코드 내용 알기 쉽게 하기 ─ JSDoc 467
8.2.1 문서화 주석의 기술 규칙 468
8.2.2 문서화 생성 툴 ─ JSDoc 469
8.3 빌드 툴로 정형 작업 자동화하기 ─ Grunt 471
8.3.1 Grunt에 의한 소스 코드의 압축 471
8.4 지금 바로 ECMAScript 2015 실전 활용하기 ─ Babel 478
8.4.1 코드를 수동으로 변환하기 478
8.4.2 Grunt 경유로 Babel 실행하기 479
8.4.3 간이 인터프리터 이용하기 481
8.5 읽기 쉽고, 유지보수가 쉬운 코드 작성하기 ─ 코딩 규약 482
8.5.1 JavaScript의 주요 코딩 규약 482
8.5.2 JavaScript style guide(MDN)의 주요 규약 483
8.5.3 Google의 표준 코딩 스타일 484
찾아보기 486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