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또는 공부의 비결
아리엘
2025-04-15 09:11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도서명 :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저자/출판사 : 김현중, 미래의창
쪽수 : 304쪽
출판일 : 2016-12-12
ISBN : 9788959894321
정가 : 15000
저자의 말 … 5
프롤로그_저성장의 불확실성 시대, ‘스타 모델 5+1’로 돌파하라
1장 본本,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하라
아마존이 두려운 이유
그룹 부회장이 계산기를 가지고 다니는 이유
아드 폰테스
군자무본
무라카미 하루키, 그 지속력의 비결
명품의 조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이 주는 교훈
2장 력力, 결정구를 가져라
세계 수익률 1위 기업의 비결은?
아마존의 저력은 어디까지일까?
현금이 왕이다 = 현금력
다윗 같은 결정구가 있는가?
나무가 보여주는 진정한 힘
모든 경쟁 우위는 일시적이다
3장 촉觸, 마켓을 확실히 알아라
뷰카 월드에 살아남는 촉, 마켓 센싱
촉이 무뎌진 조직의 종말
촉으로 열고 플랫폼으로 완성하라
당신만의 GPS가 있는가?
선두 고객에게 촉을 세워라
일본병, 한국병
4장 파破, 한계를 깨뜨려라
박스를 깨뜨려라
주도적으로 버려라
가장 무서운 성공 함정 깨는 법
지긋지긋한 타성과 무기력을 깨라
한국 기업이 깨고, 헐고, 뛰어넘어야 하는 세 가지
5장 복復, 복원력을 키워라
장기 생존과 성장은 복원력 싸움이다
조직의 복원력은 리더의 복원력에 달려 있다
리더의 복원력은 역경지수다!
혁신은 본질적으로 실패에서 나온다
바닥을 치고 다져야 회복력이 생긴다
6장 인人, 리더십이 결정한다
생존 리더십으로 살아남기
성장 리더십으로 돌파하기
결국은 리더십이다
에필로그
부록
주
공부의 비결

도서명 : 공부의 비결
저자/출판사 : 세바스티안 라이트너, 들녘
쪽수 : 320쪽
출판일 : 2016-11-30
ISBN : 9791159252051
정가 : 17000
이 책에 대하여_ 생활의 질이 완전히 달라지는 공부방법
저자의 말_ 분노 때문에 쓴 책
1. 배운 것은 배운 것이다
어떻게 공부하느냐 | “자, 공부합시다!” 하지만 어떻게? | 두뇌활동은 두통이 아니다 | 10년 배워도 외국어를 못하는 이유 | 나이가 들어서도 공부하기 | 누구나 열 가지 언어를 배울 수 있다 | 위대한 혁명 | 파블로프의 개 | 자극과 반응 | 통증도 ‘배우는’ 것이다 | 전부 아니면 무의 법칙 | 잡아먹힌 지식 | 뇌 안에서 일어나는 화학적인 과정 | 망각되는 것은 없다
2. 망각의 저주
계산해보십시오 | 망각과의 전쟁 | 뒤섞여버린 지식 | 뇌의 ‘기능장애’ | ‘벼락’공부와 ‘나누어서 하는’ 공부 | 지루한 체계 | 일주일 후에도 남는 기억은 겨우 20퍼센트 | 20퍼센트의 기억을 잡아라 | 공비카드 만들기 | 카드를 이용한 암기의 기술 | ‘좋은 것만 그릇에 담아라’ | 공비카드의 장점 | 암기에 대한 선입견 | 이해해도 잊어버릴 수 있다 | 주변의 자극도 함께 암기된다!
3. 성공이라는 연료
배우는 데는 동기가 있어야 한다 | 빠른 사후효과가 있어야 한다 | 아기들은 ‘조작적으로 행동한다 | 스키너의 춤추는 비둘기들 | 지연된 보상은 아무것도 변화시키지 않는다 | 일차적 욕구와 이차적 욕구 | 칭찬만큼 좋은 강화는 없다 | 성공의 경험이 공부를 즐겁게 한다 | 공비카드가 주는 칭찬 | 자신에게 맞는 공부시간을 결정하라 | 개와 가족 구성원들에게서 오는 위험 |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미니 카드 활용법 | 끊임없이 자신을 칭찬하라 | 부정적인 사후효과 | 부정적인 사후효과의 반응은 공포와 증오
4. 의미와 무의미
암기하려면 의미를 갖다붙여라 | 숫자 외우기에도 요령이 있다 | 외교관의 암기법 따라하기 | 고난도의 공부는 페이션스 게임으로 | 모르는 것은 ‘무의미’하다 | 공부를 시작하기는 힘들다 | 초단기기억 | 단기기억 | 장기기억 | 오래 기억하려면 영상을 말로 옮겨라 | 머리로만 하는 공부의 비법 | 장기기억을 위한 소리 없는 암송 | 의미있는 정보는 오래 기억된다
5. 결정적인 0.5초의 법칙
결정적인 0.5초를 잡아라 | 모든 인생의 중심축 | 이해와 반복연습 | 기억 속의 쇠갈고리 | 움직이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 언어학습 - 우회하지 않고 배우기 | 암기를 위한 머리재주 | 집중력 키우기 | 의미가 있어야 농담이 된다 | 가장 중요한 질문: 뭐하러?
6. 약호로 생각하기
인간은 ‘약호’의 동물이다 | 숫자도 약호다 | 사람의 기억 용량은 7 | 마법의 약: 새로운 코드 | 바보도 기억의 천재가 될 수 있다 | 어휘 능력은 곧 암기력 | 어휘능력도 연습하면 된다 | ‘이하 체험’ | 필요한 것은 기억한다
7. 내 손으로 학습 프로그램 만들기
학습기계의 작동방식 | 카드를 만들면서 공부법도 배운다 | 암기하기 어려운 단어 정복하기 |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확실한 암기법 | 공비카드로 수학 정복하기 | 이해와 암기는 똑같이 중요하다 | ‘어리석은’ 질문이란 없다 | 어려운 내용은 작은 부분으로 나눠라 | 중요한 정보만 기억하라 | 밑줄치는 것도 기술이다 | 숙달이 되면 무엇이나 더 쉬워진다 | 시험을 위한 속성코스
8. 지능의 문제
IQ라는 이름의 괴물 | ‘지능’이란 대체 무엇일까? | IQ는 무엇을 검사하는가? | 추상적인 사고도 배울 수 있다 | 아프리카 원주민을 위한 검사가 아니다 | 문제 해결의 4단계 | 문제의 해부학 | 문제 해결을 위한 고정관념 깨뜨리기
9. 창조적인 영감
특별한 종류의 사고습관 | 제슈프의 소방관과 가설 세우기 | 뇌의 착각 | 두 개의 코끝 | ‘몽상가’들은 유용한 사람들이다 | 오류가 없으면 해결책도 없다 | 상상력도 연습할 수 있다 | 한가지 사물 ? 천 가지의 생각 | ‘동떨어진’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고생한다 | 심오한 질문, ‘왜?’ | ‘……다면 어떨까?’ | ‘……려면 어떻게 하지?’ | 비판과 의심
10. 용기와 희망
지능은 학습할 수 있는가? | 나쁜 머리도 고칠 수 있다 | 재능은 어떻게 생겨나는가 | ‘미신을 믿는’ 비둘기 | 기분 좋게 강화된 기하 | ‘조작’이 언제나 나쁜 것은 아니다 | 수줍음을 치료하기 | 과연 가치 있는 일일까? | 스스로에게 돈을 주라 | 공부하라는 출발신호 | 공부하려면 공부하는 친구를 사귀어라 | 나이들수록 머리도 나빠진다? | 지능은 나이가 들면서 자란다 | 공부하기에 늦은 때란 없다
수기_ “목표를 이룬 자리에 항상 함께하는 공비카드 상자”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