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구 Billiards 레슨 또는 사이툴로 그리는 재미있는 미술교실
땅끝
2025-04-15 09:10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4구 Billiards 레슨

도서명 : 4구 Billiards 레슨
저자/출판사 : 유효식, 일신미디어
쪽수 : 311쪽
출판일 : 2016-09-10
ISBN : 9788965900597
정가 : 27000
ㆍ머리글 ………………………………………………
ㆍ책의 구성 내용 …………………………………….
ㆍ목차 ……………………………………………….
ㆍ책을 읽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용어 ……………………
< 당구의 기초 >
ㆍ 당구의 기본 요소………………………………………
ㆍ 올바른 자세와 정렬 ………………………………….
ㆍ Open Stance와 Cross Stance 의 차이점 ………
ㆍ 브리지의 종류와 특징…………………………………
ㆍ 브리지의 중요성……………………………………..
ㆍ 그립의 중요성 ……………………………………...
ㆍ 브리지와 그립의 핵심 정리 …………………………………………
ㆍ 루즈 그립과 펌 그립 비교표 ………………………..
ㆍ 당구대와 큐의 구조 ……………………………………
ㆍ 큐팁의 선택 방법 ………………………………….
< 당점과 회전 >
ㆍ 정확한 당점의 위치 ………………………………………
ㆍ 시계 당점과 나침반 당점 ……………………………
ㆍ 3Tip 당점과 4Tip 당점의 차이점 ………………………………
ㆍ 당점 기준잡기 연습법 ………………………………
ㆍ 무회전 입사각 반사각 원리…………………………..
ㆍ 당점의 상 중 하 …………………………………….
ㆍ 당점의 직진력과 회전력 …………………………….
ㆍ 당점과 스트로크의 관계 ……………………………
ㆍ 스쿼트 Squirt 현상 ……………………………….
ㆍ 커브 Curve 현상 ……………………………………………..
< 두께 겨냥법 >
ㆍ 무회전 두께 겨냥법 ……………………………………………
ㆍ 정회전과 역회전 두께 겨냥법 …………………………………….
ㆍ ½ 두께 겨냥법 ……………………………………………….
ㆍ ¼ 두께 겨냥법 …………………………………….
ㆍ 두께 겨냥법의 핵심 ……………………………….
ㆍ 얇게치기 두께 겨냥법의 핵심 ……………………………………..
ㆍ 주안시와 공의 두께 관계 ………………………………..
< 분리각 이론 >
ㆍ 공의 두께와 분리각 도표 ………………………………….
ㆍ 분리각 이론 ………………………………………………
ㆍ 당점과 스피드에 의한 분리각 이론 ……………………………
ㆍ 이론적인 분리각과 실질적인 분리각 ……………………………….
ㆍ 1적구의 두께별 분리각 ……………………………………………
ㆍ 분리각을 이용한 득점 방법 ……………………………………..
< 스트로크의 기본 개념 >
ㆍ 4구의 스트로크 / 스트로크의 분류 ………………………………
ㆍ 끌어치기 & 밀어치기 ……………………………………………….
ㆍ 큐 선 길이의 중요성…………………………………
ㆍ 스트로크와 큐 선의 길이 ……………………………. ……
ㆍ 수구와 1적구의 각도에 따른 스트로크 선택 ………….
ㆍ 스트로크의 기본 원리는 밀어치기 ………………………
ㆍ 1적구를 다룰 때 스트로크의 선택 ……………………………
ㆍ 스트로크의 구분 …………………………………….
ㆍ 타격감 없는 스트로크 연습 방법 ……………………………
ㆍ 예비 스트로크의 중요성 ………………………………
ㆍ 얇게치기 & 길게치기 스텐스 취하는 법 ……………
ㆍ Down Follow & Up Follow shot ……………………………
< 기초 이론을 알면 당구가 쉬워진다 >
ㆍ 기울기 도표 ………………………………………………
ㆍ 기울기란 ? …………………………………………
ㆍ 기울기 4와 ½ 두께 공략법 …………………………….
ㆍ 회전에 따른 수구의 진행 동선 ……………………..
ㆍ 1Point 아래 쳤을 때 Tip수에 따른 수구의 반사각 … ..….
ㆍ 2Point 아래 쳤을 때 Tip수에 따른 수구의 반사각 …
ㆍ 3Point 아래 쳤을 때 Tip수에 따른 수구의 반사각 …
ㆍ 무회전 기본 궤도의 이해 ……………………………….
ㆍ 무회전으로 코너 보내기 …………………………….
ㆍ 2Tip으로 코너 보내기 ……………………………..
ㆍ 대회전으로 코너 보내기 ………………………………….
ㆍ 1.5Point의 비밀 / 30대칭과 50대칭 …………………………….
ㆍ No English 대칭 Line ……………………………………..
ㆍ No English로 반대편 코너 보내기 ……………………………….
ㆍ 2쿠션 보내기 / 정회전과 역회전 …………………………………
ㆍ Half Line 안에서 코너로 보내기 ……………………………
ㆍ 45° 기본 Line / 45°의 타법 ……………………………
ㆍ 당구의 에러마진 ………………………………………
< 당구가 늘지 않는 10가지 이유 >
ㆍ 기본 자세와 기본 이론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ㆍ 브리지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
ㆍ 두께 겨냥법을 모르거나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ㆍ 타법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 …………………………………
ㆍ 멘탈이 약하다 ………………………………………………..
ㆍ 끌어치기에 대한 기술이 부족하다 ……………………………
ㆍ 프리샷 루틴이 일정하지 않다 ……………………………………
ㆍ System을 배우려 하지 않는다 …………………………….
< 효과적인 연습 방법 >
ㆍ 초보자의 기초 연습 단계 ……………………………………
ㆍ 두께 연습 방법…………………………………….
ㆍ 당점 연습 방법 ……………………………………………….
ㆍ 스트로크 연습 방법 ……………………………….
ㆍ 죽여치기 연습 방법 …………………………………
< 1쿠션 2쿠션을 이용한 득점 방법 >
ㆍ 평행 이동법 ………………………………………..
ㆍ 미러 법칙을 이용해 1쿠션 찾는 방법 ………………………
ㆍ 1쿠션을 이용한 득점 방법 ………………………….......
ㆍ 2쿠션을 이용한 득점 방법 …………………………………….
ㆍ Point를 활용한 득점 방법 ………………………………………
< 4구는 끌어치기가 40% 이상을 차지한다 >
ㆍ 끌어치기 & 밀어치기 스트로크 …………………………………
ㆍ 끌어치기의 겨냥점 ………………………………………………
ㆍ 끌어치기의 유형 …………………………………………………
ㆍ 끌어치기로 코너로 모아치기 ……………………………………
< 밀어치기는 스트로크의 기본이다 >
ㆍ 밀어치기의 겨냥점 …………………………………………
ㆍ 밀어치기와 수구의 비거리 …………………………………………
ㆍ 밀어치기의 대표적 유형 …………………………………
ㆍ 큐 스피드를 이용한 밀어치기 ………………………………
< 당구의 기초 Ball System >
ㆍ Ball System 계산 방법 ………………………………………
ㆍ Ball System 1적구 Line과 기울기 계산법 …………………….
ㆍ 제각돌리기 Ball System Line / Ball System …………….
ㆍ 제각돌리기 득점 요령 ……………………………………
ㆍ 당구에서 8의 의미 …………………………………….
ㆍ 1적구의 위치에 따른 두께 설정법 …………………….
ㆍ 각각의 Point에서 코너 보내기 …………………………..
ㆍ 45°Line과 ½두께 …………………………………..
ㆍ ½ 두께와 3Tip 응용 …………………………………..
ㆍ 제자리치기 두께 설정 요령 …………………………….
ㆍ 제각돌리기 기본 두께 선택 요령 ……………………………..
ㆍ 기울기에 따른 수직 반사 기준 두께 ……………………………..
ㆍ 40 System …………………………………………………
ㆍ ½ 두께에서 Tip수에 따른 수구의 동선 …………………
ㆍ 기울기 4의 법칙 ……………………………………………
< 4구 300점을 위한 10가지 조언 >
ㆍ 기본기를 충실히 한다 ……………………………………
ㆍ 두께 겨냥법을 정확히 익히고 활용한다 …………………………
ㆍ ½ 두께를 마스터 한다 ………………………………………..
ㆍ 브리지를 견고히 한다 ………………………………………
ㆍ 그립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사용한다 ……………………………
ㆍ 예비 스트록을 습관화 한다 ……………………………………….
ㆍ 엎드린 후에는 두께와 스트로크에만 집중한다 …………………
ㆍ 득점을 위한 사전 절차를 습관화 한다 …………………………
ㆍ System을 꾸준히 배운다 …………………………………………
ㆍ 예비 스트록과 타격 없는 샷을 습관화 한다 ……………
< 4구는 모아치기에서 승부가 결정된다 >
ㆍ 구역별 당점 위치 ………………………………………………
ㆍ 모아치기 구역별 표시와 핵심 …………………………………….
ㆍ 기본형 모아치기 …………………………………………………
ㆍ 1쿠션을 이용한 끌어치기로 모아치기 …………………………
ㆍ 분리각을 이용한 모아 치기 ………………………………………
ㆍ 눌러치기를 이용한 모아치기…………………………………..
ㆍ 밀어치기를 이용한 모아치기 ………………………………..
ㆍ 1적구를 대회전 시켜 모아치기 ……………………………………..
ㆍ 1적구를 2번 횡단 시켜 모아치기 ………………………………….
ㆍ 따당 타법으로 모아치기 …………………………
ㆍ 안으로 넣어치기로 모아치기 ………………………………..
ㆍ 원 쿠션을 이용한 끌어치기로 모아치기 …………………….
ㆍ Kiss Back을 이용한 모아치기 ………………………….
ㆍ 2단계로 모아치기 만들기 ……………………………………
ㆍ 3쿠션을 이용한 모아치기 ………………………………
< 마세(Masse) & 세리(Serie) >
ㆍ 마세 Masse & 세리 Serie ……………………………
ㆍ Kiss를 이용한 득점 방법 ………………………………………
< 3쿠션의 대표적인 타법 >
ㆍ 스트록의 기본 A B C / Long Follow Shot ………….
ㆍ Short / 툭 Shot ………………………………………….
ㆍ 관통 샷 / 굴려치기 …………………………………
ㆍ Jap Shot과 Up Shot ……………………………………..
ㆍ Speed로 감아치기 ……………………………………………….
ㆍ 던져치기 / Spin Shot ………………………………………….
ㆍ Soft Stop Shot …………………………………………
ㆍ Up & Down Follow ………………………………..
< 3쿠션의 핵심 Point >
ㆍ 초구 공략법 / 테이블상태 확인 방법 / 2.5레일이란 ?
ㆍ 제각돌리기 / ½두께로제각돌리기 / 짧은각 제각돌리기...
ㆍ 제각돌리기 로드리게스 System / 제각돌리기 대회전
ㆍ 뒤돌려치기 / 앞돌려치기 ……………………………….
ㆍ 앞으로 걸어치기 1쿠션 겨냥 지점 찾는 방법 ………………….
ㆍ 안으로 넣어치기 1쿠션 겨냥 지점 찾는 방법 …………………….
ㆍ 앞으로 걸어치기 / 안으로 넣어치기 ………………………
ㆍ 역회전 안으로 넣어치기 / 2쿠션 넣어치기 System …………………
ㆍ 비껴치기 / 꺾어치기 / 더블 쿠션 ……………………………
ㆍ Five & Half System 기본도 …………………………………
ㆍ Five & Half System ……………………………………
ㆍ 35 & ½ System ……………………………………………..
ㆍ 수구 수의 ½지점을 치면서 회전만 달리 주는 방법 ………..
ㆍ Plus System ………………………………………………….
ㆍ No English ½기본 궤도 …………………………………………
ㆍ No English System ½ 법칙 ……………………………
ㆍ No English (베르니, 7, 터키)System …………………………
ㆍ Reverse Back Out System ………………………
ㆍ Plate System (접시) ………………………………….
ㆍ 뒤돌려치기의 득점 비밀 ……………………………………………
< 당구의 규칙과 용어 >
ㆍ 당구대 밖으로 벗어난 공의 조치 ………………………………..
ㆍ Frozen 된 공에 대한 조치(붙은 공) ……………………………
ㆍ 파울의 범위 ………………………………………………………
ㆍ 중대와 대대의 차이점 …………………………………………
ㆍ 올바른 당구 용어 …………………………………………
사이툴로 그리는 재미있는 미술교실

도서명 : 사이툴로 그리는 재미있는 미술교실
저자/출판사 : 이종선, 웰북
쪽수 : 153쪽
출판일 : 2016-07-27
ISBN : 9791186296431
정가 : 10000
01강 입체도형
02강 다면체 입체도형
03강 정물화를 그려요.
04강 정물화 채색
05강 모작으로 그리기
06강 마스코트 디자인
07강 점묘법으로 만드는 얼룩말
08강 데칼코마니가 궁금해
09강 캘리그래피 세계로
10강 스크래치 기법
11강 모자이크로 만든 고양이
12강 스텐실 기법
13강 마카 일러스트
14강 포스터 디자인
15강 초상화로 그리는 친구
16강 콜라주 기법
17강 주얼리 디자인
18강 패션 디자인
19강 알록달록 네일아트
20강 미래의 일러스트레이터
21강 이것이 카툰이다
22강 나도 웹툰 작가
23강 코믹만화 그리기
24강 순정만화 그리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