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다 손글씨 또는 한국문학 연구와 교육의 현장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예쁘다 손글씨 또는 한국문학 연구와 교육의 현장

땅끝
2025-04-15 09:10 3 0

본문




예쁘다 손글씨
9791160320008.jpg


도서명 : 예쁘다 손글씨
저자/출판사 : 설은향(캘리향), 싸이프레스
쪽수 : 240쪽
출판일 : 2016-08-30
ISBN : 9791160320008
정가 : 15600

Intro 캘리그라피 필사에 앞서
| BASIC I | 이 펜으로 쓸게요!
붓펜 / 지그펜 / 플러스펜 / 색연필 / 그 밖의 펜들
| BASIC II | 기초선을 연습해요!
붓펜 / 지그펜 / 플러스펜 / 색연필
| BASIC III | 배경을 만들어요!
01 지우개 도장 활용하기
02 수채화 물감 활용하기
| BASIC IV | 서체를 익혀요!
귀엽게 / 부드럽게 / 강하게

PART 1 내게 힘이 되는 예쁜 문장, 예쁜 손글씨 50
정처 없이 떠돌다가 미련 없이….
그렇게나 많은 자기소개를 했는데도….
나는 세상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평범하다는 건 시시한 게….
비가 온다. 흩어지는 빗방울의….
올바른 자존감이 있어야….
타인의 기준에 나를….
쉼표처럼 몸을 작게 웅크리고….
사랑은 완벽하지 않다….
노력해. 반드시 노력해야 해….
비좁은 현실 공간에 부디 미래의 당신을….
사랑은 꽃입니다….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지만….
이별이 온다. 더는 이해하지 못할 때가 아니라….
나라는 이유로 인해 아름다워질….
결국에 시작과 끝은 한 점에서….
나의 실수로부터 배움을 얻고….
결국에 사람이라면 죽음을 맞이하게….
긍정적으로 생각해. 앞으로 삶은….
아무것도 없던 것보다….
나를 위한 소소한 행복.
추억이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는 것.
과거에는 틀렸다고 생각했던 것들도….
우주 최초의 방정식은 사랑입니다….
청춘이 젊은 날의 꿈같은 것이라고….
나는 지금 당신을 바라보고 있다….
미루어 놓은 진실은 언제나….
진실로 아름다운 것에겐….
나답게 살아가는 방법….
내일은 언제나 내게로 오고….
스스로의 취향을 믿으세요….
사람의 마음이 전구처럼 껐다 켰다 되는….
오늘의 나를 동경하면서도….
가끔씩 거울을 보고 되뇌어본다….
꿈을 좇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가끔씩 나라는 언어를 잃고….
사람에게 목적과 방향이 있는 이유는….
사랑만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만….
인생은 내가 계획한 대로만 진행되는 법이 없지….
순간은 머물러 있는 법이 없다….
가장 아프지만 동시에 무엇보다 확실한….
관계란 것은 단순하지만 현실에서….
당신은 이미 행복한 사람.
사랑이란 스스로를 정당화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순간을 미리 알고 있는 사람은 없어….
아름다운 것은 있는 그대로 이미 충분한 법.
현실이 되지 못한 꿈 역시도 나라는….
주어진 오늘에 당당히 맞서고 오늘보다 더….
진정한 사랑이란 시간을 태우며 결코 그 빛을….
이별이 오면 그때부터 모든 것은….

PART 2 선물하고 싶은 예쁜 문장, 예쁜 손글씨 50
평생 동안 읽어도 질리지 않는….
지키지 못한 약속이 있다면….
당신을 찾기 위해 점을 찍고 줄을 그어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고 싶나요….
함께여서 소중한 시간.
시작은 단 한번만 있는 것이….
존재 자체로 그냥 감동인 거야….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사랑은 비 한 방울 내리지 않는….
어떤 좋은 말과 좋은 표현이든지 간에….
추억은 결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찰나의 눈빛은 사랑을 위한 적당한 도구이며….
행복의 향기를 전하는 당신.
두려운 것들은 대부분 이해하지 못하는….
나와 입술을 맞추자….
내 마음에 서재가 있다면….
여행의 목적은 일상에서 멀어져 자기 자신에게로….
감았던 눈을 떴을 때 긴긴밤을 지나….
문제는 상황이 아니야….
새벽은 그리움의 제철입니다….
사랑은 한때의 열병과 같은 것….
네가 가진 여백 슬그머니 나에게….
오늘은 인생의 단 한 번뿐이에요….
살다가 보니 세상에 일어난 모든 것에는….
오늘은 오래된 미래와도 같다….
나는 충동적인 사람이 아닌데 너는 늘….
보고 싶어요. 그리워요. 사랑해요….
당신을 여행하고 싶어요….
삶은 주어진 현실에 대처하는….
진심은 사랑에 있어 최고의 태도인 동시에….
명심해. 오늘 아침 눈을 뜬 순간이 네 삶에….
비가 오는 새벽만큼 나를 위한….
불꽃의 생애는 짧아….
비가 오면 사람들은 문득 말을 멈추고….
시간은 공평하지만 사람들의 삶이 모두….
사람들은 두려움 때문에 많은 것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과 그리워하지 않는 것은….
경험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는….
그리움에 물들어보니 알겠다….
꿈이란 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법이죠.
부디 오늘은 미루기보다 이루기 위해….
마음에 구멍이 나버렸을 땐 무엇으로 채우려….
당신에게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인생은 주어진 단 한 번의 도전….
생각은 사람을 견인하는 장치다….
사랑의 마법 같은 놀라움은….
지루하고 따분한 하루들을 보내고….
너무 많은 걸 걱정하지는 마….
슬픔의 가장 큰 적이 무엇인지 아니….
눈을 마주치기만 했는데도….

CARD 자주 활용되는 캘리그라피 카드 문구
고마워
축하합니다
생일축하해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Happy new year
Thank you
I Love You
Merry Christmas




한국문학 연구와 교육의 현장
9788926876121.jpg


도서명 : 한국문학 연구와 교육의 현장
저자/출판사 : 전월매, 한국학술정보
쪽수 : 282쪽
출판일 : 2016-08-31
ISBN : 9788926876121
정가 : 20000

책 머리에

Chapter 01 한국 현대문학사의 시대구분 비교 연구
1. 들어가며
2. 문학사 시대구분론의 근거
3. 현대문학의 기점 비교
4. 시대구분론과 중국 조선족의 한국문학 교육
5. 나가며

Chapter 02 한국 현대문학 연구

제1절 박경리의 「불신시대」론
1. 작가연구 ‘비평적 전기’
2. 작품의 역사적 상황과 배경
3. 인물연구
4. 시점과 서술 연구
5. 나가며

제2절 이상 「날개」의 시점과 서술 연구
1. 1인칭 주인공 시점
2. 1인칭 서술 시점에서의 심리표현
3. 변이되는 시각
4. 서술양식 특징

제3절 염상섭 「만세전」의 인물 연구
1. 인물의 유형
2. 사건 속에 나타나는 식민지 지식인(이인화)의 의식세계
3.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

제4절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의 문체 연구
1. 시적인 서정성
2. 역전기법
3. 생략과 요약의 기법
4. 언어적 구조

제5절 윤동주와 용정시대
1. 들어가며
2. 용정 시절의 윤동주와 그의 작품들
3. 용정시대의 작품 세계
4. 나가며

제6절 백석 시에 나타나는 북방정서와 유랑의식
1. 들어가며
2. 북방정서
3. 만주체험과 유랑의식
4. 나가며

Chapter 03 한국 고전문학 연구

제1절 李鈺의 「南程十篇」에 나타나는 작가의 의식세계와 문체 표현
1. 들어가며
2. 고유문화에 대한 자긍 의식
3. 현실에 대한 허무의식
4. 문체에 대한 표현
5. 나가며

제2절 연행록의 전통과 화이관의 극복-홍대용의 「의산문답」과 이기지의 「서양화기」를 중심으로
1. 들어가며
2. 충격적인 서학체험
3. 「의산문답」과 화이관(華夷觀)의 극복
4. 현실적 의의
5. 나가며

제3절 사랑의 비극성적 미학-고전소설 「주생전」을 중심으로
1. 들어가며
2. 이야기 스토리: 한 남자와 두 여인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
3. 등장인물 주생, 배도, 선화의 인물형상
4. 시대배경: 임진왜란으로 인한 비극
5. 나가며

Chapter 04 한국어 교육의 현장

제1절 스키마 활용을 통한 판소리계 작품의 문학교육
1. 들어가며
2. 이론적 배경
3. 판소리계 소설 텍스트에서의 스키마 활용 교육 연구
4. 나가며

제2절 사유의 단계성과 입말 표달 훈련의 차례
1. “기억-옮김성” 입말훈련
2. “분석-종합성” 입말훈련
3. “추리-전이성” 입말훈련

제3절 글짓기 지도에서의 개성 발전
1. 글짓기의 지도과정을 바로잡아야 한다
2. 학생마다 자신의 글을 쓰게 해야 한다
3. 인재시교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

제4절 글짓기 지도에서의 연상사유지도
1. 종향연상을 짚어주었다
2. 횡형연상을 짚어주었다
3. 역향연상을 짚어주었다

제5절 강독 수업을 통한 인성교양
1. 민족의식을 키워주었다
2. 자아 완미화 의식을 키워주었다
3. 단결협력 의식을 키워주었다
4. 애국의식을 키워주었다

제6절 학부모 관념 바꾸고 고치고 교사와 협력해야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